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뽀로로가 아니었네"…어린이 최고 인기곡은 '상어 가족' 2025-05-04 08:06:41
나타났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다. 4일 업계에 따르면 KT지니뮤직이 올해 1월1일부터 지난달 28일까지 키즈 음악 장르 상위 100곳을 집계한 결과 더핑크퐁컴퍼니의 간판 IP(지식재산권) '아기 상어'가 등장하는 '상어 가족'이 1위를 차지했다. "아기 상어 뚜루루 뚜루"라는 중독성 있는 소절로 전...
KT, 한옥 마당에 AI 상품·서비스 다 모았다…특별한 'K 인텔리전스' 경험 2025-04-23 16:07:05
축구선수 이강인의 메시지, AI로 제작된 KT위즈의 공식 응원가 등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채워진다. 입구 뒤편의 ‘즐거움 마당’에서는 지니뮤직 케이팝 음원과 함께 AI가 생성한 댄서와 관람객이 함께 춤을 추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윤태식 KT 브랜드전략실장(상무)은 “이번 행사는 KT가 선보이는 K...
"'중증외상센터' 원작 뭐지?" 찾아 보더니…독서가 변했다 2025-04-23 13:00:01
오리지널 웹소설·웹툰 콘텐츠를 제작해 KT 그룹 내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는 구상. 밀리의서재가 선보인 오리지널 콘텐츠를 스튜디오지니가 영상화하고 지니뮤직이 OST를 입히는 식의 협업 체계를 마련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밀리의서재는 연내 웹소설 1만권, 웹툰 2000권을 밀리 스토리를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또...
KT지니뮤직 "모빌리티 음악 서비스 이용 연간 59% 증가" 2025-04-16 14:24:32
재작년 대비 59%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니 서비스 이용자들은 주로 차량 내 장착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나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한 스마트 미러링,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차 안에서 음악을 감상한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활용한 음악 소비는 2023년보다 42% 증가했으며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롯데카드, 생활비 할인해 주는 '아파트아이 X 디지로카' 출시 2025-04-16 11:12:14
배달앱(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이동통신(SKT, KT, LG U+),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업종에서는 전월 이용금액이 50만 원 이상일 때 업종별로 6천 원 한도 내에서 5%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건당 2만 원 이상 결제 시 적용된다. 넷플릭스, 유튜브, 왓챠, 멜론, 지니뮤직, 디즈니플러스 등 스트리밍 서비스에서는...
'신병3' OST 첫 주자는 딕펑스…'내일을 향해' 오늘 공개 2025-04-07 10:17:31
후렴구는 떼창으로 청춘 노래의 매력을 각인시킨다. '신병3'는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로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 채널 ENA 본 방송 직후 KT 지니 TV에서 무료 VOD로 독점 공개된다. OTT는 티빙에서 볼 수 있다. OST는 KT지니뮤직(대표 서인욱)이 제작·유통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소액주주 5% 결집해 주주환원 압박…커지는 밀리의서재 고민 2025-03-04 17:33:45
정책이 전무하다”며 “모회사 KT는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통해 시장의 신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KT는 밀리의서재 지분 38.71%를 보유한 지니뮤직의 최대주주다. KT가 지난해 11월 주주가치 제고 계획으로 순이익의 50%를 주주환원에 사용하기로 한 점을 주요 근거로 내세운 모습이다. 밀리의서재는 2023년 9월...
KT, 'MWC 2025'서 AI 댄서와 함께 K팝 선보인다 2025-03-03 10:30:28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라 그란비아 전시장 KT 부스에서 댄서들이 K-팝 춤을 추고 있다. KT가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K-팝' 스테이지는 지니 뮤직의 케이팝 음원을 배경으로 AI가 생성한 댄서와 관람객이 함께 무대를 만드는 경험을 선사한다. 바르셀로나=사진공동취재단 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
KT "AI가 만드는 미래형 경기장 체험해보세요" [MWC 2025] 2025-03-03 08:07:39
케이티 위즈파크에 적용할 계획이다. KT는 AI의 생생한 경험을 위해 체험형 콘텐츠인 K-팝 댄스 챌린지도 준비했다. 지니뮤직과 협업해 인기 있는 K-팝 곡을 AI와 증강현실(AR) 기술을 결합한 체험 콘텐츠로 제작했다. 관람객이 선택한 음원에 맞춰 AR로 구현된 댄서들에게 춤을 배우고 함께 춤을 추는 방식으로 체험할 수...
KT, MWC25서 대한민국 변화시킬 AI 공개 2025-03-02 14:55:34
분석 기술을 선보인다. 테이블 오더 서비스인 ‘KT 하이오더’를 통해 주문된 제품을 BC카드 페이북 앱을 통해 결제하면 AI가 고객의 다음 행동을 예측해 연관 상품을 추천하는 방식이다. 한국의 아파트를 모티브로 한 ‘K-하우스’에서는 AI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홈 환경을 선보인다. 지니TV가 개인 맞춤형으로 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