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나·태연 추천한 '핫템' 뭐길래…주가 반등에 '환호' 터졌다 [종목+] 2025-12-16 22:00:03
이끌었다. 2016년 설립된 달바글로벌은 '달바(d’Alba)' 브랜드 제품 등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올해 5월 유가증권시장 상장했다. 주력 제품은 '한혜진 미스트' 혹은 '승무원 미스트'로 잘 알려진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과 톤업 선크림과 더블 크림 등이다. 달바글로벌은 광고모델을 역임한...
"가전제품에 3.5억 썼다"…100만 유튜버의 '만족템' 정체 2025-12-16 21:00:04
브랜드 대비 우위라고 말하기 어렵지만 털이 뜯기지 않고 부드럽게 잘리는 절삭력 측면은 최고 수준"이라고 했다. 에코백스의 지능형 창문닦기 로봇 '윈봇 W2 옴니'는 과거 로봇청소기보다 못했던 움직임을 보인 창문닦기 로봇이 '라식 수준' 선명함을 제공할 정도로 진화했다고 평했다. 쿠쿠 파워클린...
요즘 '붕어빵 노점' 안 보이더니…"월 160만원 내고 팔아요" [현장+] 2025-12-16 20:00:15
‘와플대학’은 최근 서울 숙명여대 인근에 붕어빵 전문 브랜드 ‘붕어대학’을 열었다. ‘사계절 즐기는 붕어빵’을 매장 콘셉트로 내세웠다. 현재는 본사 직영 형태로 이 매장 한 곳만 운영하고 있는데, 업계는 사업 확대 가능성을 검증하기 위한 테스트 매장으로 보고 있다. 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paksr365@hankyung.com...
현대차, 세계양궁연맹과 파트너십 3년 연장 2025-12-16 18:12:47
후원 부문을 추가해 기술 중심 브랜드 전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글로벌 대회 중계 등 주요 접점에서 로보틱스 기술과 브랜드 메시지의 시너지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호세 무뇨스 현대차 대표는 “양궁은 현대차가 지향하는 정밀함, 집중력, 탁월함의 가치를 그대로 담고 있다”고 말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동부건설, '200가구' 방배동 가로주택정비사업 시공사 선정 2025-12-16 17:43:06
검토한다는 입장으로, 입지·사업성·브랜드 적합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별적인 수주 전략을 이어갈 예정이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방배동 977 가로주택정비사업은 입지적 상징성과 사업성이 모두 우수한 프로젝트"라며 "아스테리움 브랜드를 통해 방배 지역의 주거 품격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조합원 만족을 최우...
무신사·케이뱅크 대기…내년 IPO 더 뜨겁다 2025-12-16 17:39:27
‘조선미녀’ ‘티르티르’ 등 인기 브랜드를 앞세워 급성장한 회사다. 해외에서 급성장하면서 몸값이 10조원까지 거론되고 있다. AI 기업 업스테이지도 상장 준비 절차를 본격화했다. KB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했다. 대규모언어모델(LLM) 기업 업스테이지는 국내 AI 분야에서 대표적인 유니콘...
美 빅3도 "전기차 올인 폐기, 하이브리드로 전환" 2025-12-16 17:31:02
북미 전략 브랜드 ‘스카우트’의 동력계를 전기차에서 EREV 중심으로 수정했다. 기아도 전기 세단 EV4와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V9 GT의 미국 출시 시점을 재검토하고 있다. 전동화 전략을 바꾼 배경에는 전기차 캐즘(대중화 전 일시적 수요 둔화)이 자리 잡고 있다. 지난달 미국 전기차 판매량은 전년 동기보다...
4개월 만에 130만개 판매…말차 열풍 올라탄 투썸플레이스 2025-12-16 17:23:13
선보이고 있다. 더본코리아의 커피 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은 지난달 말차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말차 신메뉴 3종 출시 이후 일주일간 판매량이 6만 잔을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SPC그룹 파리크라상이 운영하는 파스쿠찌 역시 말차 음료를 겨울 시즌 한정 메뉴로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K소스 수출 쉽지 않네…높은 진입장벽에 '쓴맛' 2025-12-16 17:03:59
어려운 상황이다. 하인즈 등 글로벌 브랜드들도 한국 스타일의 소스를 개발해 판매하기 때문에 차별화도 어렵다. 수입 규제가 까다로운 것도 진입장벽을 높이는 요인이다. 소스는 제품 특성상 성분 규제 등에서 예민할 수밖에 없다. CJ제일제당처럼 현지 생산하는 업체들은 수입 규제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롭지만, 내수...
'군살 뺀' 이마트24, 상품·매장 혁신으로 반등 시동 2025-12-16 17:02:59
연 ‘트렌드랩 성수점’은 브랜드 역량을 집중시킨 플래그십 스토어다. 신세계 계열 패션 플랫폼인 W컨셉과 화장품 브랜드 어뮤즈 등을 입점시키고, 미니 카페를 들이는 등 Z세대의 취향을 겨냥해 체험형 공간으로 꾸몄다. 일반 가맹점을 위한 프로토타입 매장은 철저히 수익성에 초점을 뒀다. 잘 팔리는 상품과 트렌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