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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화페인트, '건설 현장 안전 지킴이' 디자인 가이드 개발 2025-07-22 09:15:47
가이드에 포함된 안전보건표지 픽토그램은 다양한 국적의 언어로 설계돼 언어 장벽으로 인한 안전 사각지대를 최소화했다. 삼화페인트는 CUD 안전색채 디자인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협업했으며, 개발된 가이드는 호반건설의 건설 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상희 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장은...
완판 행진 '서울굿즈'…여름 신상 나왔다 2025-07-15 17:28:19
픽토그램 텀블러’와 한국 전통 매듭을 재해석한 ‘매듭 책갈피’ 등도 조기 품절됐다. 서울굿즈는 서울관광플라자, 세종문화회관 등 오프라인 매장 4곳과 DDP 온라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다음달에는 강준영, 그라플랙스, 김지희 등 유명 미술 작가와 협업한 ‘콜라보 굿즈’도 팝업스토어 등에서 새롭게 선보인다....
[책마을] 온라인 시대에 아직도 책이 사랑받는 이유 2025-06-27 18:06:16
책의 주제를 한눈에 보여주는 픽토그램을 분류 라벨에 도입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도서관의 시도는 신선하게 읽힌다. 독일 슈투트가르트 시립도서관의 외양은 과감한 건축으로 여백의 미를 줘 현대적으로 보인다. 자연의 빛과 어우러진 일본 사가현립도서관의 온건한 조명도 눈길을 끈다. 도서관 탐험을 마친 독자는...
한화오션, 외국인 직원 대상 '글로벌 오션! 한글 안전 골든벨' 2025-06-20 10:39:04
라모존(27) 씨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라모존 씨는 '안전리더상'과 함께 100만원 상당의 상품을 받았다. 한화오션은 9개국 언어로 번역된 기본 안전 가이드북을 제공하고, 한눈에 들어오는 픽토그램 안전보건표지를 제작하는 등 외국인 직원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삼성물산, '2025 런던 디자인 어워드'서 2개 부문 수상 2025-05-29 09:51:21
5.0은 래미안 브랜드 정체성(BI)을 토대로 만든 사이니지, 픽토그램, 폰트 디자인 등을 가리키며 서울 동대문구 '래미안 라그란데'와 부산 동래구 '래미안 포레스티지'에 적용됐다. 3개의 선형과 빛의 요소를 활용한 이 디자인은 단지 진입부인 문주부터 커뮤니티, 동 출입구, 공용홀 층 표기와 세대의 ...
삼성물산, '2025 런던 디자인 어워즈' 수상 2025-05-29 09:50:03
요소를 활용해 개발된 사이니지, 픽토그램, 폰트 디자인으로 래미안 라그란데와 래미안 포레스티지에 적용됐다. 단지 진입부인 문주부터 커뮤니티, 동 출입구, 공용홀 층 표기와 세대의 호수 표기까지 입주민의 동선 상에서 일관된 디자인과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삼성물산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독일의...
JW중외제약, 종합감기약 신제품 '화콜 정' 출시 2025-04-21 10:33:16
있도록 '픽토그램'(그림 기호)으로 표현했다고 회사가 전했다. '화콜 정'은 진통·해열 작용을 하는 아세트아미노펜(200㎎)과 항히스타민제로 쓰이는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1.25㎎), 기침을 가라앉히고 가래를 줄이는 덱스트로메토르판(8㎎), 콧물과 코막힘을 완화하는 슈도에페드린염산염(15㎎) 등 감기...
품질·안전 혁신 나선 LH…올 8.8만가구 공급 2025-04-01 17:05:23
된 위험정보를 픽토그램(그림문자)으로 제작한 게 특징이다. 외국인 근로자도 직관적으로 위험을 인지하고 미리 대비할 수 있다. 지난해부터는 설계 내용과 실제 시공의 정합성을 높이기 위해 ‘3단계 설계검증 프로세스’를 적용하고 있다. 1단계 설계검증은 내부 전문가, 2단계는 해당 과업과 독립된 외부 전문가가...
건물주의 투자 없이 공간 가치를 극대화한 성공 사례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5-03-15 10:01:01
심볼, 폰트, 픽토그램 등을 제작하였으며, 브랜드를 더욱 흥미롭게 표현할 수 있는 그래픽 요소도 개발하였습니다. (2) 공간 컨셉 개발 및 3D 기획 설계 이번 프로젝트는 효율적인 예산 운용이 중요한 요소였기 때문에, 개념적 디자인보다는 실행 가능성이 높은 공간 컨셉 개발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허 기술을...
런던·파리처럼…서울 대중교통 브랜드 나왔다 2025-02-24 18:09:07
GO SEOUL 픽토그램을 적용해 외국인 관광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는 올해 12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GO SEOUL 픽토그램을 시내버스 앞이나 옆면, 한강버스, 따릉이 등에 우선 적용할 예정이다. 버스 정류소, 지하철 출입구 등에는 ‘GO BUS(고 버스)’ ‘GO METRO(고 메트로)’ ‘GO RIVER(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