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마켓 입점 한 달 만에…매출 3배 뛰었다 2023-07-17 16:07:56
‘노출 AI 매니저’라는 솔루션을 보유한 ‘유니드컴즈’는 최근 2개월간 매출이 5배 가까이 증가하기도 했다. 네이버 측은 “커머스솔루션마켓에서 솔루션을 구매해 온라인 사업을 진행하는 스마트스토어는 10만 개에 이른다”며 “이곳이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의 사업 창구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네이버...
모바일 T월드, SKT 상품·서비스 종합 포털로 개편 2023-01-18 09:24:00
검색 기능을 통해 검색 의도와 연관성 높은 결과가 상위에 노출되도록 했다. 또 스마트폰 주문부터 인터넷, 결합 상품·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는 공식 온라인몰 'T 다이렉트 샵'을 초기 화면에 배치했다. 전국 오프라인 매장 정보와 방문 후기를 확인할 수 있고, 대기 없이 예약 방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2022 서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창작자를 위한 다이어리를 만드는 스타트업 ‘셀퍼스’ 2022-12-20 21:11:53
텀블벅 자체 광고 등을 진행하며 아이템을 상위 노출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펀딩 성공 후 스마트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셀퍼스는 콘텐츠 전공을 하는 선후배들이 모여서 만든 조직입니다. 백가은 대표가 교내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함께...
`검색 알고리즘 조작` 네이버, 법원 "지위 남용 맞다" 2022-12-14 16:04:49
알고리즘을 조정하면서 스마트스토어 상품 노출 빈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향후 계획을 수립했다"며 "스마트스토어 성장을 위해 네이버쇼핑의 지원이 필요하다는 직접적인 언급도 있었다"고 지적했다. 또 "네이버쇼핑이 소비자의 요구에 맞는 최적의 검색 결과를 제공할 것이라는 기대와 달리 자사 스마트스토어 입점...
'묻고 더블로 가'…네이버가 판돈 키우는 이유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2-10-26 14:41:29
판매하게 했어요. 스마트스토어가 이거죠. 또 검색에 쇼핑 기능을 넣어서, 선크림, 운동화 이런 식으로 검색을 하면 맨 위에 광고비 가장 많이 낸 회사 제품을 보여 줍니다. 네이버의 쇼핑 부문 매출 비중은 계속 늘어서 현재 20%에 이릅니다. 분기당 10조원 이상이 네이버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쿠팡하고 규모가 비슷할...
먹고살기 팍팍하니…N잡러 관련 서적 인기 2022-03-23 16:15:29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달 관련 분야 베스트셀러도 '퇴근 후 스마트스토어로 투잡하기'(박하나 지음, 비제이퍼블릭),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로 상위노출 하라'(김도균 지음, 휴먼하우스), '네이버 블로그로 돈벌기'(김동석 지음, 한빛미디어), '컨테이저스 전략적 입소문'(조나 버거...
[단독] "월 5만원에 네이버 최상단 고정"…초짜 사장만 등쳤다 2021-10-03 08:38:10
주의를 주고 있다.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를 새로 차린 가입자에게 발송하는 문자에서 “네이버를 사칭한 일부 업체들이 부당한 광고계약을 맺도록 유도하고 있다”며 “월 정액제, 1년 이상의 계약기간, 광고비 면제 프로모션, 검색결과 상위 노출 보장 등에 관한 계약을 각별히 주의하라”고 강조했다. 최예린 기자...
"공정위와 전쟁"…네이버는 왜 '쇼핑 독점'에 사활거나[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0-10-07 10:28:59
오픈마켓 상품의 노출을 더욱 늘리기 위해 자사 오픈마켓 상품 노출 제한(cut-off) 개수를 8개에서 10개로 완화했다. 당초 공정위 전원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네이버의 ‘소비자 편의주의’에 상당히 동조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네이버페이라는 편리한 결제 수단을 개발한 데다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상위 노출은 수많은...
최저 수수료에 입점했다가 유혈경쟁…네이버 쇼핑왕국의 비밀 2020-09-27 10:52:13
점포’는 운영을 위한 부대비용이 상당하다. 상위 페이지에 노출되려면 이것저것 들어가는 마케팅 비용이 만만치 않다. 예를 들어 구매 고객에게 N포인트 3%를 제공한다고 가정하면 네이버가 내주는 1%를 제외한 나머지 2%는 판매상 부담이다. 판매업체 ‘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쿠폰(2%)도 필요하다. 여기에 키워드...
온채널X판매특공대 스마트스토어 창업 교육 특강 개설 2020-09-21 15:12:18
온채널과 판매특공대에서 아이템 소싱 기회와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노하우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12주 창업 특강을 준비했다는 소식이다. B2B 유통 플랫폼 온채널과 e-커머스 교육 전문기관 판매특공대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스마트스토어 창업 12주 특별 과정’은 아이템이 없는 이들을 위해 마련된 온라인 쇼핑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