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 1분기 '깜짝실적'…영업이익 238% 급증(종합) 2025-05-12 13:14:20
노브랜드[145170] 연계 매장 확대와 점포 효율화 전략 덕에 3개 분기 연속 실적 상승세를 달성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혁신과 쇄신을 통한 본업경쟁력 강화 전략이 실질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격, 상품, 공간 혁신을 통해 수익성 중심의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 사업이 '효자'…KT&G, 1분기 영업이익 20% 늘어나 2025-05-08 17:47:52
전자담배 사업은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KGC인삼공사가 영위하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사업부문은 1.9% 늘었다. KT&G 관계자는 “환율 급등과 내수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수익 중심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궐련 사업에 집중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의 동반 성장을 이뤄냈다”고...
KT&G 1분기 영업이익 2천856억원…작년 동기보다 21% 증가(종합) 2025-05-08 16:26:47
해당하는 3천6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소각하는 등 주주가치 제고 전략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KT&G 관계자는 "환율 급등과 내수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에서도 수익 중심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궐련 사업에 집중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의 동반 성장을 이뤄냈다"고 밝혔다. kez@yna.co.kr (끝) <저작권자(c)...
KT&G, 1분기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2025-05-08 16:16:54
규모의 밸류업 프로그램을 추진 중인 KT&G는 1분기에 발행주식총수의 2.5%에 해당하는 3,600억 원 규모의 기보유 자사주를 소각하는 등 주주가치 제고 전략을 이어가고 있다. KT&G 관계자는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궐련 중심 사업에서 확장한 ‘Modern Products’를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해...
"가맹금 확 줄인다" 노브랜드 버거의 승부수…'버거 톱3' 목표 [현장+] 2025-05-08 16:01:12
상승했다. 코로나 이후 주춤한 성장세...본업 경쟁력 키워 재도약 노린다신세계푸드가 신규 가맹모델을 제시한 배경에는 국내 햄버거 시장 규모가 커지고 업계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노브랜드 버거의 외형 확장을 통해 수익성 개선을 꾀하려는 전략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노브랜드 버거는 2019년 서울 홍대 1호점 오...
"쿠팡, 1조4000억 자사주 매입 발표…주주환원도 시동"-NH 2025-05-08 08:13:03
프로덕트 커머스 활성고객은 2340만명으로 전년 동기(2150만명)와 비교해 9% 증가했다. 주 연구원은 "매출총이익률이 전년 동기 대비 217bp 개선되는 등 외형과 내실에서 모두 호조를 나타냈다"며 "본업에 해당하는 프로덕트 커머스 부문은 1분기 국내 민간소비가 0.1% 감소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산업 내 경쟁력이...
카카오게임즈, 1분기 124억 적자…"신작 공백 영향" 2025-05-07 16:01:19
따라 본업인 게임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해 실적 부진을 만회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회사는 지난해 말 세나케트놀로지 지분을 일부 매각하고, 카카오VX 매각도 추진 중이다. 최근엔 보유 중이었던 게임 자회사 넵튠 지분 전량을 크래프톤에 1650억원에 팔았다. 조혁민 카카오게임즈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넵튠 매각으로...
카카오게임즈 "넵튠 매각자금, 신작·지분투자 활용 우선 검토"(종합2보) 2025-05-07 10:20:59
기조에 따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게임 본업의 구조로 체질 개선을 이어가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집중한다. 2분기에는 콘솔 기반 트리플A급 온라인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크로노 오디세이'를 스팀 플랫폼을 통한 대규모 비공개 베타테스트(CBT) 형식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선보인다. 출시 목표 시점은 올...
카카오게임즈 1분기 매출 1,229억…"올해 신작 순차 발표" 2025-05-07 09:53:44
기조에 따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게임 본업의 구조로 체질개선을 이어가고,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 기반 신규 타이틀 정보를 순차 공개하며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올 2분기에는 지난 4월 29일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글로벌 출시한 것을 비롯해, 콘솔 기반 트리플A급 온라인 액션 RPG...
"신작이 없어요"…카카오게임즈 1분기 영업손실 124억 2025-05-07 09:43:49
집중'으로 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본업인 게임 중심으로 체질 개선을 이어가고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 기반의 타이틀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 2분기의 키워드는 글로벌과 다양성이다. 지난달 29일 글로벌 출시한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비롯해 콘솔 기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