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5 한성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AI 기반 문제 생성 및 교육지원 시스템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에브리아이(every I)’ 2025-07-11 08:51:34
이를 기반으로 향후에는 교육기관, 교수자 커뮤니티, 온라인 교육 플랫폼 등 다양한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판로를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지 대표는 “특히 교육 현장에서 실제로 필요로 하는 기능을 중심으로 한 마이크로 마케팅 전략을 구상 중”이라고 말했다. 지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지난...
"그 버거 세트는 품절이에요"…오픈런에도 못 구해서 '난리' [대세로 뜨는 '덕질 소비'] 2025-07-09 15:04:26
3000명 이상씩 이용자가 찾았다.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콜라보 시작과 동시에 5개의 콜라보 제품이 신규 상품 10위권 안에 오를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콜라보 굿즈 중 하나인 캔버스 후디 자켓은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처럼 수많은 IP 중에서도 서브컬처가 '흥행 보증수표'로 떠오른 것은 팬들이...
"10배 더 비싸도 살래요"…명품도 아닌데 못사서 '난리' [대세로 뜨는 '덕질 소비'] 2025-07-08 16:43:12
품목이 품절됐으며 온라인몰에서도 수량이 빠르게 동났다. 실제 이날 방문한 매장에서도 협업 상품이 진열된 매대는 대부분 비어 있었고 인기 상품 자리에는 ‘소진 완료’ 안내문이 붙어 있었다. 경기 둔화와 고물가가 장기화되면서 전반적 소비 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도 ‘좋아하는 것’에는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소비...
요즘 케이크 한 조각 얼마길래…'와, 밥값보다 비싸네' 당황 [이슈+] 2025-07-05 08:02:39
케이크는 4만7000원에 판매됐다. 소비자들은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 실물 사진을 공유하며 "띠지 벗기면 맨 빵", "집에서 만든 게 더 낫다", "이 정도면 소비자 기만이다"라는 비판을 쏟아냈고, "연예인 마케팅에만 집중하고 제품 퀄리티는 뒷전"이라는 지적했다. 앞서 투썸은 지난 2월에도 '피스타치오 딸기 무스...
세종사이버대학교 온라인마케팅학과, ‘사회조사분석사 문제풀이’ 특강 2025-06-26 18:00:07
했다. 임명서 세종사이버대 온라인마케팅학과 학과장은 “온라인마케팅학과 학생들은 전공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더불어 최신 온라인마케팅 트렌드를 반영한 실용적인 커리큘럼을 지속적으로 원해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론 중심 수업에 실무 중심의 자격증 과정이 결합 됐을 때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2025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외국인 보건의료 직무 교육 중심 통합 플랫폼을 서비스하는 ‘두부’ 2025-06-25 20:09:48
플랫폼 ‘두부(豆腐)’가 현지화된 콘텐츠 마케팅 전략, 공공기관 네트워크 구축, 채용 연계형 통합 플랫폼 확장을 통해 국내외 판로를 다각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지화된 온라인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기반으로 중국 시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중국 SNS 플랫폼 샤오홍슈(小??)를 중심으로...
[2025 한성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초중고·대학생 교육용 및 연구개발용 모빌리티 로봇 개발하는 ‘모빌루션’ 2025-06-20 15:47:22
활용하고 있습니다. 2025년 9월부터는 온라인 마켓에서 판매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동시에 대학생 대상 ROS 기반 스마트 모빌리티 교육용 키트를 개발하고 있으며 2025년 하반기 출시 예정입니다.” 모빌루션(Mobilution)은 초중고, 대학생 교육용 및 연구개발용 모빌리티 로봇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한성대학교...
"한국인은 TV 많이 보는데…" 12년 만에 넷플릭스 '결단' 2025-06-15 13:40:01
생존하기 위해 UI를 개편했다는 관측이 나온다. TV를 통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뿐만 아니라 유튜브를 시청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넷플릭스가 TV 스크린에서 '광고 매체로서의 효율'을 보여줘야 한다는 해석이 나온다. 넷플릭스는 지난 13일 서울 종로구 넷플릭스 사무실에서 TV UI 개편 간담회를 열어 바뀐 UI...
"뷔페 가면 이렇게 먹어요"…MZ가 만든 '꿀조합' 일냈다 [트렌드+] 2025-05-28 07:31:45
넣어 투움바 파스타처럼 즐기는 조리법이 온라인상에서 유행하자 농심이 이를 정식 제품화했다. 신라면 툼바는 출시 4개월 만에 2500만개 판매됐고 올해는 일본·미국·중국 등 해외 시장에도 진출했다. 일본에서는 출시 2주 만에 초도물량 100만개가 완판됐으며 미국에서도 다음달부터 월마트 전 지점에 입점할 예정이다....
신상 캐내 맞춤댓글 단다…교묘해진 'AI 여론 조작' 2025-05-20 17:52:47
입증됐다. 스위스 취리히대는 지난해 11월부터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에 비밀리에 AI 챗봇 34개를 투입했다. ‘남성 성폭행 피해자’ ‘흑인 인권운동을 반대하는 흑인’ 등 정체성을 부여받은 이 챗봇들은 4개월간 1700개 이상의 게시글과 댓글을 작성했다. 챗봇들은 상대방의 이전 게시글 등을 분석해 성별, 연령, 인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