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설 두달 가까이 남았는데…대형마트 일제히 '사전예약 돌입'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12-18 10:28:41
통합 소싱을 활용해 5만원 이하 세트를 구성했다고 롯데마트는 소개했다. 다른 과일보다 가격 상승이 적은 곶감 세트는 지난해 설보다 품목 수를 두 배 늘렸다. 축산 선물세트의 경우 10만원대 이하 물가안정 세트의 품목 수와 물량을 지난해 설보다 각각 30% 늘렸다. 간편식 '프리미엄 RMR(레스토랑 간편식)'...
IBK그룹, 유암코와 1,500억 규모 중기도약펀드 조성 2023-12-15 14:08:49
소싱, 투자 실행, 리스크 관리 등 투자 전반에서 시너지를 확대하고, 펀드의 수익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할 계획이다. 이 뿐만 아니라 구조조정과 재무 개선을 통한 기업의 경영 정상화를 지원해 공공성까지 갖추는 것이 양사의 목표다.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이사는 "IBK기업은행의 전폭적인 지원과 연합자산관리의...
IBK금융그룹, 유암코와 1500억원 규모 중기도약펀드 조성 2023-12-15 13:13:46
딜 소싱?투자 실행?리스크 관리 등 투자 전반에서 시너지를 확대하고, 펀드의 수익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할 계획이다. 이 뿐만 아니라 구조조정과 재무 개선을 통한 기업의 경영 정상화를 지원해 공공성까지 갖추는 것이 양사의 목표다.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이사는 “성장 잠재력은 충분하지만 재무적으로 어려움을...
IBK금융-유암코, 1천500억원 규모 중기도약펀드 조성 2023-12-15 11:05:23
펀드 운용에서도 상호 협력을 통해 딜 소싱·투자 실행·리스크 관리 등 투자 전반에서 시너지를 확대하고, 펀드의 수익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할 계획이다. 나아가 구조조정과 재무 개선을 통한 기업의 경영 정상화를 지원해 공공성까지 갖추는 것이 목표다.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이사는 "성장 잠재력은 충분하지만...
홈플러스 '월드푸드 페스티벌'…30개국 인기 제품 판매 2023-12-14 10:14:26
포테이토크리스프, 리코스 나초칩 등 인기 월드 스낵을 균일가에 판매한다. 수입 봉지라면과 컵라면을 각각 500원, 1천원에 팔고, 월드 누들 코너와 월드 소스 코너 등도 준비됐다. 오민국 홈플러스 제과음료팀장은 "해외 소싱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스낵과 누들, 소스 등 해외 먹거리를 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30개국 스낵 한자리에" 홈플러스 '월드 푸드 페스티벌' 2023-12-14 09:56:21
코너도 마련했다. 홈플러스는 "글로벌 소싱 역량을 강화한 바이어들이 해외 차별화된 상품을 발굴해 단독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으며, 직수입 상품의 경우 유통 단계를 축소해 가격 경쟁력까지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수입과자의 인기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지난 7~9월 홈플러스의 수입 과자 매출은 전년...
B2B 플랫폼 위펀, 사업 확장을 위한 전직군 두 자릿수 공개 채용 진행 2023-12-13 14:48:31
소싱 MD, 법무, CX 담당, 어카운트매니저, B2B 영업지원 등이다. 사업의 빠른 성장에 발맞춰 적재적소에 필요한 인재를 대규모로 선발하기 위해 추진됐다. 위펀은 기업 복지 서비스를 운영하고 선도하는 스타트업인 만큼 탄탄한 복지 혜택과 근무 환경을 제공 중이다. 자유로운 복장과 자율 출퇴근, 새로운 기술을 적극...
자산 100억…로봇 솔루션·부품 공급업체 매물 2023-12-11 15:54:02
이 회사는 지분 100%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실적 추정치는 매출 80억원, 영업이익 15억원이다. 자산은 100억원으로 부채가 20억원, 부채를 뺀 순자산은 80억원가량이다. 이도신 삼일회계법인 파트너는 “탁월한 부품 소싱 능력과 기술력을 갖춘 회사로 스마트팩토리와 자동화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 수입 PB 한 달만에 동났다 2023-12-08 18:17:43
개발·글로벌소싱팀을 지난 1월 신설했다. 글로벌소싱팀은 해외 PB 36종 출시에 앞서 6월에 미국과 일본 세븐일레븐에서 파는 와인과 하이볼, 7월에 대만 세븐일레븐의 탄산주 ‘츄하이’를 출시했다. 역으로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는 국내 PB 제품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서울 명동 상권의 세븐일레븐 1...
"2040 女 인기 폭발"…국내 출시 한 달 만에 '완판'된 제품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08 15:23:38
개발 목적으로 PB개발·글로벌소싱팀을 신설했다. 해외 세븐일레븐 네트워크를 활용한 직매입 상품들을 앞세워 국내 다른 편의점 업체들과의 차별화에 나서기 위해서다. 글로벌소싱팀은 해외 PB 36종 출시에 앞서 지난 6월엔 미국과 일본 세븐일레븐의 와인과 하이볼, 7월엔 대만 세븐일레븐의 과일향 탄산주 ‘츄하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