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딸기' 4배나 비싼데 '이럴 줄은'…동남아서 인기 폭발한 이유 2025-12-15 14:54:20
판매된다. 한국서 공부하는 베트남 유학생 리는 “베트남에서 딸기는 날씨가 쌀쌀한 산지 일부 지역에서만 자라는데 그마저도 작고 신맛이 강하다“며 “K딸기는 크기가 크고 당도가 높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K딸기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2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 열린 ‘논산 딸기 축제’에는...
르누아르 정물화·쿠사마 '그물망' 경매에 나온다 2025-12-15 13:54:32
‘딸기가 있는 정물’. 케이옥션은 “20세기 초 미술시장의 거상인 앙부르아즈 볼라르가 소장했던 작품으로, 르누아르의 후기 작품 특성을 잘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경매 이력이 흥미롭다. 2020년 9월 경매에서 6억9000만원에 낙찰됐던 이 작품은 미술시장 불황이 한창이던 지난 2월 시작가 10억원에 나왔다가 출품이...
한겨울에 빙수 한그릇이 '헉'…"이 가격이 실화냐" 2025-12-15 11:05:57
더 라이브러리에서 딸기빙수를 10만2천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빙수 가격은 작년 9만8천원에서 1년 만에 4% 올랐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딸기 소매가격은 지난 12일 상품 기준 100g에 2천420원으로 1년 전보다 10% 떨어졌지만, 신라호텔은 재룟값 하락에도 빙수 가격을 인상했다. 신라호텔은 이달 50만원에...
신라호텔, 딸기빙수 10만원대에 출시…작년보다 4% 인상 2025-12-15 10:56:13
내년 3월 7일까지 서울신라호텔 1층 더 라이브러리에서 딸기빙수를 10만2천원에 판매한다고 홈페이지에 공지했다. 이 빙수 가격은 작년 9만8천원에서 1년 만에 4% 올렸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딸기 소매가격은 지난 12일 상품 기준 100g에 2천420원으로 1년 전보다 10% 떨어졌지만, 신라호텔은 재룟값...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향수·아우터 팝업…마트는 '먹거리' 할인전 2025-12-13 07:00:04
열었다.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도 소고기와 딸기 등의 먹거리 할인 판매전에 나섰다. ▲ 롯데백화점 = 본점 9층에서는 오는 25일까지 '조셉앤스테이시'의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번 팝업에서는 가방, 액세서리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으로 큰 사랑을 받는 '조셉앤스테이시'와 '산리오캐릭터즈'의...
바나타이거, 2025 겨울 시즌 신메뉴 5종 출시 2025-12-12 16:19:28
질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사과 딸기 스파클링'은 상큼한 사과와 달콤한 딸기를 청량하게 즐길 수 있는 겨울 탄산 음료로, 가볍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를 찾는 고객에게 어울린다. 더불어 갈수록 추워지는 겨울철 날씨를 이겨낼 세 가지 따뜻한 음료도 새롭게 출시했다. '땡스베리 애플'은 과일...
경북농기원, AI 기반 식물공장 구축해 농공단지 미래산업기지로 전환 2025-12-12 08:19:57
개발한 딸기“비타킹”등 신품종과 아파트형으로 작물을 높이 쌓아가며 재배할 수 있는 특허기술인 수직재배 기술을 적용해 식물공장형 스마트팜을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경북농업기술원이 개발?운영 중인 농업 백과사전 기능과 기자재를 제어할 수 있는 생성형 AI 기술도 접목할 계획이다. 기후위기 심화,...
"韓 겨울 디저트의 상징"…투썸 '스초생', 연간 260만 개 팔렸다 2025-12-11 23:32:12
벗어나 ‘초콜릿 생크림+딸기’ 조합 케이크로 차별화에 성공했다. 딥브라운 컬러의 초코 시트와 새빨간 생딸기, 바삭한 초콜릿 크런치가 어우러진 조합은 대중성과 프리미엄을 동시에 충족시켰다. 여기에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화초생(화이트 스초생)’은 스초생의 콘셉트를 유지하되, 겨울을 상징하는 화이트 톤...
영천시, 11일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준공...청년 농업인 시대 연다 2025-12-11 17:19:11
수확을 시작으로 8월에는 토마토, 11월에는 딸기를 출하하며 영농을 본격화했다. 품목별 안정적인 생산 체계를 구축해 나가며 스마트팜에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있다. 온실은 1동당 약 6000㎡ 규모로 3명의 청년농업인이 함께 경영하며, 한 팀이 하나의 온실을 운영해 팀별 경영 자율성을 높이고 독립적인 운영이 가능해 큰...
끼리, 전국 20개 파트너스토어와 프리미엄 베이커리 협업 강화 2025-12-11 09:00:01
경주 ‘황오당’, 포항 ’러블랑’, 강릉 ‘곳’, 전남 ‘여수딸기모찌’와 ‘냥치케’ 등이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단순 납품 관계를 넘어선 ‘프리미엄 브랜드 동반 파트너십(Brand Co-Growth Partnership)’이다. 파트너 매장은 ‘Kiri 시그니처 메뉴’ 개발을 주도하고, 벨코리아(Bel Korea)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