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親 동성애·트랜스젠더 강요하지마"…초토화된 기업들 2023-06-12 11:00:05
"완구제조사 마텔의 포장재 생산방식이 열대우림을 파괴하고 있다"며 대대적인 압력을 가한 사례가 대표적이다. 하지만 최근 몇년 새 우파 성향의 소비자들이 기업들의 과도한 정치적 올바름(PC) 마케팅에 조직적으로 제동을 거는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미국 최대 맥주회사 앤하이저부시(ABI)는 올해 4월 초 한...
코스닥 막히자 줄줄이 코넥스로 “이전상장 프리미엄 겨냥“ 2023-06-05 13:57:24
선택했다. 2010년 설립된 가이아코퍼레이션은 완구류 및 유아용품, 해외 팬덤 관련 상품을 만드는 곳이다. 작년 매출 377억원, 영업이익 18억원을 올렸다. 스팩합병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합병 후 시가총액은 약 400억원 수준이었다. 코스닥 상장을 노리다 코넥스로 발길을 돌리는 사례는 작년 7월 퓨쳐메디신(신약개발),...
[기고] 26년 전 '포켓몬 쇼크'를 통해 배워야 할 점 2023-05-31 08:35:43
및 ‘띠부실(식품완구 스티커)’에 이르기까지 100조원을 훌쩍 넘는 포켓몬의 매출규모는 마블(41.4조원)과 스타워즈(68.5조원)를 가볍게 웃돈다. 이런 포켓몬에도 위기는 있었다. 1997년 방영된 TV애니메이션 중 섬광이 번쩍이는 장면에 시청자들이 집단 광과민성 발작을 일으킨 것이다. 750명에 달하는 피해자 대다수가...
나들이 가는 길엔 세면용품, 집에 올땐 '이 약' 샀다 2023-05-27 10:19:32
길 지루해하는 아이들을 달래기 위해서인지 완구류 매출도 3배 더 높았다. 간식거리의 경우 상행선과 하행선 모두 졸음을 쫓고 더위를 식힐 커피와 스낵, 이온 음료, 캔디 등이 잘 나갔지만, 하행선에서는 마른안주, 상행선에서는 아이스크림이 특히 인기였다. CU는 "하행선의 고객 수와 매출이 상행선보다 30%가량 더...
나들이 가는 길엔 세면용품, 집에 올땐 피로회복제 산다 2023-05-27 07:26:00
길 지루해하는 아이들을 달래기 위해서인지 완구류 매출도 3배 더 높았다. 간식거리의 경우 상행선과 하행선 모두 졸음을 쫓고 더위를 식힐 커피와 스낵, 이온 음료, 캔디 등이 잘 나갔지만, 하행선에서는 마른안주, 상행선에서는 아이스크림이 특히 인기였다. CU는 "하행선의 고객 수와 매출이 상행선보다 30%가량 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글로벌 캐릭터 IP 개발하는 기업 ‘캠프파이어애니웍스(CFA)’ 2023-05-22 10:23:19
케이블 채널 방영 등을 바탕으로 완구 유통사업을 준비 중이다. 여아용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레인보우버블젬의 경우 올 7월 한국의 EBS와 중국의 텐센트비디오에서 동시에 런칭을 준비 중이다. 이외에 CFA는 영유아 타겟을 위한 IP 3종, 코어타겟 IP 2종, 그리고 애니메이션 기반이 아닌 음악장르, 게임을 기반으로한 IP...
소비자가 뽑은 1등 서비스…그곳엔 만족 넘어 '감동'이 있었다 2023-05-17 16:40:39
지니블럭이 유아용품(교육용 완구·블럭) 부문에서 수상했다. 주방가전 부문에선 헤르젠(소형가전)과 에쎈(음식물처리기)이 1위였다. 코멕스 Bio 항균위생용품이 주방용품(항균위생용품)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프랜차이즈 부문에선 설빙(빙수), 아구듬뿍&알곤마니(아구찜), 엔젤스코인노래연습장(코인노래연습장)이...
티니핑 열풍에…SAMG, 어린이날 매출액 3배 '껑충' 2023-05-11 18:11:10
온라인 플랫폼에서 완구 판매 1위(캐릭터 제품 기준)를 기록했다. 주요 마트를 통해 판매된 ‘티니핑 랜덤박스’는 판매 시작 후 단기간에 품절됐다.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개최된 제3회 벌룬 페스티벌에서도 '티니핑 럭키박스’를 비롯한 인기 완구가 완판되는 등 기대 이상의 판매 실적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최대...
불황에도 무조건 산다는데…정체는 2023-05-11 10:53:45
유·아동용품을 선물하는 고객이 많았다. 40대는 유·아동 완구와 순금을, 50대는 건강식품과 골프용품을 주로 선물했다. SSG닷컴은 "올해는 다양한 품목을 선물용으로 구매하는 '다다익선' 현상과 높은 가격대의 고품질 상품을 찾는 '고고익선' 현상이 동시에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사진=연합뉴스)
불황이라지만…'명품 선물' 구매 늘었다 2023-05-11 10:27:48
유·아동용품을 선물하는 고객이 많았다. 40대는 유·아동 완구와 순금을, 50대는 건강식품과 골프용품을 주로 선물했다. SSG닷컴은 "올해는 다양한 품목을 선물용으로 구매하는 '다다익선' 현상과 높은 가격대의 고품질 상품을 찾는 '고고익선' 현상이 동시에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lucho@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