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마트, 프랑스 냉동식품 피카드 수입 판매 2024-03-13 16:00:53
구매할 수 있도록 롯데마트의 해외 직소싱 프로세스를 통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중간 도매상을 끼지 않고 피카드 업체에서부터 곧바로 수입해 판매가를 낮췄다.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제품에 비해서도 비싸지 않도록 했다. 오프라인 단독으로 판매하는 피카드 상품은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 서초점을 포함한 30개...
세븐일레븐, 서울과 부산서 상품전시회…차별화 전략 공유 2024-03-05 08:30:14
해외 직소싱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차별화된 상품 도입을 확대하고 고유의 상품 운영 체계를 확립해나갈 방침이다. 배우 이장우를 새로운 간편식 모델로 내세워 푸드 상품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하고 '모닝 스테이션'을 구축해 아침 식사 시장도 공략하기로 했다. 경영주 상담용 인공지능 챗봇과,...
佛 냉동식품 브랜드 '피카드'…롯데마트, 30개 매장서 판매 2024-03-04 17:53:59
등 30곳에서 판매된다. 롯데마트는 중간 유통업체를 끼지 않는 직소싱으로 상품을 들여와 소비자 판매가를 낮췄다고 밝혔다. 버터 크로아상(440g) 가격은 9980원, 뺑오쇼콜라(420g)는 8980원, 트러플 탈리아텔레 파스타(250g)는 8980원 등이다. 정병구 롯데마트·슈퍼 식품수입팀장은 “11종 외에 달팽이요리, 라타투이 등...
"이게 파리지앵의 맛"…롯데마트, '佛국민 냉동식품' 단독 소싱 2024-03-04 09:53:02
직소싱'으로 수입됐다. 판매가를 낮추기 위함이다. 대부분의 제품이 1만원을 넘지 않는다. 버터 크로아상(440g)은 9980원, 뺑오쇼콜라(420g)는 8980원에 판매 중이며 트러플 탈리아텔레 파스타(250g)도 8980원이다. 정병구 롯데마트·슈퍼 식품수입팀장은 "롯데마트의 글로벌 소싱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다양한...
롯데마트, 해외 직소싱으로 가성비 살린 멸균우유 출시 2024-02-15 06:00:07
직소싱으로 가성비 살린 멸균우유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마트는 해외 직소싱으로 가격을 낮춘 멸균 우유와 식물성 대체유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우유 물가 상승률이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14년 만에 최고를 기록하는 등 '밀크플레이션'으로 가성비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명절 앞두고 농산물값 치솟아 2024-01-26 17:49:06
폭설이 내리면서 작업에 차질이 생겼다. 작업은 다음주께 정상화될 예정이지만 명절 수요가 꾸준히 늘면서 현 시세가 유지될 것으로 업계는 관측했다. 농작물 가격이 오르자 마트들은 직소싱 등을 통해 판매가 인상을 최대한 억제하고 있다. 이마트는 영호남에 바이어를 파견해 가격이 떨어질 때마다 물량을 미리 확보했다....
"조상님, 올해는 호박전 뺄게요"…설 앞두고 '비상' 걸렸다 2024-01-26 15:19:30
내렸다. 농작물 가격이 오르자 마트들은 직소싱 등을 통해 ‘소비자물가 내리기’에 집중하고 있다. 이마트는 호남·영남에 바이어를 파견해 가격이 떨어질 때마다 물량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다음달 1일까지 흙대파를 1봉당 2980원에 할인 판매한다. 정상가보다 40% 저렴하다는 설명이다. 롯데마트는 일반 과일·채소에...
유통단계 줄여 가격거품 빼…폴란드 '반값 우유' 주문폭주 2024-01-24 18:13:03
정도로 소비자 반응이 폭발적”이라고 했다. ○유통사 직소싱 상품 매출 급증저렴한 해외 직소싱 상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은 열광적이다. GS25의 해외 직소싱 매출은 지난 3년 새 무려 7배 늘었다. 해외여행이 제한됐던 코로나19 시기인 2021년 매출이 3배 이상 커지더니 매년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CU도 해외...
GS25 "올해 30여개국 50여개 '인기템' 선보인다" 2024-01-24 08:37:31
20여개국에서 20∼30개 상품을 수입사를 거치지 않고 '직소싱' 방식으로 들여와 선보였다. 해당 상품 매출은 2020년 대비 2023년 7배가량 늘었다. 최근 3년간 GS25가 해외 직소싱한 상품 카테고리는 쿠키·스낵이 34.5%로 가장 많고 캔디·젤리(18.0%), 주류(9.8%), 주스(6.6%), 면류(4.9%), 기타(26.2%) 등이다....
역대급 밀크플레이션…'반값우유' 나왔다 2024-01-21 11:47:45
직소싱 방식을 택해 매입 원가를 절감하고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CU는 지난해 우윳값 상승률이 14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자체브랜드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점에 주목해 멸균우유 수입을 결정했다. 실제로 우윳값 인상으로 지난해 10∼12월 CU에서 흰우유 전체 매출은 11.6% 증가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