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치킨·버거·피자까지 '도미노 인상'…도미노피자 반년만에 값 올린다 2022-08-11 07:00:04
올해 1월 6400원으로 올랐고, 지난달 29일부터 6900원으로 뛰었다. KFC도 올해 1월에 이어 지난달 일부 메뉴 가격을 200∼400원씩 올렸다. 이에 따라 KFC 오리지널치킨 가격은 지난해 12월 2500원에서 2900원으로 약 반년 만에 16%가량 상승했다. 올해 6월에는 롯데리아가 81종 판매가격을 평균 5.5% 인상했다. 지난해...
골드만삭스 "불황 속 마진확대 기대되는 3개 종목" 2022-08-09 18:02:32
확대가 기대되는 기업으로 꼽았다. 올 2분기 전 분기 대비 82bp 하락했지만, 내년 2분기까지 마진이 118bp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타코벨이 강력한 매출 성장세를 보인 데 반해 중국 시장에서 피자헛, KFC 매출이 떨어진 것이 기업 실적 하락으로 이어졌는데 이내 회복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소비자지출 둔화를...
터미닉스코리아, "세종마을 음식문화거리 해충방제·위생관리 책임" 2022-08-09 10:38:16
전국 전시장, KFC 전국 매장 등 약 2만여 고객사에 해충방제와 살균소독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한, 터미닉스코리아는 2020년과 2021년 2년 연속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 대상` 해충방제/방역 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해충방제에서 위생관리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터미닉스코리아...
"중식당 많은 대만은 中의 일부" 中외교부 대변인 트윗 웃음거리 2022-08-08 17:17:08
따르면 베이징에는 17개의 맥도널드, 18개의 KFC, 19개의 버거킹, 19개의 스타벅스 매장이 있다. 입맛은 속이지 않는다. 중국은 언제나 미국의 일부였다. 오래전 잃어버린 그 아이는 결국 집으로 돌아올 것이다" 등 화 대변인의 트윗에 빗댄 조롱성 글을 쏟아냈다. 일부는 화 대변인의 논리대로라면 중국은 아시아·태평양...
8월 4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2-08-04 08:37:47
봉쇄 여파로 KFC와 피자헛은 글로벌 동일점포 매출이 감소했습니다. 동일점포 매출이 증가한 회사는 타코벨이 유일했습니다. 타코벨은 음식 가격 인상을 통해 미국에서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또 얌브랜즈는 러시아에서의 KFC사업을 매각하는 데 진전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소파이) 핀테크업체 소파이의 경우 매출이...
얌 브랜즈, 2분기 조정 주당순이익 1.05달러…시장 예상치 1.09달러에 하회 2022-08-03 23:37:25
깁스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자사가 운영하는 KFC와 피자헛 모두 전세계 동일 점포 매출이 감소를 보고했지만 타코벨은 판매에 호조를 보여 2분기 브랜드 별로 엇갈린 결과를 냈다"고 전하며 "미국 시장을 보면 이 기간 저소득 소비자의 소비 감소가 뚜렷해져 매출 확보에 어려운 시기였다"고 전했다. 올해 상반기 말 현...
호주, 이번엔 달걀 부족…상점선 1인당 2팩 판매 제한도 2022-08-03 11:17:55
공급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 식료품 수출국인 호주에서는 올해 들어 이 같은 식료품 품귀 현상이 자주 벌어지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육계 부족을 겪었으며 지난 6월에는 홍수로 인한 양상추 품귀 현상이 벌어지면서 현지 KFC가 햄버거에 양상추 대신 양배추를 쓰는 일이 벌어지기도 했다. laecorp@yna.co.kr...
농산물-가공식품-외식물가 급등속 정점은 아직…'추석물가' 우려 2022-08-03 06:00:09
데 이어 4일부터 50개 메뉴의 가격을 또 인상한다. KFC는 올해 1월 일부 제품 가격을 100∼200원 올렸고 지난달에도 200∼400원 추가로 인상했다. 이런 가운데 적어도 다음달 추석까지는 먹거리 가격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추석 물가를 걱정하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이에 정부는 추석 물가안정을 최대...
"얇아진 지갑, 한푼이라도 아끼자"…美서 소고기 대신 치킨 샌드위치 인기 2022-08-02 17:28:44
기업인 염차이나는 KFC 닭발 메뉴를 출시했다. 염차이나는 중국에서 KFC와 피자헛 등 글로벌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조이 와트 염차이나 최고경영자(CEO)는 “비용이 상승함에 따라 그동안 사용하지 않던 닭발을 메뉴에 포함해 원가를 절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리안 기자 knra@hankyung.com
얇아진 지갑에…美서 소고기햄버거 대신 급부상한 '이것' 2022-08-02 15:34:30
등은 최근 새로운 치킨샌드위치를 출시했다. KFC와 웬디스, 버거킹은 올해 들어 신상 치킨샌드위치 광고를 내보내기 위해 들인 돈만 수천만 달러에 달했다. 시장조사업체 테크노믹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에 138개의 요식업체와 편의점이 치킨샌드위치 판촉 행사를 펼친 것으로 집계됐다. 높은 물가에 시달리는 미국 소비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