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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국화재, 중고차 보증 기간 1년으로 확대 2025-09-02 10:46:00
소비자 불안을 줄이고, 보다 안정적인 중고차 거래 환경 조성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국내 중고차 거래량은 연간 약 400만 대 수준이며, 관련 소비자 피해 상담 건수는 매년 1만 건 이상 접수되고 있다. 주요 피해 유형으로는 ▲성능·상태 불일치 ▲사고·침수이력 미고지 ▲보증 부재 등이 꼽힌다....
DB손보, 소비자평가단 발표회…'금융취약계층 서비스 개선' 2025-08-27 17:06:22
및 소비자 문제 대응 등을 담당하는 한국표준협회(KSA)와 한국소비자중심기업협회 (KCEA)의 관계자도 참석해 금융취약계층 권익보호에 대한 회사의 다양한 개선 노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한국표준협회(KSA)는 ‘금융취약계층 장기보험 가입 편의성 제고’를 주제로 올 상반기 실시한 컨설팅 결과를...
"마이데이터 본인 전송요구권 확대시 정보·기업기밀 유출 우려" 2025-08-20 15:12:18
것"이라며 "오늘날 디지털 환경에서 소비자들은 과잉 전송 요구를 가볍게 승인하고 후회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김용희 선문대 경영학과 교수는 "전 산업 마이데이터 확대는 대규모 비용을 수반하므로 시장 혼란을 겪지 않기 위해서는 정밀한 설계가 필수"라며 "개인정보 남용 방지 장치와 영업비밀 보호...
알리 물놀이용품 249개 중 48개 '안전기준 미달' 2025-08-11 11:29:33
통해 해외직구 환경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한국수입협회는 국내 유일의 수입전문 경제단체로, 공익적 차원에서 해외직구상품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민간 차원의 선제 대응 체계를 통해 소비자 권익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삼성증권, 소비자 보호 통합관리 강화…초부유층에겐 기관투자가급 상품 2025-07-03 10:00:54
설문 등을 통해 고객의 니즈와 불편, 소비자 보호와 권익 침해 요소를 분석한다. 내부통제 체계를 구축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전사 차원의 협의체도 운영하고 있다.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는 고객 보호와 관련한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문제점 도출 시 유관 부서 협업을 통해 개선을 추진한다. ...
DB손해보험, 맞춤형 고객서비스 제공을 통해…장기보험·자동차보험 동시 1위 2025-07-03 10:00:32
포함한 전 단계에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소비자평가단을 16년째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평가단은 회사가 놓칠 수 있는 미비 사항을 소비자의 눈을 통해 체험하고 회사에 여러 개선안을 제안한다. 보험 상품 불완전판매는 여전한 리스크다. DB손해보험은 금융감독원에서 전 금융사를 대상으로 3년 주기로 실시하는...
KB국민카드, 해외여행용 카드·간편결제…고객 맞춤 상품 포트폴리오 갖춰 2025-07-03 10:00:26
KB국민카드는 소비자 권익 보호 강화를 위해 금융상품 판매 전 채널에 판매과정별 모니터링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특히 전화 마케팅의 불완전판매 예방을 위해 인공지능(AI) 모델을 활용한 자동화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금융소비자 보호 슬로건인 ‘금융을 더 안전하게 소비자를 더 행복하게’라는 다짐을 지키기...
삼성생명, 보이스 피싱 예방…취약계층 더 편하게…고객의 미래를 지키는 인생 금융파트너 2025-07-03 10:00:23
‘금융소비자 보호’다. 불완전 판매, 보이스피싱 등 소비자 보호 환경은 갈수록 악화하고 있다. 삼성생명은 소비자 보호 체계를 구축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2021년 9월 전사 차원의 의사결정 협의체인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를 출범시켰다. 대표이사가 위원회를 주관하고 CCO(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를...
'소비자 보호' 앞장선 금융사 찾습니다 2025-07-01 18:10:18
금융소비자 보호에 앞장서는 금융사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시상 부문: 종합대상(금융위원장상) 1개사, 최우수상(금융감독원장상) 은행·금융투자·생명보험·손해보험·여신금융·기타 부문 각 1개사 ●응모 대상: 금융소비자 보호와 권익 신장에 노력하는 금융회사 ●접수 마감: 7월 16일(수) ●문의:...
대한항공-아시아나 마일리지 통합 임박…탑승·제휴 차이날 듯 2025-06-08 12:32:13
나온다. 일각에서는 소비자 보호를 위해 제휴 마일리지도 1대 1로 통합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온다. 공정위는 2022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기업결합을 승인하면서 각 사 마일리지 제도를 합병 이전인 2019년 말 기준보다 불리하게 바꿔서는 안 된다는 시정조치를 부과한 바 있다. 공정위는 대한항공의 통합안을 제출받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