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기의 피자 프랜차이즈, 가성비로 돌파구 2024-06-10 18:30:38
식자재 1위로 꼽히는 마라와 맥앤치즈(마카로니 앤드 치즈) 등을 활용해 다양한 맛으로 구성했다. 피자알볼로도 올해 초 6500~9500원짜리 ‘퍼스널 피자’를 선보였다. ‘목동피자’ 등 인기 메뉴 14종을 1만원 미만의 싱글 사이즈로 내놓은 것이다. 한국피자헛도 최근 ‘치즈킹’ 등 3만원대 프리미엄 피자 3종을 2만원대...
하이브 '크리에이터 덕질'에도 판 깔아준다 2024-06-10 18:11:15
‘치즈필름’(유튜브 구독자 318만 명), ‘신사장’(211만 명) 등 창작자 10팀이 추가로 합류한다. 정보기술(IT) 업계에서는 하이브가 다음 먹거리로 창작자 경제 시장을 점찍었다고 분석한다. 지난 10년 동안 창작자는 적게는 수만 명에서 많게는 수백만 명의 구독자를 거느린 연예인 같은 존재가 됐다. 창작자가 하나의...
中관영매체 "중국 기업들, EU 유제품 보조금 조사 신청 계획" 2024-06-09 11:29:05
버터·치즈 등 유제품 총 80만5천여톤(t), 총 17억6천만유로(약 2조6천억원)어치를 수출했다. 이는 2022년(88만t·약 20억8천만유로어치)보다는 소폭 줄어든 것이다. 중국 관영매체가 미국과 EU의 관세 압박에 중국이 맞불을 놓을 가능성을 직접 언급하면서 일각에선 서방과 중국의 마찰이 공산품과 농·축산물을 포괄하는...
"'편도족' 잡아라"…편의점들, '가성비' 이색 간편식 경쟁 2024-06-09 10:19:43
양념바베큐맛오징어, 회오리소시지&치즈밥, 햄베이컨감자삼각김밥, 감자찰떡, 치킨버거, 알감자버터구이, 찍먹양념바베큐오징어 등이다. 햇감자가 본격적으로 출하되는 6월을 맞아 오!감자 특유의 맛을 도시락과 삼각김밥, 햄버거, 안주 등에 접목해 고객들의 호기심과 입맛을 돋우는 상품이라고 이마트24는 설명했다....
아이돌 출신 男, '스콘 맛집' 카페 사장님 된 근황 보니… [본캐부캐] 2024-06-09 08:31:21
크림치즈·블루베리 바스크·솔트라우겐·앙버터·카야잼 버터·르뱅초코·얼그레이·무화과·딸기잼·애플시나몬 등 16여개의 다양한 스콘과 통밤쑥·흑임자 크림치즈·모카 피칸호두·얼그레이·단호박 등 8개 종류의 파운드를 판매 중이다. 카페만의 시그니처 커피도 있다. 휘찬은 메뉴 개발과 관련해 "와이프가 많이...
"오프라인 최저가 여기있네"…고물가에 몸값 뛴 창고형 할인점 2024-06-09 07:11:01
6천원대 쌀국수, 3천원대 치즈버거세트 등의 가성비 높은 먹거리가 인기를 끌며 1∼5월 매출이 20.5%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트레이더스 관계자는 "최근 외식 물가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이 매장에서 장을 보고 점심이나 저녁 식사까지 간편하게 해결하는 일이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롯데마트의 창고형...
1,000원으로 '호사'를…'불티' 2024-06-07 06:40:44
자체 브랜드(PB) 스낵 '990 매콤 나쵸칩'과 '990 체다 치즈볼' 등 2종을 출시했다. 최대 75g 용량으로 기존 브랜드 대비 중량은 약 20% 늘리고 가격은 30% 낮춰 가성비를 극대화했다. 지난 2월에는 880원짜리 편의점 최저가 PB 컵라면인 '880 육개장 라면'을 선보여 주목받았다. 기존 브랜드...
우유부터 라면까지…고물가 속 편의점서 얻는 '천원의 행복' 2024-06-07 06:11:01
스낵 '990 매콤 나쵸칩'과 '990 체다 치즈볼' 등 2종을 출시했다. 최대 75g 용량으로 기존 브랜드 대비 중량은 약 20% 늘리고 가격은 30% 낮춰 가성비를 극대화했다. 지난 2월에는 880원짜리 편의점 최저가 PB 컵라면인 '880 육개장 라면'을 선보여 주목받았다. 기존 브랜드 용기면보다 20% 이상...
무조건 싼 게 좋은줄 알았는데…장 보러 갔다가 '화들짝' [이슈+] 2024-06-06 16:37:09
각각 2.3%, 19% 늘렸다. CU도 지난달 8일 990원 나쵸와 치즈볼 과자를 출시하면서 '기성 과자류에 비해 가격은 30% 낮추고 중량은 20% 늘렸다'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역발상으로 가격 정책을 펼치는 제품들에 소비자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4일 서울 시내 대형마트에서 만난 60대 소비자 이모 씨는 "'...
'지역명 넣은 베이글' 디저트 판매 1위 등극 2024-06-06 09:01:25
6일 밝혔다. 성수 베이글 크림치즈와 어니언크림치즈는 각각 40만개, 30만개 팔리며 냉장디저트빵 카테고리 매출 1·2위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히트 상품인 크림까눌레의 판매 추이를 크게 상회하는 것이다. 누적 판매율은 96.8%로 입고된 물량이 거의 전부 팔렸다고 GS25는 설명했다. GS25는 성수 베이글이 인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