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재포럼,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키우자" 2013-04-24 17:21:16
세계은행과 유네스코 등이 콘텐츠 파트너로 참여해 우수 인재 양성 사례와 육성 방안을 공유하고 개발도상국에 전수해주고 있어 ‘인재 정책 분야의 다보스포럼’으로서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올해 인재포럼은 11월5~7일 서울 광장동 쉐라톤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벽을 넘어서(beyond walls)’를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NHN•LG유플러스, 기능성 게임 개발 활성화 나서 2013-04-24 11:06:46
건전한 콘텐츠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게임오븐•c-games 활용 기능성 게임 개발 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 nhn과 lg유플러스는 일반인들의 게임 개발 참여로 경쟁력 있는 기능성 게임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한 '게임오븐 시리어스 게임 콘테스트 2013' (gameoven serious game contest 2013) 개최를...
LG유플러스-NHN, 게임 콘텐츠 개발 활성화 2013-04-24 10:04:25
콘텐츠 공급 강화에 나섭니다. LG유플러스는 어제(23일) NHN과 ‘게임오븐·C-games 활용 기능성 게임 개발사업 협약’을 맺고 심리 치료, 치매 예방, 아동 교육 등 특수 목적의 게임 콘텐츠 개발 활성화를 위한 기능성 게임 개발 공모전 ‘게임오븐 시리어스 게임 콘테스트 2013’을 개최합니다. ‘게임오븐 시리어스...
LG U+, NHN과 손잡고 '기능성게임' 개발 나선다…왜? 2013-04-24 09:10:03
lg유플러스가 nhn과 손잡고 게임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 심리치료, 치매 예방, 아동교육 등 기능성 게임을 개발하는 공모전 '게임오븐 시리어스 게임 콘테스트 2013'을 개최한다. nhn의 온라인게임 개발엔진인 '게임 오븐'을 통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lg유플러스의 'c게임'을 통해 제공하는 게임 공모전....
< KAIST 학부생 벤처기업 '승승장구'> 2013-04-24 09:05:05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면서 "앞으로도 앱은 무료로 보급할예정"이라고 말했다. 정 대표는 2011년 7월 대전시로부터 1천300만원의 창업지원금을 받아 아이엠컴퍼니를 설립한 뒤 무료로 앱을 배포한 공로로 대전시 우수창업기업인상, KAIST E5창업경진대회 최우수상, 대전경제통상진흥원 대상 등을...
온 가족이 즐기는 '탭탭썸마린' 카톡 출시 2013-04-23 16:55:52
등 다양한 학습효과까지 향상시키는 교육용 게임 콘텐츠가 스마트폰 2,500만대 시대에 새로운 콘텐츠 패러다임으로 다가오고 있다고 하겠다. 더불어 대형 퍼블리셔를 통해 6월부터는 글로벌 퍼블리싱에 들어감으로써 국내의 '카카오톡', 일본의 '라인', 그 외 전 국가에는 페이스북을 연계하여 서비스를 한다고...
[한국경제TV 재테크 파노라마] 0~5세 무상교육, 고교 의무교육 실시 2013-04-23 16:31:13
업체들도 바뀌는 교육 정책에 따라서 교육 관련 기업들은 콘텐츠 개발과 다양한 교육방법으로 매출 확대를 시도하고 있다. 특히 민간업체에서 개발한 인정교과서를 채택한다는 점, 점차 교과서 대신 스마트 기기로 교과서를 대신할 것이라는 전망들이 사교육 업체들에게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스마트 교육의 인프라...
"가상재화, 통신사업 미래 밝힌다" 2013-04-23 16:29:09
각종 콘텐츠를 비롯해 스마트 단말에서 소비되는 재화를 의미합니다. 기존 콘텐츠 시장은 국가 간 관세나 문화적 차이 등 장애물이 있던 반면 `가상재화`는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적으로 통합된 시장을 만들 수 있는 게 매력입니다. KT는 문화부터 교육, 제조업까지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며 2016년까지 가상재화 시장이...
경희사이버대 등 3곳 '사이버대 특성화사업' 지원대상에 선정 2013-04-23 15:36:15
교육학술정보원의 사이버대 특성화 사업 지원 대상으로 23일 선정됐다. 이 대학들은 올해와 내년 연간 평균 1억3000만원씩 지원받는다. 경희사이버대는 모바일 산업 발달에 대응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모바일 콘텐츠와 산업·기술을 융합 교육하는 모바일융합학과를 특성화 학과로 신설할 계획이다. 원광디지털대는...
신나는 놀이 활동이 아이들 두뇌까지 발달시킨다 2013-04-23 14:25:31
학습이 가능해 다양한 콘텐츠로 신체적, 감각적, 인지적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어 아이들의 사회성을 키워주고 정서적으로 균형 잡힌 성장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웅진씽크빅, ‘플레이뮤즈’ 웅진씽크빅의 ‘플레이뮤즈’는 0~5세 대상의 신개념 놀이 교육 서비스이다. 그림책, 음악, dvd, 교구, 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