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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장사 영업이익 400조원…'유동성 연료·AI 붐' 타고 폭풍랠리" 2025-12-12 17:41:01
보고서에서 “내년 코스피지수 상단은 결국 반도체 주가 상승률이 결정할 것”이라며 “반도체 업황 호조세가 선반영된 측면이 있고 밸류에이션이 높아진 점을 감안할 때 추가 상승이 제한적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난 9월 반도체 랠리 급등 전 지점인 3500포인트가 기술적 지지선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했다....
美증시도 낙관론…"S&P500 내년 8000 가능" 2025-12-12 17:39:26
지난 8일 발간한 보고서에서 S&P500지수가 내년 말 8100포인트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월가 주요 금융회사 가운데 가장 낙관적인 전망으로, 11일(현지시간) 마감가(6901포인트) 대비 17.37%의 상승 여력이 있다고 평가했다. CNBC에 따르면 월가 투자전략 담당 연구원들이 예상한 S&P500 전망치 평균은 7618포인트다. 대형...
제미나이3에 한방 맞은 오픈AI, 한 달 만에 또 신모델 2025-12-12 17:38:49
복합 문서의 인용 관계를 자동 분석해 보고서 초안을 생성하는 도구”라며 내부 성능 지표에서 최고 수준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양사의 이 같은 경쟁은 AI를 통한 수익화 전략과 긴밀하게 연결돼 있다. 챗GPT가 쫓기는 형국이다. 글로벌 다운로드 수 기준으로 여전히 1위지만 제미나이3의 추격이 거세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中학자 "美국가안보전략, 대만 통일 반대…향후 대립 내포해" 2025-12-12 17:26:21
발표한 '미중 경쟁 관계 안정' 보고서처럼 '축소' 전략을 요구하는 세력도 있다. 그는 또 대만 문제에 대한 미국의 입장이 모호해 보이지만 일본은 그렇지 않다고 지적했다. 진 교수는 현재 중국의 통일 결심은 더 단단해지고 있다면서도, 대만 독립 세력과 일본의 움직임을 거론하며 "정세가 과거보다 더...
李대통령 "정부기관이 사기당해"…다원시스 열차 납품지연 도마 2025-12-12 16:42:29
열차 납품지연 도마 국토교통부 업무보고서 장기 지연·부실 납품 지적…수사 의뢰 예정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국내 철도차량 제작업체 다원시스의 열차 장기 납품 지연과 부실 납품 사태를 두고 공공 조달 관행을 비판했다. 이 대통령은 과도한 선급금 지급 구조를 문제를 키운 원인으로...
[주목! 이 책] 한국은 해킹되었습니다 2025-12-12 16:40:51
한국 사회 깊숙이 퍼진 해킹 실태를 수면 아래까지 추적한 심층보고서. 해커들의 먹이사슬과 장기적 폐해가 기업·사회 전반에 균열을 내고 있음을 다양한 인터뷰와 자료 분석으로 밝혀낸다. (사이드웨이, 284쪽, 1만8000원)
"탄소 발자국 지운다"…대한항공, 신형기·SAF로 ESG경영 '이륙' 2025-12-12 15:29:08
ESG 보고서를 통해 신형기 도입과 운항 절차 개선 등 구체적인 탄소 저감 성과를 공개했다. 핵심은 고효율 항공기 도입이다. 대한항공은 보잉 787-10, 에어버스 A350 등 최신 기재를 잇달아 도입하고 있다. 이들 기종은 기존 항공기 대비 좌석당 연료 소모율이 20~25% 개선돼 탄소 배출을 획기적으로 줄인다. 소음 문제...
미래에셋증권, 2년 연속 CDP 기후변화 대응 리더십 A 획득 2025-12-12 15:25:16
높여왔다. 관련 정보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해 왔고, 2010년부터 CDP 대응을 시작하면서 기후정보 관리 체계도 한층 강화했다. 또한 2021년 선언한 RE100을 계획대로 이행하며 환경경영 성과를 크게 끌어올렸다. REC(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와 VPPA(가상전력구매계약) 체결, 녹색프리미엄 입찰 참여 등...
SK증권, KEMI ESG Awards 민간기업 최우수상 2025-12-12 15:24:55
국내 기업과 공공기관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대상으로 투명성·신뢰성·소통력을 평가해 우수 사례를 선정하는 공익적 시상 제도다. SK증권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기후 관련 정보 공개 명확성, 인권경영 체계 구축, 지배구조 정보의 체계적 제시 등 주요 공시 항목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IFRS S2와 TNFD...
상상만 해도 '아찔'…비행기 꼬리에 낙하산 걸린 스카이다이버 2025-12-12 14:45:31
보고서를 공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사고 당시 세스나 캐러밴(Cessna 208) 항공기는 조종사 1명과 스카이다이버 17명을 태우고 약 1만5000피트(약 4500m) 상공에서 점프를 준비했다. 조종사가 속도를 85노트로 낮추고 점프 신호를 보낸 직후, 첫 번째 스카이다이버의 예비 낙하산 손잡이가 항공기 날개 플랩에 걸리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