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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싼옷 안사"…의류 구매가 2년째 '멈춤' 2025-09-24 17:15:18
소비자가 옷값을 먼저 아끼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기능성 아웃도어, 골프웨어 등 고가 의류를 중심으로 소비가 위축됐다. 이에 따라 아웃도어 업체는 수년간 성장 정체를 겪고 있다.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올해 2분기 가계 동향 조사에서도 의류·신발 소비는 전년 동기 대비 4.0% 줄었다. 유니클로 같은 SPA 브랜드 소비...
[포토] 나르지오,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기능성신발 부문 수상 2025-08-28 23:53:21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올해의 기능성신발 부문을 수상한 케이에스국민신발(브랜드명 나르지오) 이재근 사장(오른쪽)이 전재호 한국소비자포럼 대표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변성현 한경닷컴...
'아재신발' 놀림 받더니…나이키·아디다스 제쳤다 [최만수의 일본뉴스 오마카세] 2025-08-23 10:00:04
이후 러닝을 취미로 삼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아식스의 기능성 러닝화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이다. 아식스는 2020년 나이키 아이다스와 경쟁에서 밀리며 적자를 기록, 생존 위기에 몰리기도 했지만 상황을 역전시켰다. 나이키가 한정판 운동화와 '색깔놀이'에 열중할 동안 'C프로젝트'로 불리는 재건...
KT알파, 상반기 영업이익 262억원…역대 최대 2025-08-12 16:55:39
상품 구성으로 고객 쇼핑 경험을 강화했다. 히트 상품인 기능성 신발 브랜드 '신미사'는 상반기 45억원 상당 주문을 기록했고, 프랑스 패션 디자이너 협업 브랜드 '새미 보이트'는 출시 3개월 만에 주문액 28억원을 돌파해 2분기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모바일상품권 사업은 기업 고객을 위한...
제니 '머리 총 맞았냐' 무시무시한 3만원대 티셔츠 불티 2025-08-10 10:25:24
내용이 담겼다. 특히 'kkabujimara(까부(불)지 마라)'라는 한국어 발음 그대로 표기한 멘트는 웃음을 자아냈다. 제니는 지난달 공항 출국 당시 양말을 연상케 하는 발가락 신발까지 히트시켰다. 헬스나 러닝, 트레킹 등 운동용 기능성 운동화로 소수에게 알려졌던 발가락 신발은 35치수(220mm)를 제외하고는...
'나이키 혁명' 이끈 아셈스 "日 도레이같은 회사로 변신" 2025-08-04 17:35:32
히트텍, 에어리즘, 퍼프테크 등 기능성 소재 개발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담당하며 유니클로의 성공을 뒷받침한 도레이가 아셈스의 롤모델이다. 장 대표는 “아셈스를 소재와 원부자재를 넘어 완제품까지 만들어 납품하는 기업으로 키우고 싶다”며 “인수합병 등 다양한 성장 전략을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부산=황정환...
오래 고쳐 입는 옷...고객과 함께 지구를 지키다 2025-08-03 06:00:46
기능성과 지속가능성을 함께 실험하고 개선하는 체계를 갖췄다. 결국 파타고니아가 추구하는 윤리적 소비는 ‘덜 사고, 더 오래 쓰고, 더 많이 책임지는’ 삶의 방식을 제안하는 것이다. 그것이 소비자로서 지구를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실천이라고 믿는다.” - 한국 소비자들이 파타고니아 브랜드를 선호하는...
Z세대 열광 '북유럽' 아웃도어 알고보니…뜻밖의 결과 [이혜인의 피트니스 리포트] 2025-07-26 15:34:17
‘기능성 명품’ 이미지를 훼손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아크테릭스 역시 본사를 여전히 캐나다에 두고 있다. 의도적인 측면이 크다. 중국 소비재 브랜드의 해외 확장에 있어 가장 큰 걸림돌은 ‘중국산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고정관념, 즉 원산지 효과다. 중국 기업들은 기존의 국가 정체성과 감성을 유지하는...
"400만원 핸드백 팔지 말아라"…몰락 위기 '버버리'의 반전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07-24 15:36:06
물론 기능성까지 잡았다는 평가가 나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버버리는 지난해 10월 초부터 이같은 고가 제품 라인을 넓혀가며 관련 제품군은 22% 늘렸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버버리 주식을 소유한 프제나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 측은 “버버리에 전달한 중요한 요청 중 하나는 3000달러(약 410만원)짜리 핸드백을 팔아선...
떰토 ‘발가락 양말’, MZ세대 사로잡은 액티브웨어로 ‘트렌드 리포트, 요즘’에 소개 2025-07-23 10:01:55
양말 브랜드로 연예인 발가락 운동화, 발가락 신발 등으로 불리며, 국내외에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일본, 호주, 태국, 영국, 동남아 등 15개국 이상에 제품이 수출되고 있으며, 글로벌 액티브웨어 시장에서도 점차 입지를 넓혀가는 중이다. 브랜드의 핵심 제품군은 발가락 양말뿐 아니라 액티브한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