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협동조합원 60만명 넘어…조합 순이익 흑자 전환 2024-05-17 11:00:03
23.0% 증가했다. 평균 조합원 수도 57.0명으로 같은 기간 1.8명 늘었다. 협동조합의 매출액은 평균 3억7천470만원으로 2년 전보다 27.0%(7천958만원)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118만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코로나19가 확산한 2020년에는 433만원 적자였다. 같은 기간 자산은 평균 2억4천970만원에서 3억4천739만원으로, 자본은...
AI발 전력 수요 급증에…국내 전력기기·전선업체 상승 랠리 2024-05-12 18:17:38
‘HANARO CAPEX설비투자iSelect’가 있다. 구성 종목 비중은 HD현대일렉트릭 23.0%, LS일렉트릭 9.8%, 두산에너빌리티 7.8%, 효성중공업 5.1% 등이다. 최근 3개월 수익률은 37.6%에 달한다. ‘ACE 원자력테마딥서치’도 해당 기업에 골고루 투자하고 있다. 3개월 수익률은 34.7%다. 박한신 기자 phs@hankyung.com
"'눈물의 여왕' 김수현 넘었다"…'선재 업고 튀어' 변우석·김혜윤 불타오른 화제성 2024-05-08 09:12:11
'선재 업고 튀어'가 전주대비 화제성이 23.0% 상승하며, 첫 방송 후 3주 연속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K-콘텐츠 온라인 경쟁력 분석 전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5월 1주차 TV-OTT 드라마 화제성 조사결과에서 '선재 업고 튀어'가 1위에 올랐다. 그동안 '눈물의 여왕'이 독식하던...
[표]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29일) 2024-04-29 15:46:23
23.0 │삼성바이오│71.5 │0.9 │ │││ │로직스│ │ │ ├────┼──────┼─────┼─────┼─────┼─────┤ │SK이노베│156.2 │13.9 │우리금융지│61.7 │43.3 │ │이션││ │주│ │ │ ├────┼──────┼─────┼─────┼─────┼─────┤...
[표] 거래소 기관 순매수도 상위종목(29일) 2024-04-29 15:46:14
│LG에너지│83.6│2.2 │CJ제일제당│23.0 │0.7 │ │솔루션 ││ │ │ │ │ ├────┼──────┼─────┼─────┼─────┼─────┤ │크래프톤│83.5│3.5 │한화엔진 │22.6 │17.4 │ ├────┼──────┼─────┼─────┼─────┼─────┤...
"빨간날 쉬는데 연차 처리"…비정규직의 설움 2024-04-28 12:59:32
미만(23.0%), 300인 이상(18.6%) 등 규모가 커질수록 유급으로 쉬지 못하는 종사자 비율도 줄어들었다. 카카오톡으로 직장갑질119에 문의한 한 상담자는 "3·1절, 광복절 같은 빨간날에 쉬는 것을 연차 휴가로 처리한다고 했다"고 호소했다. 직장갑질119 김스롱 노무사는 "작은 규모 사업장에 종사하는 근로자의 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52주 신고가 경신, 외국인 3일 연속 순매수(26.9만주) 2024-04-26 09:09:35
3일 연속 순매수(26.9만주)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23.0만주를 순매수했고, 개인들도 26.1만주를 순매수했다. 하지만 기관은 45.8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1.6%, 66.1%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26.9만주 순매수를 하고...
"가성비 따져야죠"…소비자 10명 중 7명 구매전 정보검색 2024-04-24 06:17:40
결과 가격 비교(30.3%)와 가성비 확인(23.5%), 품질과 성능 비교(23.0%)를 위해 정보를 검색한다는 응답이 많았다. 제품 구매 전 정보를 수집하는 채널은 온라인 쇼핑몰 구매 후기(71.4%·중복응답)가 가장 많았고, 인터넷 카페·블로그 리뷰(60.4%), 유튜브·틱톡 등 동영상(46.7%) 등의 순이었다. 소비자들이 업체 광고...
소비자 10명 중 7명 구매전 정보검색…"가성비 따져 제품 선택" 2024-04-24 06:00:22
가격 비교(30.3%)와 가성비 확인(23.5%), 품질과 성능 비교(23.0%)를 위해 정보를 검색한다는 응답이 많았다. 제품 구매 전 정보를 수집하는 채널은 온라인 쇼핑몰 구매 후기(71.4%·중복응답)가 가장 많았고, 인터넷 카페·블로그 리뷰(60.4%), 유튜브·틱톡 등 동영상(46.7%) 등의 순이었다. 소비자들이 업체 광고보다...
[2025학년도 대입 전략] 인문계에 유리한 전형, 경희대 등 5개 대학…지원 가능한 대학도 지정 과목 부담 커 2024-04-22 10:00:14
대학 59명으로 전체의 23.0%를 차지한다. 수학, 탐구에서 자연계열 학생위주의 특정 과목을 지정하지도 않고, 가산점도 부여하지 않는 원광대 치대(인문)가 4명을 선발한다. 탐구에서 사탐을 지정해 과탐을 응시한 자연계열 학생들이 지원하지 못하게 한 것이 특징이다. 수의대 10곳 중 건국대만 39명 뽑아수의대도 정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