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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대 산업지능연구팀, 디지털트윈 경진대회 대상 2022-11-28 14:25:33
산업지능연구팀이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와 디지털트윈 포럼에서 주관한 제2회 디지털트윈 서비스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 대회는 최근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디지털트윈을 활용한 서비스 아이디어를 공모받아 평가하고 있다. 연구팀 소속의 김수희, 김종은(이하 석사과정),...
물가 잡으려 금리 올렸지만…자금경색·경기침체로 '베이비스텝' 2022-11-24 10:00:15
LG경영연구원 연구위원은 "10월 미국 소비자물가 상승률(7.7%) 발표 이후 시장에서는 미국 물가 상승률이 정점을 지난 것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며 "이에 따라 12월 연준의 금리 인상 폭이나 최종 금리 상단 수준, 인하로의 전환 시기 등을 포함해 전반적으로 미국의 통화 긴축 강도가 약해질 것이라는 기대도...
오리엔트골프, 렌털서비스·무조건 반품 등 마케팅 선도…업계 처음 '올해의 브랜드상' 받은 야마하 2022-11-15 16:00:55
교환·반품 서비스 등을 처음 도입했다. 이는 야마하골프의 국내 총판을 맡고 있는 오리엔트골프 이갑종 회장의 경영철학이 반영된 결과다. 이 회장은 “남들처럼 해서는 결코 그들보다 앞서갈 수 없다”고 늘 강조한다. 오리엔트골프 관계자는 “늘 더 나은 것을 연구하고 기존에 나온 제품을 넘어서기 위해 고심하다 보니...
성과창출하는 '핵심 리더' 예측할 수 있다 2022-11-14 10:08:04
기업들이 한국 고유의 문화와 가치관에 최적화 한 리더십 진단으로 핵심 리더들의 성과를 예측할 수 있게 됐다. 헤드헌팅회사 커리어케어는 14일 성과창출형 리더십 진단 서비스 CCLA(CAREERCARE Leadership Assessmen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CCLA는 커리어케어가 20여 년 간 축적해 온 리더급 핵심인재의 방대한 데이터를...
디지털소비자가치연구회, 10일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 등과 소비자가치포럼 개최 2022-11-11 16:31:00
나종연)가 10일 한국소비자학회, 서울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생활&리테일센터와 공동으로 `건강한 디지털 생태계와 소비자 가치 증진을 위한 제언`을 주제로 한 소비자가치포럼을 개최했다.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의 다양한 이슈를 소비자 가치 중심으로 논의하기 위해 구글코리아와 함께 지난해 발족한...
국민은행 '2022 DX서비스 어워드' 2022-11-09 18:54:37
8일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주최한 ‘2022 DX서비스어워드’에서 월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국민은행의 모바일 뱅킹 앱 ‘KB 스타뱅킹’과 Z세대(1990~2000년대생)를 위한 금융플랫폼 ‘리브 넥스트’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성채현 국민은행 부행장(왼쪽)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 `사회적책임경영품질 컨벤션 2022` 성료 2022-11-09 18:00:00
수상했고, ESG경영 환경 부문대상은 인선이엔티(이준길 대표)와 메리츠엔지니어링(이대훈 대표), 사회부문대상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권기영 원장),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이종민 이사장), 싸이몬(안재봉 대표)이 수상했으며, 사회적책임 부문대상(동반성장·상생협력)은 대신정기화물자동차(오흥배 회장), 경영품질...
신한카드, `DX서비스어워드` 2년 연속 수상 2022-11-08 10:19:24
`신한pLay(신한플레이)`로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에서 공동 주최하는 `2022 DX서비스어워드(Digital Transformation Award)’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월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DX서비스어워드는 제4차산업혁명 및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새로운 서비스품질 평가제도로, 서비스경영 전반에 ICT를...
홈앤쇼핑, 한국콜센터품질지수 우수기업 인증 획득 2022-10-28 17:45:30
홈앤쇼핑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콜센터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우수기업’ 인증을 2년 연속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KS-CQI(Korean Standard Contact Service Quality Index)란 국내 콜센터 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해 콜센터의 상담 서비스...
신한은행, '2022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은행권 최초 전 업종 1위 2022-10-28 16:23:59
신한은행은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2022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은행권 최초로 전 업종 1위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발표했다. ‘KS-CQI’는 국내 콜센터 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콜센터 상담 서비스 품질 지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