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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티비 '끄고', 쿠팡 '켠다'…스포츠 중계권 전쟁 2025-07-05 15:13:30
걱정의 목소리도 나온다. 지상파 방송들이 스포츠 중계권료를 모조리 따냈던 시절만 해도 시청료는 사실상 무료였다. 이들은 중계권료에 지불한 돈을 콘텐츠 재판매 및 광고 수입으로 메웠다. 하지만 유료화가 적용된 OTT가 스포츠 중계의 중심 축으로 떠오르면서 얘기가 달라졌다. 중계권료에 들어가는 돈이 많아질수록 특...
"손흥민만 볼 건데 또 9900원?" 불만 폭발…쿠팡에 무슨 일이 2025-06-20 13:00:02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플레이에 스포츠 경기 중계 전용 요금제인 '스포츠패스'를 도입하면서 이용자 불만이 흘러나오고 있다. 무료로 볼 수 있던 스포츠 콘텐츠를 보기 위해 별도의 유료 상품을 가입해야 하기 때문. 특히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혹은 F1 등 한 종목만 보고 싶더라도 서비스 요금을...
"쿠팡이 쿠팡했다"...흔들리는 배민 '천하' 2025-06-07 07:09:03
기존 배민클럽은 이용료(정가 3990원)를 내면 배달비 무료, 쇼핑·장보기 쿠폰 등을 제공하는 혜택을 줬다. 여기에 월 3500원을 추가하면 티빙까지 구독할 수 있도록 해 멤버십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대대적인 프로모션에도 나선다. 올해 8월까지는 할인가로 배민클럽 이용료를 1990원으로 낮추고 구독 첫 달 한정 단...
LG전자, 유럽서 올레드 TV 1천만대 판매 돌파 2025-05-22 10:00:01
없어 얇고 심플한 디자인도 인기 요소다. 또 프리미어리그 등 스포츠 중계가 생활 문화로 자리 잡은 만큼 빠른 움직임을 부드럽게 표현하는 OLED TV의 우수한 응답속도와 주사율 등이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전자는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웹(web)OS에 탑재된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FAST) 서비...
"배민클럽에 100원 더 내면 티빙도 본다"… 배민, 티빙 결합상품 다음 달 출시 2025-05-19 08:49:41
상품이다. 알뜰배달 배달비 무제한 무료, 한집배달 배달비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브랜드 할인 쿠폰, 배민 '장보기·쇼핑' 할인 쿠폰, 제휴사 할인 등 추가 혜택도 제공 중이다. 배민클럽 구독료는 프로모션 가격 기준 월 1990원(정가 3990원)이다. 티빙은 차별화된 K콘텐츠를 비롯해 프로야구, 프로농구...
롯데시네마·메가박스 합병…멀티플렉스 시대 다시 열릴까 [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5-05-18 17:33:36
영화뿐 아니라 K팝 공연 라이브 실황, 오페라, 뮤지컬, 스포츠 중계 등 각양각색의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미술, 철학 등 각종 강연 프로그램도 열어 호평을 받고 있다. 세계 최초의 영화는 1895년에 나온 뤼미에르 형제의 ‘열차의 도착’이란 작품이다. 이 영화는 한 카페에서 상영됐다. 당시 작품을 본...
“웨이브 합병도 미지수인데” 쿠팡플레이 무료선언에 티빙 어쩌나 2025-05-13 08:26:35
전면 무료를 선언한 가운데 3위로 떨어진 티빙의 고민이 깊어가고 있다. 13일 OTT업계에 따르면 쿠팡플레이는 6월부터 최초로 광고 기반의 ‘완전 무료 OTT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쿠팡플레이를 시청하려면 월 7980원을 내고 쿠팡의 ‘와우멤버십’에 가입해야 했으나 6월부터는 광고만 보면...
안드로이드서도 '애플TV' 본다…"아직 오리지널만 시청가능" 2025-03-13 06:30:03
애플TV도 쿠팡플레이, 티빙처럼 스포츠 중계 콘텐츠를 제공한다. '불금엔 야구' 외에도 중계 경기 이후 코멘터리를 들을 수 있는 콘텐츠가 있으나 아직 한글 자막이 지원되지 않고 있다. MLS에 있는 콘텐츠 일부도 마찬가지다. 안드로이드용 애플TV 앱은 현재 애플TV 플러스 7일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요금은...
첫해 불만 폭발했던 티빙 야구중계…올해는 달라졌을까 '관심' 2025-03-06 11:12:49
통해 스포츠 관련 숏폼 콘텐츠를 제공한다. 숏폼 콘텐츠를 보다 해당 경기 전체 영상을 보고 싶을 경우 곧바로 시청할 수 있도록 '바로 가기 기능'도 도입된다. 티빙은 지난해 40초 미만 분량의 경기 숏폼 영상을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20대 여성 관람객들의 SNS 활용...
방통위 "OTT 매출 전년比 6.4%↑…유료방송 대체효과 심화" 2024-12-13 14:29:59
답했다. 방통위는 "향후 OTT의 콘텐츠 차별화, 스포츠 독점 중계, 실시간 방송 확대 등으로 유료방송 대체효과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OTT들이 자체 제작물을 제공하면서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방송사와 OTT 간 경쟁도 심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제작사들은 지상파에 콘텐츠 공급이 불가능한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