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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비야디, 테슬라 제쳤다…전기차 글로벌 1위 2022-07-06 17:17:06
차량인 전기차 로 분류하고 보조금을 지급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는 배터리가 충전돼 있으면 전기로 달리다가 배터리가 소진되면 기름을 태워 운행한다. 비야디에서 상반기 승용차 판매 대수 기준으로 순수 전기차 비중은 50.7%,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 비중은 49.3%다. 테슬라는 배터리로만 구동하는 순수 전기차만...
충돌시 배터리 보호 기술 적용…폴스타 2, 전기차 안전등급 '5★' 2022-06-28 15:11:42
국내외 브랜드들이 새로운 차량을 앞다퉈 내놓으면서 국내 전기차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기차 누적 등록 대수는 25만8253대로 전년 동기 약 14만8000대 대비 74.9% 증가했다. 전 분기보다 11.6% 증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전기차 브랜드들은 안전 문제 탓에...
"아파트 담보 잡아 2년 버텼지만 50억 빚만 남았다" [긱스] 2022-06-27 08:16:03
추켜세우기도 했다. 하지만 허용 지역과 운행 대수를 잔뜩 제한한 채 허용된 시범 사업은 마치 신산업에 나선 스타트업들을 잡아먹는 ‘개미지옥’ 같았다고 장 대표는 토로했다. 그는 “행정안전부가 처음엔 오토바이 10대만 가지고 하라 했고, 문제를 제기하자 100대까지 늘려줬지만 그 후 추가 허용은 해주지 않았다”며...
"완충하기 힘드네"…전기화물차 폭증하는데 '충전 경쟁' 심각 2022-06-23 15:12:31
화물차 대수는 1100대에서 4만3000대로 2년 만에 약 40배나 뛰었다. 이 기간 전체(휘발유·경유차 등 포함) 화물차 등록 대수가 1.1% 증가한 것과 비교해도 폭증한 것이다. 전기 화물차는 올 3월 말 기준 5만1000대로 직전 분기 대비 다시 15% 늘었다. 고유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전기차 보조금 지급에 친환경(전기·수소)...
'파주~혜화역' 광역버스 내일 개통…매년 10~15개 광역노선 신설 2022-06-19 11:00:03
2층 광역 전기버스를 확대 도입한다. 이 버스의 운행 대수는 이달 기준 32대에서 올해 연말 기준 60대로 늘어난다. 또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주요 환승 거점에 광역버스 환승시설을 설치하고, 노후화된 환승시설은 지속해서 개선한다. 환승시설 개선사업 대상은 이달 기준 4곳에서 올해 12월에는 12곳, 내년에는 20곳으로...
심야시간에 서울개인택시 5천대 늘린다 2022-06-10 11:02:28
승차대를 운영하면서 개인택시 차량을 집중 배차시키는 한편, 야간 운행전용 택시(9조)를 5,000대까지 늘렸다"고 설명했다. 해피존은 매주 목, 금요일 승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서울시가 운영한 임시 택시승차대를 말한다. 심야 해피존 승차대 운영을 마치고 조합의 자체 조사결과와 해당기간동안 ‘(주)티머니’의 택시운행...
기아, 전기차 개인택시 위한 멤버십 선봬 2022-06-01 09:20:14
운행을 돕는 목, 허리 쿠션 세트 중 한 가지를 고객 선택에 따라 고를 수도 있다. 기아 ev멤버스 택시는 기아 전기차 신차 구매 시 10만 포인트를 지급하며 과거 기아 구매 이력 대수에 따라 재구매 포인트를 추가 차등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기아 전기차 구매자를 위한 종합 정비 서비스(everything care)를 통해...
전기택시 '니로플러스' 도로 달린다…기아-택시업계 협약 2022-05-25 10:13:00
앱 미터기, 디지털운행기록계(DTG) 등 택시 운행에 필요한 여러 기능이 통합된 '올인원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기아는 고전압 배터리 보증에 대한 택시 업계의 부담을 낮출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한다. 전기차 진입장벽을 낮추겠다는 취지다. 기아는 일반 차량에 비해 주행거리가 긴 영업용 택시 특성을...
[단독] 서울시, 장애인콜택시 기사 '인센티브' 도입 검토 2022-05-18 16:38:44
상태다. 저조한 운행률을 개선하지 않고 기사 증원과 차량 증차에 나서는 것은 예산 낭비라는 지적도 나온다. 장애인콜택시 한대를 늘리면 보험·수리비 등을 포함해 대당 8000만원가량의 예산이 투입된다. 김태기 단국대 경제학과 교수는 “100% 월급제는 임금이 생산성과 관련이 없기 때문에 근로의욕이 떨어질 수밖에...
타다가 '졸음방지 키트'를 100원에 판매하는 까닭 2022-04-27 01:27:48
차량을 직접 관리해야 하는 고충이 있는 개인 기사들을 위해 고안했다"며 "독립적인 사업자로서 운행 만족감을 높이고 드라이버의 동기부여를 해주는 차원"이라고 말했다.여전한 심야 택시 대란..."드라이버에 대한 실질적인 처우 개선 필요"택시 면허는 대수가 한정된 만큼 모빌리티 업계 내 기사 확보 경쟁 또한 치열해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