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창의성 영역까지 넘보는 인공지능 2021-06-13 17:31:40
일본 광고회사 덴쓰에서는 인공지능 카피라이터 아이코(AICO)를 선보였다. 일본어로 ‘귀여운 여자아이’라는 뜻이다. 디지털 분야에 특화된 카피라이터 다이렉트 아이코(Direct AICO)도 광고회사에 입사했다. 중국 알리바바그룹 산하 디지털 플랫폼 알리마마에는 1초에 2만 줄의 광고 카피를 쓰는 인공지능 카피라이터가...
코로나로 출장·회식 사라지자…日 상장사 비용 72조 줄었다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1-05-25 07:58:23
광고기획사 덴쓰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의 광고비는 1년전보다 10% 이상 줄었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이벤트와 전시회 비용이 40% 가량 급감했다. 기쿠치 마사토시 미즈호증권 수석 주식전략가는 "비용절감 효과가 명백한 해외 출장비는 영구적으로 삭감하고 교제비도 절반으로 줄어들 것"이라며 "코로나19 수습 이후에도...
도쿄올림픽 위탁업체 고액 인건비 논란…일당이 306만원? 2021-04-01 11:50:07
내 9개 광역자치단체에 있는 42개 경기장을 활용한다. 조직위는 이들 경기장에서 관람객을 안내하거나 취재진에게 대응하는 등의 업무를 기업에 위탁한다. 마이니치신문이 입수한 조직위 내부 문서는 ADK, 덴쓰(電通), 도큐(東急)에이전시, 하쿠호도(博報堂) 등 대형 광고대행사나 이벤트 업체 세레스포 등 9개 업체를 위탁...
도쿄올림픽조직위 또 설화…女연예인 외모 연계 '돼지분장' 거론(종합) 2021-03-18 17:40:41
광고회사 덴쓰(電通) 출신인 그는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 폐막식 때의 오륜기 인수 행사에서 아베 신조(安倍晋三) 당시 총리가 일본을 대표하는 게임 캐릭터인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의 마리오로 분장해 깜짝 등장토록 하는 연출을 이끌었다. 일본 언론은 하시모토 신임 조직위 회장이 도쿄 올림픽을 통해...
도쿄올림픽조직위 또 '설화'…개폐회식 책임자 '女외모 모욕?' 2021-03-18 08:53:23
광고회사 덴쓰(電通) 출신인 그는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 폐막식 때의 오륜기 인수 행사에서 아베 신조(安倍晋三) 당시 총리가 일본을 대표하는 게임 캐릭터인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의 마리오로 분장해 깜짝 등장토록 하는 연출을 이끌었다. 일본 언론은 하시모토 신임 조직위 회장이 도쿄 올림픽을 통해...
"매주 정신건강 검사"…'재택근무 우울증' 관리 나선 일본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1-02-08 13:11:09
광고회사인 덴쓰 소속 직원이 과로를 견디지 못해 자살하면서다. 유가족이 덴쓰를 상대로 제기한 소송에서 대법원은 "기업은 직원이 심신건강을 잃지 않도록 주의할 의무가 있다"고 판결했다. 코로나19 이후 재택근무 확산하면서 정신건강 관리는 더욱 중요한 과제가 됐다. 직원의 심리적인 변화를 눈치채기 어려워졌기...
일본 최대 광고기업 덴쓰, 해외사업 직원 6천명 감원키로 2020-12-07 17:46:25
불거지면서 논란이 커지자 정부가 시행하는 신규 사업에 응찰하지 않기로 했다. 덴쓰그룹은 올해 말 결산 기준으로 해외 사업 부문의 구조조정 비용을 반영해 237억엔의 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교도통신은 덴쓰그룹이 국내 사업 부문에서도 조기 퇴직 신청을 받아 자회사 덴쓰 직원 230명이 퇴직을 앞두고 있다고...
교도 "도쿄올림픽 유치위 122억원 넘게 해외송금…용처 불명" 2020-09-23 07:00:32
활동에 관여한 광고업체 덴쓰(電通)의 전직 전무이며 도쿄 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 이사인 다카하시 하루유키(高橋治之) 씨의 회사에 10여 차례에 걸쳐 약 9억엔(약 100억원)을 입금한 것으로 드러나기도 했으나 이런 개별 안건이 유치위 활동 보고서에는 기록되지 않았다. 유치 보고서는 유치비 총액이 유치위가 민간...
아베와 밀착한 日최대 광고업체 덴쓰…코로나에도 흑자 반전 2020-08-14 10:49:45
14일 주식회사 덴쓰그룹(이하 덴쓰)의 실적을 보면 덴쓰는 올해 상반기에 연결 재무제표 기준 순이익 약 158억엔(약 1천752억원)을 기록했다. 작년 상반기에는 13억엔(약 144억원) 가까운 순손실을 냈는데 코로나19로 경기가 하강한 와중에 흑자로 돌아선 것이다. 코로나19 확산과 도쿄 올림픽·패럴림픽 연기 등으로 올해...
광고株 실적 우려 지나쳤나…제일기획 '기지개' 2020-07-28 17:30:49
이노션은 하반기에 현대·기아차의 신차 출시 및 제네시스 브랜드 마케팅에 힘입어 실적이 회복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금융정보회사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제일기획과 이노션은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이 각각 13.6배, 12.4배로 해외 경쟁사인 덴쓰(17.7배)보다 저평가된 상태다. 전범진 기자 forwar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