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DB진흥원, 제1회 '데이터 분석 전문가(ADP)' 합격자 발표 2014-07-29 15:53:14
합격자는 김승윤씨(sk플래닛), 문정호씨(외환은행) 이정은씨(삼성sds) 등 총 3명으로 최종 합격률은 3%대를 기록했다.한국db진흥원 손원길 산학인재양성팀장은 “금번 합격자들은 모두 데이터 분석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석·박사급 전문가들로 나타났다”며 “비록 바늘구멍과 같은 합격률이지만,...
온라인 간편결제 도입에 카드업계 우려 확산 2014-07-29 11:38:31
밝혔다. 그러나 이니시스, LGU+, KCP, SK플래닛 등 소수의 대형 업체를 제외하고 대부분업체는 영세해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다고 카드업계는 우려하고 있다. 또 다른 카드사 관계자는 "공인인증이 아닌 다른 인증 방식을 사용했을 때 책임소재가 불분명하고, 카드사가 떠안아야 할 평판 위험도 너무 크다"고...
미래부, SW인력 양성기관 SK플래닛 등 3개 업체 추가 지정 2014-07-28 08:53:42
SK플래닛과 솔루션링크, 나이텍 등 3개 업체를 `SW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추가 지정했습니다. 미래부는 `SW 전문인력 양성기관` 지정을 신청한 7개 기업을 대상으로 교육환경과 강사진 등 요건을 심사해 이들 3곳을 선정했습니다. 이들 업체는 최대 3년간 SW교육바우처 과정 운영기관 자격을 부여받으며, 지정마크와...
스마트폰으로 여름휴가 더 알차게 보내볼까? 2014-07-24 17:08:40
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서비스는 sk플래닛의 ‘t맵’ 이다.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만큼 그간 축적된 교통정보를 활용한 실시간 정보 제공이 장점이다. 이와 비슷한 서비스로는 최근 국민 내비게이션 서비스로 불리며 각광을 받고 있는 ‘김기사’가 있다. 기존 700만 김기사 사용자들의 빅데이터를...
[休테크] 더 똑똑해진 내비게이션 앱…휴가지 길 찾기 걱정 '끝' 2014-07-23 07:01:06
있다.sk플래닛은 최근 자사 내비게이션 앱인 ‘t맵’의 기능을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i)을 대폭 개선했다. 우선 ‘자주가는 경로’ 메뉴를 추가했다. 이용자가 평소 자주 이용하는 집, 회사 등 주요 목적지를 설정한 뒤 t맵을 실행했을 때 첫 화면에서 목적지까지의 소요 시간을...
다음(Daum), 실시간 길찾기 비교 캠페인 진행 2014-07-22 10:43:59
SK플래닛의 T맵, KT의 올레내비, 현대엠엔소프트의 맵피를 연동해 선보였습니다. 회사 측은 자동차 길찾기 시 다음이 제공하는 경로뿐 아니라 3사의 실시간 최적 경로 모두 확인하고 비교해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배성준 다음 마케팅제휴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하나의 길찾기 서비스에만 의존한다면 진짜 최적의...
11번가, 휴가철을 맞아 'SAFE ZONE’ 기획전' 진행해 2014-07-20 18:09:45
sk플래닛 11번가는 다음달 31일까지 물놀이 안전용품과 폐쇄회로tv(cctv), 휴대용 호신기 등 방범용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safe zone 기획전’을 진행한다. 20일 서울 을지로 t타워에서 경찰관과 소방관 복장을 한 도우미들과 어린이 모델이 호신,방범,안전용품 등을 소개하고 있다./ 신경훈 기자...
11번가, 'SAFE ZONE 기획전' 진행해 2014-07-20 18:07:23
sk플래닛 11번가는 다음달 31일까지 물놀이 안전용품과 폐쇄회로tv(cctv), 휴대용 호신기 등 방범 용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safe zone 기획전’을 진행한다. 20일 서울 을지로 t타워에서 경찰관과 소방관 복장을 한 도우미들과 어린이 모델이 호신,방범,안전용품 등을 소개하고 있다./ 신경훈 기자...
SK플래닛, 제2회 `크리에이터 플래닛`개최 2014-07-16 09:22:25
포함되어 있습니다. SK플래닛은 이번 행사가 컨셉 개념의 창작 활동 소개에 그치지 않고 실제 기존 틈새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창조 기업들의 다양한 도전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전윤호 SK플래닛 CTO(Chief Technology Officer)는 “O2O(Online to Offline)로 표현되는 SK플래닛의...
"국내 여행이 뜬다"…힐링보다 역동적 체험 선호 2014-07-16 09:09:43
SK플래닛 M&C부문, 첫 빅데이터 분석 보고서 여름 휴가철을 맞은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이 해외여행에서 국내 여행으로 빠르게 옮겨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SK플래닛 M&C부문이 최근 5주간(6월1일∼7월6일)의 여름휴가 관련 국내 소셜 버즈(블로그·트위터 등의 짧은 글) 40만건을 분석한 빅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