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성장 멈춰버렸다"…탄산수 인기 시들해진 '반전' 이유 2023-05-09 20:00:01
중심으로 부는 '제로 슈거'(무설탕) 열풍에 탄산수 성장세가 멈춰서는 모양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탄산수 시장은 성장이 둔화하는 분위기다. 대형마트 홈플러스에서 올해 탄산수 매출은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올 1~4월 제로칼로리 음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8% 신장한 데 반해 탄산수...
세븐일레븐, 무설탕 '제로상품' 라인업 확대…커피·젤리 출시 2023-05-08 08:48:04
세븐일레븐, 무설탕 '제로상품' 라인업 확대…커피·젤리 출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노슈가애디드'와 손잡고 자체 브랜드(PB) 세븐셀렉트 커피·디저트젤리 2종씩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커피는 헤이즐넛향과 카페라떼, 디저트젤리는 샤인머스캣젤리와 망고젤리다....
어린이날 연휴, '핑크퐁과 아기상어' 드론쇼 열린다 [Geeks' Briefing] 2023-05-04 16:39:40
무화당은 무설탕, 무밀가루, 저탄수화물을 내세운 닥터다이어리 식품 브랜드다. 닥터다이어리는 2017년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무화당 외에도 혈당 관리 플랫폼 등을 운영하고 있다. 외식업 메뉴엔 무엇이 있나 전국 식당의 대표 메뉴 종류는 8370개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외식 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
불확실성을 뛰어넘는 글로벌 소비재 기업의 M&A [삼정KPMG CFO Lounge] 2023-05-03 09:33:02
글루텐프리 초콜릿 쿠키, 무설탕 비건 초콜릿, 프로틴바 브랜드 인수를 지속하고 있다. 킷캣, 키세스 등 초콜릿 시장에서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만들어 낸 더허쉬컴퍼니(The Hershey Company) 또한 2017년부터 각종 건강 스낵 브랜드를 탐색 중이다. 개성 표현의 정점, 니치 향수 쟁탈전개개인의 취향이 존중받는 취향...
소주에 '소금' 넣었더니…출시 5개월 만에 벌어진 일 2023-04-23 14:09:59
인공감미료 바람이 불었다. 대체 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제품 출시가 증가하는 가운데 '소금'을 넣어 쓴맛을 중화하면서 당도 없애는 등 색다른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먹거리 시장에 제로슈거(무가당) 열풍이 불면서 대체당을 넣어 칼로리를 줄인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초기 제로 열풍을...
신동빈 "혁신적 도전으로 차별화"…롯데어워즈 대상에 '새로'(종합) 2023-04-21 12:17:06
롯데칠성음료의 소주BM팀이 대상을 차지했다. 무설탕 소주로 트렌드를 선도하고 제품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소주 시장의 새 성장력을 마련하기 위해 '바꿀 수 있는 것은 다 바꾸자'라는 전략으로 신제품 개발에 나섰다. MZ세대를 타깃으로 정하고 최근 건강을 즐겁게...
1억병 팔렸다…무설탕 소주 '새로' 사업팀에 '롯데어워즈' 대상 2023-04-21 11:00:28
무설탕 소주 '새로' 열풍을 이끈 롯데칠성음료의 소주BM(사업모델)팀이 올해 '롯데어워즈'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롯데그룹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한 6개팀을 선정해 '롯데어워즈'를 시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롯데 어워즈에는 34개 계열사 103건의 활동 사례가 접수돼 총 3차례...
롯데어워즈 대상에 '새로'…신동빈 "혁신적 도전으로 차별화" 2023-04-21 09:34:45
소주BM팀이 대상을 차지했다. 롯데그룹은 무설탕 소주로 트렌드를 선도하고 제품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소주 시장의 새 성장력을 마련하기 위해 '바꿀 수 있는 것은 다 바꾸자'라는 전략으로 신제품 개발에 나섰다. MZ세대를 타깃으로 정하고 최근...
롯데, 무설탕 소주 '새로' 사업팀에 '롯데어워즈' 2023-04-21 08:46:02
차지했다. 무설탕 소주로 트렌드를 선도하고 제품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소주 시장의 새 성장력을 마련하기 위해 '바꿀 수 있는 것은 다 바꾸자'라는 전략으로 신제품 개발에 나섰다. MZ세대를 타깃으로 정하고 최근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이젠 아이스크림도 '제로'…롯데웰푸드, 무설탕 아이스크림 출시 2023-04-20 12:35:22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제로슈거(무설탕) 아이스크림 3종 '제로 밀크 모나카', '제로 밀크 소프트콘', '제로 미니바이트 밀크·초코'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제품은 과하게 달지 않고 뒷맛이 깔끔한 단맛이 특징이다. 롯데웰푸드의 '제로' 시리즈 제품은 기존 과자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