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5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온 가족이 믿고 먹을 수 있는 기능성 캔디 브랜드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기어스컴퍼니’ 2025-06-23 22:45:47
실제로 게시물별 클릭률, 댓글 반응, 펀딩 전환율 등을 수치화해서 확인했고, 특정 메시지 조합에서 전환율이 유의미하게 높다는 점을 발견해 이후 홍보에 반영했습니다.” 현재는 마이크로 타겟 중심의 콘텐츠 실험에 집중하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 채널별로 콘텐츠 반응을 분석해...
와디즈, 허먼밀러 의자·명품 스텐팬 등 ‘프리미엄’ 제품 인기 2025-05-14 10:57:05
크라우드펀딩은 제품의 개발 배경과 스토리가 명확하고, 얼리버드 혜택을 통해 고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실용성과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와디즈 관계자는 “한 번 구매할 때 신중히, 제대로 된 상품을 선택하려는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제품에...
와디즈, 글로벌 시장 진출 메이커 모집…'와디즈 글로벌' 5월 오픈 2025-04-15 09:54:20
펀딩 스토리 자동 영문 번역 △전 세계 200개국 대상 배송 국가 설정 △국가별 리워드 옵션 차별화 기능 △해외 배송 공식 제휴 파트너사 매칭 △와디즈 픽셀 기반 글로벌 타겟 광고 지원 등 5가지다. 글로벌 펀딩 프로젝트 등록은 오는 5월 7일부터 가능하며, 펀딩 오픈 절차는 기존 와디즈 서비스와 동일하다. 와디즈...
와디즈 스토어, ‘브랜드데이’로 초기 브랜드 성장 지원 강화 2025-03-14 11:15:12
펀딩 프로젝트를 오픈한 메이커 ‘소휘’는 2024년 와디즈에서만 7억 펀딩에 성공한 뒤, 이번 브랜드데이 참여를 통해 5일 만에 1억 원의 매출을 돌파했다. '와디즈 스토어'는 브랜드 철학과 제품 개발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보여주는 와디즈 채널을 통해 팬덤 확보와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어, 초기...
포스코, 웹툰 '나혼렙'과 협업…판타스틸 광고 캠페인 2025-02-17 16:22:18
속 판타지와 연결한 스토리텔링으로 화제를 모았다. 포스코는 올해엔 전세계 10~30대가 열광하는 e스포츠인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는데 이어,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K-웹툰과 신선한 컬래버로 판타스틸 광고의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다. 포스코가 나혼렙과 협업한 판타스틸 광고...
[한국여성벤처협회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우수기업 CEO] 문화유산 경험이 가능한 K-굿즈 브랜드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스밈’ 2025-02-13 18:36:22
만든 제품인 것을 넘어서, 해당 문화유산에 담긴 스토리를 눈과 귀로 생생하게 볼 수 있는 콘텐츠 결합형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 이 대표는 “제품을 통해 우리의 문화유산에 더욱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실제로 그곳에 가 보고 싶어지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세상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본부 스타트업 CEO] 두뇌 건강 관리 서비스인 ‘호두랑’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골든월넛’ 2025-01-16 23:45:20
있도록 ‘스토리오브 노트’ ‘기록호두’ ‘호두랑 앱 산책 기능’ 세 가지 주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스토리오브 노트는 잊고 싶지 않은 소중한 순간과 에피소드를 기록하고, 주기적인 회상을 통해 기억력을 점검할 수 있는 노트다. 퀴즈를 통해 기억력을 확인하며, 단순 기록을 넘어 뇌...
카카오엔터가 2대 주주였네…‘나혼렙 성지’ 디앤씨미디어 가보니[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1-12 07:00:01
특화된 독자 브랜드로 원천 스토리를 제작하고 흥행성이 검증된 노블코믹스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 노블코믹스란 소설의 탄탄한 이야기를 기반으로 제작된 만화인데 IP 가치 제고 및 원작 매출 상승효과가 있다. ‘귀환자의 마법은 특별해야 합니다’ ‘악역의 엔딩은 죽음뿐’ 등 다수의 인기작이 이에 해당한다. 최...
"방송 보다가 놀랐다"…르세라핌 제친 男아이돌 정체 '깜짝' [영상] 2024-12-18 08:00:03
고유한 세계관과 스토리를 부여할 수 있어 팬들의 관심과 몰입을 유도한다. 이뿐만 아니라 기술이 발전하면서 모션 캡처 슈트를 입고 춤을 추는 동작이 실시간으로 버추얼 아이돌에 자연스럽게 적용돼 현실 아이돌의 퍼포먼스와 맞먹을 정도로 수준이 끌어올려졌다. 이에 따라 버추얼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팬들은 수준이...
[2024 이화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서사 중심의 여성향 비주얼 노벨을 개발하는 혁신적인 게임 제작사 ‘네오즈’ 2024-12-10 23:51:51
네오즈는 초기작 개발 단계에서부터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잠재 유저들과 소통해 왔다. “크라우드 펀딩은 단순히 자금을 모으는 수단을 넘어, 유저들과 직접적인 대화를 나누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조성하고, 초기 유저 풀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SNS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