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토요칼럼] 비주류는 어떻게 주류를 밀어내나 2024-09-13 15:58:39
개선을 등한시한 주류 브랜드 일부는 ‘재앙’을 맞고 있다.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계열 명품 브랜드 디올이 그렇다. 지난 6월 이탈리아 밀라노 법원은 ‘의도치 않게’ 디올 백 원가를 공개했다. 명품 하청 업체 노동 착취 문제를 다루면서 내놓은 판결문엔 하청사의 납품단가가 담겼다. 단돈 58유로(약 8만원)였다....
中 CXMT, 글로벌 D램 '톱4' 올랐다 2024-09-13 15:54:50
○3위 마이크론 턱밑까지 추격 CXMT는 2016년 설립된 신생 D램 업체다. 미국의 중국 제재가 시작된 2020년 이후 공격적으로 캐파를 확장하고 있다. 2020년 월 4만 장(웨이퍼 기준) 수준이던 D램 생산능력은 현재 월 16만 장(글로벌 점유율 10%)으로 늘어 세계 4위가 됐다. 지난해 말(12만 장)과 비교하면 9개월 만에 30%...
오비맥주, 소주사업 진출한다…신세계L&B서 ‘제주소주’ 인수 2024-09-11 19:12:12
주류를 선보일 계획이다. 카스 수출은 2020년 이후 몽골, 대만, 호주, 유럽을 중심으로 연평균 14% 성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주류 브랜드 최초의 올림픽 공식 파트너로서 파리에서 ‘카스 포차’라는 한국식 포장마차 테마의 홍보 부스를 운영하기도 했다. 구자범 오비맥주 수석부사장은 “이번 인수는 오비맥주의...
오비맥주, 소주사업 진출…신세계L&B서 제주소주 인수 2024-09-11 17:58:43
주류를 선보일 계획이다. 오비맥주는 국내 맥주 시장에서 성장하는 것 외에 글로벌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카스 수출은 2020년 이후 몽골, 대만, 호주, 유럽을 중심으로 연평균 14% 성장하고 있다. 최근 국내 주류 브랜드 최초의 올림픽 공식 파트너로서 카스는 파리에서 '카스 포차'라는 한국식 포장마차...
얼마나 힘들면…추석 명절 선물 비용도 확 줄였다 2024-09-11 10:20:27
추석 선물 비용을 크게 줄였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여론조사 업체 피앰아이가 지난 5~9일 전국 만 20~69세 남녀 3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번 추석 선물 구매 비용이 10~29만원(36.1%)이라는 응답자 비율이 가장 높았다. 10만원 미만이 25.1%로 뒤를 이었다. 작년 추석 대비 올 추석에는 10~29만원 선택...
“믿었던 전통주의 배신” 국순당 고창명주·배상면주가 식약처 적발 2024-09-11 09:28:09
정밀검사(수입식품)도 함께 실시했다. 식품 분야(주류, 가공식품 등)의 주요 위반 내용은 ▲영업자 준수사항 위반(6곳)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5곳) ▲건강진단 미실시(3곳) ▲자가품질검사 위반(2곳) ▲표시기준 위반(2곳) ▲품목제조변경보고 미실시(1곳)이다. 이번 점검에서 적발된 업체 중에는 ▲과실주의 제조연월일...
롯데마트·슈퍼, 스페인 스타일 '클라라 레몬맥주' 판매 2024-09-10 06:00:07
국내 수제맥주 업체 어메이징브루어와 협업해 개발한 것으로 레몬의 상큼한 향과 고소한 몰트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고 롯데마트·슈퍼는 설명했다. 김종현 롯데마트·슈퍼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고객들이 폭넓은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단독 상품"이라며 "스페인 현지 스타일의 레몬 맥주를 맛볼 수 있을...
초기 O2O 서비스, 성장의 열쇠는 사람에게 달렸다 [긱스] 2024-09-07 17:52:01
주류는 우리에게 일종의 투자를 했을 것이다. 계약을 성사시킬 수 있었던 이유는 2022년 주류 산업 급성장과 장밋빛 전망보다는, 우리가 보인 열정과 동반 성장을 향한 의지였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후발주자였다. 그 점이 오히려 우리를 빠르게 성장시키리라 믿었다. 선발 업체가 해소해주지 못한 페인 포인트는 우리가...
"더 이상 술을 안 마셔요"…'술꾼'들 마저 돌변하자 '초비상' 2024-09-06 14:06:13
"소비자들이 지출을 줄이려는 추세는 주류 시장에서도 똑같이 나타나고 있다"며 "맥주 냉장고를 판매하는 업체와 주류 소매 판매점, 주류 업체들 모두 영향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렇다 보니 호주의 다양한 알코올 생산 업체와 소매 판매 업체들은 음주자 그룹을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하지만...
해외선 벌써 갈아탔는데…위스키 찾던 2030 돌변한 이유 2024-09-05 21:00:01
있다. 위스키를 주력으로 내세우던 주류업체 분위기도 바뀌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지난 3일 최고급 데킬라 브랜드 ‘돈 홀리오’를 젊은 층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돈 홀리오 포 아모르’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20~30대 사이 핵심 상권으로 꼽히는 한남동에 위치했다. 이번 팝업에선 브랜드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