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건강 챙기는 MZ세대에 인기"…요즘 술엔 '이것' 빠졌다 2022-09-01 23:05:32
역시 지난달 대체감미료인 에리스리톨로 칼로리를 낮춘 '초정 토닉워터 제로’를 출시했다. 맥주 시장에서는 '알코올 프리' 부문의 성장세가 나타나고 있다. 통상 '무알코올 맥주'로 불리는 제품들은 알코올이 전혀 없으면 무알코올(알코올 프리), 1% 미만일 경우 비알코올(논 알콜릭)음료로 분류된다....
"폭탄주 마시다 비만"…술 포기 못 하는 다이어터들 '희소식' 2022-08-22 21:00:02
소주 신제품을 내놓으면서 과당을 저칼로리 감미료로 대체한 제품을 구상하고 있다. 한 소비자는 "술병에 표기된 도수를 보느라 열량에는 신경을 많이 안 썼는데, 앞으로 칼로리도 표시되면 도수뿐만 아니라 이왕이면 열량이 낮아 부담이 덜 되는 술을 찾을 것 같다"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게시판] 삼양사, 국제식품기술박람회서 알룰로스 브랜드 '넥스위트' 소개 2022-07-15 09:58:15
11∼13일(현지시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국제식품기술박람회(IFT)에서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 브랜드 '넥스위트'를 소개했다고 15일 밝혔다. 넥스위트는 다음을 뜻하는 'next'와 당류를 뜻하는 'sweet'의 합성어로 차세대를 선도하는 당류라는 의미를 담았다. 알룰로스는 무화과와 포도 등에 함유...
일화, '초정 토닉워터 제로' 출시 2022-07-12 18:30:48
일화는 ‘초정 토닉워터 제로’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제품은 기존 초정 토닉워터에서 액상과당과 설탕을 빼고, 대체감미료인 에리스리톨로 단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용량은 250mL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이성경이 먹은 설탕 뺀 과자, 한달 만에 20억어치 '불티' 2022-06-23 14:22:25
대신 대체감미료를 사용한 제품으로 일반 제품보다 칼로리를 낮췄다. 롯데제과 측은 "이달 초부터 제로의 제품 판매처를 슈퍼마켓, 할인점 등 대부분의 유통 채널로 확대했다. 이후 예상치를 뛰어넘는 판매 추세를 보이며 준비했던 초도 물량이 빠르게 소진, 일부 유통점에서는 물량 부족으로 제품 공급에 차질을 빚기도...
"무더위 건강 챙기세요"…영양성분 넣고 설탕 뺀 음료업계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6-16 22:00:02
줄을 잇고 있다.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로 달콤한 맛을 낸 무설탕 탄산 음료들이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제로칼로리 탄산음료는 시장은 2019년 400억원대에서 2021년 2000억원대로 5배 가량 급성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올해는 농심이 과일쥬스 '웰치'를 기반으로 한 탄산음료 '웰치소다'를 가볍게 즐길 수...
한솔제지 '프로테고', 롯데제과 젤리 포장재 적용 2022-06-16 17:30:10
밝혔다. 제로 후르츠 젤리는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 말티톨을 사용한 무설탕 제품이다. 이 제품의 포장재 겉면에는 기존 플라스틱 필름 및 알루미늄 소재 대신 친환경 종이 소재인 프로테고가 적용됐다. 프로테고는 수분, 산소, 냄새 등을 차단하는 특수 포장재로 한솔제지의 제지 노하우와 코팅 기술이 접목됐다. 기존...
한솔제지 친환경 종이 포장재, 롯데제과 젤리 신제품에 적용 2022-06-16 09:38:15
대신 대체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젤리 제품이다. 신제품 패키지 겉면에 프로테고를 적용해 플라스틱 필름과 알루미늄 소재 사용량을 절감하고 친환경성을 높였다. 한솔제지와 롯데제과는 지난해 카카오[035720] 열매 부산물을 활용한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출시했고, '친환경 패키지 개발 업무협약'도 체결하는 등...
인테이크,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슈가로로 스파클링` 주목 2022-05-26 10:59:07
비결은 설탕 대신 사용한 대체 감미료의 역할이 컸다. 대체 감미료는 섭취했을 때 단맛을 느낄 수 있지만, 체내에 흡수되지 않아 0칼로리인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가운데, 대체 감미료 `에리스리톨`을 사용한 제로 칼로리 과일 탄산음료 `슈가로로 스파클링`이 주목 받고 있다. 인테이크 관계자는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
알코올 없는 맥주, 고기 없는 스테이크 내놓자…'반전 결과' 2022-05-25 21:00:53
인공감미료를 넣어 당류가 없고 칼로리가 낮은 ‘제로콜라’나 ‘제로사이다’ 등이 인기다. 농심은 ‘웰치제로’ 2종을 출시했다. 탄산음료 웰치소다의 과일맛은 그대로 살리고 칼로리는 낮췄다. 지난달 초 롯데칠성음료가 내놓은 과일향 탄산음료 ‘탐스 제로’ 3종은 출시 3주 만에 410만캔이 팔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