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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택진 "엔씨, AI·클라우드 기반 게임으로 부활할 것" 2025-11-13 17:46:54
이상 수동적으로 콘텐츠를 소비하지 않는다”며 “단순 게임 플레이뿐 아니라 시청·공유·창작까지 확장되는 이용자 경험을 담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게임이 세상에 나올 때는 플레이어들의 게임 환경이 이미 달라져 있다”며 “새로운 기술과 새로운 세대가 만들어가는 변화 속에서도 선택받을 수 있는 게임인지...
오리온, 3분기 영업익 1,379억…전년비 0.6%↑ 2025-11-13 15:27:37
3.8% 감소한 421억 원을 기록했다. 내수 소비 부진과 거래처 폐점이 이어졌으나, 저당 그래놀라·바의 국내 수요 증가와 ‘K-스낵’ 인기 확산에 따른 미주 수출 확대가 성장을 견인했다. 영업이익은 참붕어빵 자율회수에 따른 54억 원 규모의 일시적인 비용 반영에도 불구하고, 생산?운영 효율화와 비용 관리 강화를 통해...
오리온, 3분기 영업이익 1천379억원…"해외시장 확대 지속" 2025-11-13 15:00:55
1.8% 증가했다. 오리온은 3분기에 글로벌 경기 둔화와 소비심리 위축으로 경영 환경이 어려웠으나 제품 경쟁력 강화와 성장 채널 중심의 영업 전략으로 매출이 늘었다고 분석했다. 3분기 실적을 법인별로 보면 한국 법인은 매출이 2천826억원으로 4.3%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421억원으로 3.8% 줄었다. 내수 부진과 거래처 폐...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새로운 세대에게 선택받는 게임 만들겠다" 2025-11-13 13:25:43
그는 “플레이어들은 더이상 수동적으로 컨텐츠를 소비하지 않는다”라면서 “플레이 뿐 아니라 시청, 공유, 창작 등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처럼 김 창업자가 공개 행사에서 직접 메시지를 낸 것은 2년 만이다. 2023년 지스타 현장에 8년 만에 모습을 드러냈던 그는 ...
소비쿠폰 너무 풀었나…나라살림 적자 100조 돌파 2025-11-13 10:49:27
2020년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많다. 소비쿠폰을 비롯한 2차 추경 집행으로 재정 씀씀이가 불어난 결과다. 기획재정부가 13일 발표한 ‘월간 재정동향 11월호’에 따르면 올해 1~9월 정부 관리재정수지는 102조4000억원 적자를 기록했다. 월별 관리재정수지 집계가 시작된 이후 1~9월 기준으로 코로나19로 3차 추경을 집행한...
"대기업이 수천억 베팅했는데"… 유통사 가구사업, 결국 '적자 늪' 2025-11-13 07:30:05
거래될 때였다. 하지만 현재 유통사들의 실적과 주가에 부담이 되는 ‘애물단지’가 됐다. 문제는 가구 사업이 당분간 반전의 계기를 마련하기 어려워 보인다는 점이다. 부동산 경기가 전반 활황을 보이며 주택 매매와 이사가 늘어야 가구 산업도 살아나는데, 정부의 규제와 부동산 시장의 양극화 심화 등으로 인해 당분간...
뉴욕증시, 셧다운 해제 앞두고 우량주 각광…혼조 마감 2025-11-13 06:46:40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47% 급반등했다. AMD가 강력한 실적 전망치를 발표한 뒤 기대 심리가 유지됐다. AMD는 전날 애널리스트 데이에서 "올해 매출을 약 340억달러로 보고 있다"며 "앞으로 회사 전체로 총 연평균 성장률(CAGR)을 35% 이상 끌어올릴 기회가 있다고 본다"고 전망했다. AMD는 이날 주가 상승률이 9%에...
中광군제 기간 늘려 간신히 이름값…매출 350조원 기록(종합) 2025-11-12 20:35:17
실적 발표 안해…전문가 "소비자 구매 의욕 낮아"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김현정 기자 = 내수 위축으로 디플레이션(경기 침체 속 물가 하락) 우려가 계속되는 중국에서 연중 최대 쇼핑 대목인 광군제(光棍節·11월11일)에 350조원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대비 실적은 개선됐으나 평년 대비 축제 기간을...
'eaT' 4조 원 시대…"저탄소·친환경 농업 확대" 2025-11-12 17:49:30
수 있도록 시스템을 표준화하고 있다. eaT 거래실적은 4조 원에 육박하면서 9조8천억 원 규모의 공공급식 시장에서 40% 이상을 차지했고, 국내 대표 급식 식재료 전문 전자조달시스템으로 성장하고 있다. aT는 공공급식의 지역 식재료 공급 확대를 '친환경·저탄소 전환'을 이루는 핵심과제 중 하나로 꼽고, eaT를...
"예전 같지 않네"…아무리 할인해도 매출 반토막 '비명' 2025-11-12 17:33:37
높은 상태로 소비자는 생필품 구매 때도 0.1위안(약 20원)까지 아끼려는 분위기가 많다.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기존 2~3일이던 광군제 행사 기간을 올해는 최장 한 달로 늘렸지만 소비자 반응은 시큰둥했다. 할인 쿠폰을 대거 제공하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맞춤형 제품 추천 기능도 대폭 강화했지만 광군제 실적은 기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