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과 맛있는 만남]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 "성능·가격·디자인…마법의 균형 맞춰야 자동차 히트" 2013-03-15 17:33:42
프로보 사장은 칼칼한 목을 축이기 위해 맥주를 한 모금 마셨다. 회식 땐 소주와 맥주를 섞은 ‘소폭’도 즐긴다고 했다. “소주는 부드러운 술이죠. 러시아에 근무할 때 독한 술을 많이 마셔 봐서 그런가 봅니다. 한국에서는 이력서에 주량을 적더군요. 정확한 주량을 몰라 제 이력서 주량은 빈 칸입니다.”이야기가 나온...
'가상현실' 로 술·담배·도박 끊는다 2013-03-08 17:12:35
“평소 생활환경과 비슷한 가상현실 상황을 체험하면서 음주를 적절하게 거절하거나 음주를 유발하는 각종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을 키우게 된다”고 덧붙였다. 가상현실클리닉 치료비는 회당 5만원이다.이뿐 아니다. 가상현실클리닉은 음주뿐 아니라 금연 치료에도 적용된다. 서울 신대방동 보라매병원에선 흡연...
특별해진 대한항공 사이트… 체코 대사가 쓴 '체코 소개칼럼' 연재 2013-02-28 17:40:09
체코인의 음악 사랑과 체코의 봄, 맥주, 와인, 크리스마스 등 체코의 다양한 면을 소개할 계획이다.그는 "평소에 유명 관광지 외에도 현지인이 느끼는 체코의 모습이나 생활 속 문화의 정취를 공유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며 "이번 칼럼으로 한국 사람들의 체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체코의 매력을 가깝게 느낄 수...
[BizⓝCEO] 불황에 가려진 성공의 열쇠…'블루슈머'를 노려라 2013-02-27 15:35:17
규모의 해충구제 시장의 성장가능성도 높아 보인다.국민생활체육회에 따르면 생활체육 동호인클럽에 등록된 수가 2009년 143만명에서 지난해 364만명으로 2.5배 늘었다. gdp가 2만달러를 돌파하면서 스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체육활동에 투자하는 비용도 매년 늘고 있다. 야구 부문의 약진이 눈에 띈다. 20...
베니건스, 봄맞이 이벤트 ‘그린페스티벌’ 개최 2013-02-27 12:32:39
매일 저녁 7시부터 9시에는 아일랜드 대표 맥주, 기네스와 스미딕스 1+1행사를 진행하며 매주 금요일에는 불금특가로 새롭게 출시된 코로나리타와 하이네켄리타를 9,900원에 즐길 수 있다. 베니건스 그린페스티벌에서만 맛볼 수 있는 그린비어도 마련해 축제의 흥겨운 분위기를 더한다. 베니건스 관계자는 “그린 페스티벌...
[부산·경남]인제대,‘술’ 대신 ‘꿈’을 주는 신입생 환영회 2013-02-21 08:43:59
진로·취업 프로그램등 건설적인 대학 생활 로드맵을 제시하는 행사로 진행된다.28일부터 3월1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는 인제대 신입생 환영회의 모든 경비는 대학에서 부담한다. 해마다 신입생 학부모가 부담했던 환영회 참가비 부담을 경감하는 차원에서 학생들이 1인당 8만원가량의 참가비를 부담했던 것을 올해는 대학...
[인터뷰] 운? 대세? 당신은 하정우 만큼 필사적일 수 있는가 2013-02-14 03:04:59
제 생각도 심플해 질 것 같아 생활부터 바꿨습니다. 촬영 내내 규칙적인 생활을 하려고 노력했어요. 류승완 감독님에게도 촬영 시간이 규칙적이었으면 한다고 부탁했죠. 다행히 받아 들여 주셨어요(웃음)” ‘용서받지 못한자’부터 시작해 ‘추격자’ ‘비스티보이즈’ ‘황해’ ‘범죄와의 전쟁’ 등 그의 작품세계는...
비빔물냉면ㆍ뱀장어라면…중국서 通하는 음식 따로 있다 2013-02-03 13:29:02
산토리는 중국 진출 초기, 쓴맛이 강한 독일식 맥주로 시장을 공략했지만 매출부진을 맛봤다. 이후 중국인은 청량감 높고 알콜 도수가 낮은 제품을 선호한다는 것을 발견하고 이를 제품에 적용해 상하이를 대표하는 맥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일본의 아지센라면은 본토에서보다 중국에서 더 큰 성공을 ...
<`기후 양극화 대비' `디지털 디톡스' 등이 뜬다> 2013-01-27 12:00:09
외국 맥주 수는 480여종에 달하며, 수입 맥주만 전문으로 하는편의점형 맥주전문점도 인기를 끈다. 와인이 대중화되면서 소믈리에 과정에 등록하는 사람도 늘고 있다. ◇유통단계를 뛰어넘는 소비자 복잡한 유통 단계를 생략하고 직거래 장터와 창고형 할인마트에서 똑똑한 소비를 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정권 교체기 '식탁물가' 잡는다 2013-01-21 17:14:50
8.6~8.8%로 비슷했다. 소주도 마찬가지. 하이트맥주가 지난달 22일 진로소주 가격을 올리자 열흘 뒤인 이달 2일 무학소주가 뒤따랐다. 인상률도 8.19%로 소수점 두 자릿수까지 같았다. 풀무원과 cj도 두부와 콩나물 등 콩제품 가격을 8~9%씩 올렸다. 선도업체가 가격을 올리고 후발업체들이 열흘 또는 2주 간격으로 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