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DGB대구은행, 국내 최초 지방은행서 시중은행 전환 인가 2024-05-16 16:38:24
전환을 통한 큰 변화 중 하나는 기존에 진출할 수 없었던 충청, 강원, 호남, 제주 지역에 점포 개설이 가능해졌다는 점이다. 점포 수를 급격하게 늘리기 보다는 디지털 금융 및 전국 거점 점포와 기업영업지점장(PRM)제도를 활용해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영업 전략을 펼친다는 계획으로 이 4개 지역에 순차적으로 거점...
한·캄보디아 비즈니스포럼 개최…"경제협력 한단계 업그레이드" 2024-05-16 16:00:02
동반 성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한국 측에서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양병내 산업부 통상차관보, 이희범 한·캄보디아 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부영그룹 회장) 등이, 캄보디아 측에서 훈 마넷 총리를 비롯해 넥 오크나 큿 멩 캄보디아상의 회장 등이 참석했다. 포럼에서는 적극적인 외국자본 유치...
"美의 對中 관세폭탄은 단기처방…저가 中전기차 막기엔 역부족" 2024-05-16 07:55:41
진출 방식을 연상시킬 수 있다고 CNBC는 짚었다. 모건스탠리의 팀 치아오 애널리스트는 "서방의 보호무역주의는 빠른 글로벌 확장을 목표로 하는 중국 전기차·전기차 부품 제조업체에 단기적으론 걸림돌이 될 것"이라면서도 "장기적으로는 중국의 전기차 정책 추진을 중단시킬 가능성은 작다"고 단언했다. 한편 전날 고율...
쇼핑엔티, 중소기업 제품 판로 개척·활성화에 주력 2024-05-15 16:19:43
ESG 우수기업’에서 ESG동반성장 부문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중소기업의 판로 지원과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쇼핑엔티는 홈쇼핑 방송의 70% 이상을 중소기업 상품으로 편성하고 있으며, 더 많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 확대를 위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전라남도에서 시행하는 ...
조태열 "韓中, 상호의존성만큼 위험도…경쟁 관계, 심각한 도전" 2024-05-13 13:46:47
진출 韓기업인들과 대화…재중 기업인 대표 "정부, 中 고위급과 소통 힘써달라" (베이징=연합뉴스) 정성조 특파원 = 한국 외교부 수장으로는 6년 반 만에 중국 베이징을 방문한 조태열 외교장관은 13일 중국 내 한국 기업인들과 만나 최근 한중 경제 관계의 변화가 한국에 심각한 도전이 되고 있다며 적극적인 경제 외교를...
리메드 "알츠하이머 전자약 시대 열겠다" 2024-05-12 18:44:48
특히 먹는 약은 대부분 부작용을 동반하지만, 전자약은 물리적인 자극을 주는 방식으로 부작용도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다기관 임상을 통해 3년 안에 확증임상을 마무리할 것”이라며 “이후 우울증 치료로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브레인스팀의 적응증을 확대하는 인허가 절차를 밟을 것”이라고 했다. 기기...
르노코리아 임직원 3인, 자동차 산업 발전 공로 유공자 포상 2024-05-10 13:37:39
협력 관계를 통한 소재 개발 진행 등 동반 성장을 주도적으로 추진한 공로도 인정받았다. 해외에서 개발된 소재를 국내 업체가 대체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해외에 본사를 둔 르노코리아의 이점을 활용해 국내 업체가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르노코리아, '자동차의 날' 임직원 3인 유공자 포상 2024-05-10 13:02:23
등 동반 성장을 주도적으로 추진한 공로도 인정받았다. 해외에서 개발된 소재를 국내 업체가 대체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해외에 본사를 둔 르노코리아의 이점을 활용해 국내 업체가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 차봇모빌리티, 방문형 차관리 서비스 이용...
한국맥도날드, 햄버거 먹고, 굿즈도 받고…판다 가족 '바오패밀리'와 만나바오 ! 2024-05-08 16:15:23
업계를 선도해온 맥도날드는 1988년 한국에 진출한 이후 오늘날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지난 2022년부터는 ‘예스 키즈존’의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패밀리 캠페인을 열고 있다. 올해 5월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메뉴를 내놨다. 전 세대가 사랑하는 에버랜드의 판다 가족...
대중소협력재단, 일본서 한류 행사 연계 중소기업 제품 판촉전 2024-05-08 08:38:37
판촉전으로 2014년부터 대·중소기업 동반 진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열렸다. 일본에서는 올해로 8번째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화장품과 식품 등 유망 소비재 분야 중소기업 40곳이 참여한다. 특히 한국어 교육 앱 개발 중소기업인 에이치투케이의 참여로 콘텐츠 서비스 분야까지 K컬렉션 참여 범위를 확대했다. K컬렉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