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애경, 中·美 이어 일본 온라인 플랫폼 `큐텐재팬` 진출 2021-05-25 17:44:22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4차 한류붐과 K-뷰티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일본에서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애경산업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쇼피’,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 등 각...
파페치, 명품시장 성장의 수혜주 2021-05-06 14:52:23
2010년부터 2020년까지 연평균 0.8% 감소한 반면 글로벌 명품 시장은 2.7% 증가했다. 저성장 국면에 진입한 의류시장과 달리 명품 시장은 2025년까지 연평균 11%대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시장의 성장성에 더해 높은 진입장벽 역시 명품 시장에 투자해야 할 하나의 포인트다. 명품 브랜드들은 오랜...
한국인 '호갱' 맞았다…에르메스 보고서에 담긴 불편한 진실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1-05-01 18:49:36
루이비통이 지난해 한국 시장에서 글로벌 본사보다 최대 10%포인트 높은 영업이익률(매출 대비 영업이익 비중)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 사이엔선 이들 명품 브랜드가 유독 한국 고객에게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한 결과가 아니냐는 불만이 커지고 있다. 일각에선 '명품 중 명품'을...
위메프 등록 인기상품, 티몰글로벌서 바로 판매한다 2021-04-15 10:27:26
인기상품, 티몰글로벌서 바로 판매한다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15일 오후 서울 강남 W아카데미에서 위메프와 국내외 플랫폼 간 연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수출 유망 상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은 위메프 등록 한 번만으로 큐텐(싱가포르·재팬),...
애경산업 `루나` 美 아마존 입점…"글로벌 브랜드로 도약" 2021-04-06 17:02:21
아마존 입점에 앞서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에 루나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고 동남아시아 온라인 플랫폼 `쇼피`에도 진출한 바 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이번 아마존 입점을 통해 미국 소비자에게 K뷰티 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것"이라며 "온라인 시장 판로를 더욱 강화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컬러레이, 中티몰 글로벌 파트너 서밋서 '1억 RMB 클럽상' 수상 2021-03-30 15:58:27
화장품용 펄안료 제조업체인 컬러레이홀딩스(컬러레이)는 중국 티몰 글로벌이 주관하는 '티몰 글로벌 2021 글로벌 파트너 서밋'에서 '1억 RMB 클럽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티몰 글로벌 파트너 서밋은 티몰 글로벌 플랫폼에서 뛰어난 활약을 한 브랜드와 서비스 업체를 선정하는 연례행사다. 1억 RMB...
SCMP "중국, 나이키 불매 외치더니…할인 행사에 35만명 몰려" 2021-03-29 16:16:56
탄압을 지적한 글로벌 스포츠용품 브랜드 나이키에 대한 중국 내 불매운동 열기가 다소 식은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티몰에서 지난 26일 여성용 나이키 신발 제품이 699위안(약 12만 원) 특가로 올라왔는데, 35만 명이 몰려...
SCMP "중국 소비자들의 나이키ㆍ아디다스 불매운동 열기 식어" 2021-03-29 10:32:58
29일 "나이키, 아디다스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불매운동 열기가 주말 동안 식은 것 같다"고 보도했다. SCMP에 따르면 나이키와 아디다스 제품은 일요일인 28일 중국에서 정상적으로 판매됐다. 중국의 일부 소비자들이 신장위구르 자치구의 면화 문제와 관련이 있는 모든 브랜드에 대한 불매운동을...
버드데이트, 온-오프라인 사업 강화 통한 새로운도약 2021-03-02 15:18:10
말부터 시작된 코로나19 이후 경기 위축과 글로벌 통상환경이 변화하면서 새로운 경쟁에 대비해 지난 한 해 동안 다양한 플랫폼에서 소비자에게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2021년을 재도약(再跳躍)의 원년(元年)의 해로 삼아 온오프라인 매장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이어나갈 계획이다. 관계자는 "지난 한 해 중국 내...
보니앤제이 태반화장품, 중국 최대 온라인쇼핑몰 티몰 입점 2021-02-24 13:00:33
플랫폼인 티몰 글로벌에 입점하며 중국 시장에 본격적인 진출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티몰 글로벌은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중국 최대 해외 직구 전자 상거래 플랫폼으로 국내에서 제품력을 인정받고 높은 인지도와 매출, 상표권 보유 등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야 입점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이다. 보니앤제이는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