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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돌과 통화하려고 50만원 썼는데"…소비자 분통 2024-05-28 13:01:27
2022∼2023년 2년간 팝업매장과 관련해 접수된 소비자 상담 건수는 모두 27건이었다. 한 달에 한 건 꼴로 상담이 이뤄진 셈이다. 사유는 계약불이행이 17건으로 가장 많았고 품질 불만 5건, 매장 불만 2건, 사후관리 서비스 불만 1건 등이었다. 이 가운데 12건은 피해 구제 신청 절차가 진행됐다. 실제 한국소비자원이...
아이돌과 영상통화 약속하더니 돌연 취소…고객 기만하는 팝업 2024-05-28 12:00:22
2022∼2023년 2년간 팝업매장과 관련해 접수된 소비자 상담 건수는 모두 27건이었다. 한 달에 한 건꼴로 상담이 이뤄진 셈이다. 사유는 계약불이행이 17건으로 가장 많았고 품질 불만 5건, 매장 불만 2건, 사후관리 서비스 불만 1건 등이었다. 이 가운데 12건은 피해 구제 신청 절차가 진행됐다. 실제 한국소비자원이 ...
기내에서 환자 나와도 '22년 연속 인명 무사고'…숨은 비결은 [현장+] 2024-05-24 14:10:19
위치한 사내 심리상담실 ‘휴클리닉’에서 임상심리전문가 2인이 상주하며 심리 상담을 제공한다. 기내에서 응급 환자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지상 의료 시스템도 가동하고 있다. 숙련된 의사들로 구성된 ‘24시간 응급의료콜시스템’이다. 실제로 지난 2월 네팔을 향하던 항공기 기내에서 환자 승객이 발생했을 때 승객...
국세청, 내년 'AI 홈택스' 개통…2년간 300억원 투입 2024-05-21 12:00:01
상담할 수 있고 야간·휴일에도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상담원 1천명을 늘리려면 최소 80억원의 예산이 필요하지만 4억원의 비용이 드는 AI 기술을 도입해 예산을 절감했다는 것이 국세청의 설명이다. AI 도입으로 이달 1∼17일 상담 건수(84만건)는 지난 해 같은 기간(31만건)보다 2.7배 증가했다. 국세상담전화(☎126)...
대한항공, 아마존과 AI협업…인공지능고객센터 만든다 2024-05-20 18:46:28
고객센터다. 대한항공은 “AICC를 활용하면 단순 안내와 상담을 제공한 콜센터 업무를 넘어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날 대한항공은 서울 강서구 본사 미디어룸에서 AICC 구축 프로젝트 킥오프 온·오프라인 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과 장성현 대한항공 마케팅·IT 부문 부사...
대한항공, 아마존 손잡고 인공지능컨택센터 플랫폼 구축 2024-05-20 17:10:02
이를 활용하면 단순 안내와 상담 업무를 제공했던 콜센터 업무를 넘어 AI와 클라우드 기반의 혁신기술을 접목한 체계적인 고객관리와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가 가능하다. 대한항공은 AICC를 구축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상담 업무를 보완하고 통화기록(Call Log) 분석 등을 통해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일 예정이다. 또 AI...
대한항공, AWS와 AI기술 접목 '지능형 고객센터' 세운다 2024-05-20 16:53:44
고객센터다. 대한항공은 “AICC를 활용하면 단순 안내와 상담 업무를 제공했던 콜센터 업무를 넘어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날 대한항공은 서울 강서구 본사 미디어룸에서 AICC 구축 프로젝트 킥오프 온·오프라인 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과 장성현 대한항공 마케팅·IT 부...
대한항공, AWS와 손잡고 AI기술 접목 지능형 고객센터 만든다 2024-05-20 14:09:19
AICC를 활용하면 단순한 안내 및 상담을 넘어 체계적인 고객관리,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대한항공은 오는 9월까지 현재의 콜센터 시스템을 AWS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내년 2월까지 머신러닝과 생성형 AI 등을 활용해 플랫폼 서비스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대한항공은 AICC를 통해...
대한항공, AWS 손잡고 '인공지능컨택센터' 구축 2024-05-20 13:12:41
지능형 고객센터다. AICC를 활용하면 단순 안내와 상담 업무를 제공했던 콜센터 업무를 넘어 AI와 클라우드 기반의 혁신기술을 접목한 체계적인 고객관리와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가 가능하다. 대한항공은 AICC를 구축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상담 업무를 보완하고 통화기록(Call Log) 분석 등을 통해 고객 서비스 품질을...
"제조업 직접생산공정업무에도 근로자 파견 가능해야" 2024-05-20 11:00:01
서비스 상담 종사원(병원 코디네이터)의 경우 현행 표준직업분류에 따르면 '고객 상담 및 기타 사무원'의 하나로 파견대상 업무가 될 수 있으나, 2000년 기준 표준직업분류의 '고객 관련 사무 종사자' 하위 범주에 포함되는지 알 수 없어 파견 가능 여부가 불분명하다는 한계가 있다. 경총은 사내 하도급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