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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돈내고 굳이"…위기 느낀 OTT 업체들 '결단' 내렸다 2025-04-13 15:39:13
중계권을 따내며 신규 이용자들을 끌어들이는 데 성공했다. 고정 팬층이 존재하고 경기가 주 6일 이뤄진다는 종목의 특성상 플랫폼 MAU를 높이는 데에도 큰 역할을 했다. 쿠팡플레이는 해외 종목으로 눈을 돌렸다. 국내에서 매니아층이 확실한 해외축구, LIV골프 등의 중계를 맡았다. 쿠팡플레이는 스포츠 중계를 시작한...
토종 OTT, 글로벌 태풍에 맞설 날개와 비행법 찾을까 [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5-04-12 15:39:59
등 유럽 축구를 중심으로 다양한 글로벌 스포츠 중계를 하고 있다. 물론 토종 OTT가 가야 할 길은 여전히 멀고도 험하다. 특히 미디어 공룡과 겨루기 위해선 더욱 과감한 혁신 전략이 필요하다. 하나의 IP로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는 융합형 OTT로 도약하는 방안도 강구해야 한다. 이를 위해선 온·오프라인,...
축구 이어 골프까지…쿠팡플레이의 특별한 생존 전략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5-03-22 10:00:03
영상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중계는 해외 투어에 특화된 강한서 캐스터와 아이언헤드 주장 케빈 나의 형인 나상현 해설위원, 프로골퍼 안신애 등이 참여한다. OTT 업계에선 쿠팡플레이의 골프 콘텐츠 확대를 주시하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지난해 남자 골프 4대 메이저 대회 중 하나인 ‘마스터스 토너먼트’를 국내 OTT...
[MWC] 통신도 모바일도 핵심은 'AI'…통신 3사, 빅테크와 협력 과시 2025-03-09 09:05:00
AI 서비스를 구동하는 모습을 소개했다. 거실에서 축구 경기를 보다가 응원하는 축구팀이 골을 넣은 경우, 음성으로 "해당 장면 캡처해서 인스타그램에 올려줘"라고 말하면 바로 포스팅을 해주는 AI 음성 비서 서비스, 에펠탑 사진을 보여주면 형태를 인식해 '에펠탑'이라고 대답하는 AI 로봇, 소설을 읽고 영화...
북한 EPL 중계엔 톱스타 손흥민 있는 줄도 모른다 2025-02-11 16:19:31
EPL 중계엔 톱스타 손흥민 있는 줄도 모른다 38노스, 조선중앙TV '정치적 편성현황' 분석 챔피언스리그도 거의 다 보여주면서 이강인 가리기 (서울=연합뉴스) 황철환 기자 = 북한 관영 조선중앙TV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등 해외 축구 경기를 방영하면서 한국인 선수가 소속된 구단의 경기를...
올해 넷플릭스 키워드는 #K-컬쳐 #파트너십 #라이브 2024-12-01 06:00:05
넷플릭스 슬램' 등 다양한 라이브 이벤트를 중계했다. 특히 지난달 생중계한 미국 전 권투선수 마이크 타이슨의 복귀전은 세계적으로 총 6천만가구가 봤고 동시 접속 스트리밍은 최대 6천500만건에 달했다. 엑스(X)에서 미국 내 트렌딩 주제 11개를 모두 차지했다.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미국 미식축구리그(NFL) 주요...
공짜 OTT 업체에 '디도스 심은 셋톱박스' 수출 2024-11-28 17:50:04
B사는 넷플릭스 등 일부 OTT와 유럽 프로축구 중계를 저작권료 지급 없이 이용자에게 제공한 것으로 전해졌다. B사가 디도스 공격이 추가된 셋톱박스를 통해 경쟁 불법 사이트들을 공격해 자신들의 고객으로 끌어오려 했던 것으로 추정된다. A사는 범행을 통해 약 61억원의 이익을 얻었다. 조철오 기자 cheol@hankyung.com
"정식 중계 방송보다 더 몰려"…'불법 스포츠 중계' 판친다 2024-10-31 07:44:39
업체인 티빙이 1350억원을 투자, 3년간 프로야구 중계권을 확보했다. 올해 프로야구는 사상 최초로 1000만 관중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누렸지만, 그만큼 불법 시청도 성행한 것이다. 유럽축구연맹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이 개막한 9월 해당 사이트 접속자는 약 277만명으로 집계됐다. 정식 중계권을 가진 스포티비의...
스포츠가 '온라인 플랫폼' 판도 흔든다 2024-10-14 16:23:34
선수권 대회’를 중계했다. 아프리카TV가 중계 관련 제휴를 맺은 스포츠 단체는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럭비협회 등 20곳에 달한다. 해외용 개인방송 플랫폼인 숲을 통해선 한국 프로야구 경기 영상도 내보내고 있다.○스포츠로 몸집 키운 티빙·쿠팡플레이OTT 시장에서도 스포츠와 사업을 연계한 플랫폼이 성과를 내고 있...
[천자칼럼] '산 넘어 산' 댓글 국적 표기 2024-10-01 17:59:54
해외 정치 개입도 서슴지 않았다. 중국 정부가 육성한 ‘키보드 전사’들이 진화한 건 2010년 이후다. 애국적 MZ세대가 주축이 된 자발적 댓글부대가 대거 친중 온라인 여론 조성에 합류한 때다. 이들은 쯔간우(自幹五·자발적 우마오)와 샤오펀훙(小粉紅·작은 붉은 팬덤), 펀칭(憤靑·분노 청년) 등으로 불리며 스포츠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