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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월호참사> 신협중앙회, 세모신협 현장검사 착수(종합3보) 2014-04-24 14:27:21
현장검사…금감원도 특별 검사 채비금융당국, 全 여객선사 부실 대출 여부 긴급 점검 금융당국이 유병언 전 세모그룹회장 일가의 사실상 '자금줄' 역할을 한 것으로 추정되는 세모신용협동조합 등 부당대출 의혹 금융사에 대해 조만간 특별 검사에 들어간다. 이에 앞서 신협중앙회가 세모신협에 대한...
<세월호참사> 신협중앙회, 세모신협 현장검사 착수(종합2보) 2014-04-24 13:54:02
착수 추가>>금감원도 세모신협 특별 검사 나설듯…全 여객선사 대출 긴급 점검 금융당국이 유병언 전 세모그룹회장 일가의 사실상 '자금줄' 역할을 한 것으로 추정되는 세모신용협동조합 등 부당대출 의혹 금융사에 대해 조만간 특별 검사에 들어간다. 이에 앞서 신협중앙회가 세모신협에 대한 현장 검...
<세월호참사> '대출 의혹' 세모신협 특검 받을듯(종합) 2014-04-24 10:20:52
여객선사 부실대출 긴급 점검 금융당국이 유병언 전 세모그룹회장 일가의 사실상 '자금줄' 역할을 한 것으로 추정되는 세모신용협동조합 등 부당대출 의혹 금융사에 대해 조만간 특별 검사에 들어간다. 여객선 '세월호' 참사와 관련된 기업에 이어 국내 모든 연안 여객 선사에 대해서도 부실 대출...
<세월호참사> 금감원, 모든 여객선사 부실대출 긴급 점검 2014-04-24 06:01:36
여객선사 대출시 안전기준 적합도 가중치 부여 지도 금융당국이 여객선 '세월호' 참사와 관련된 기업에 이어 국내 모든 연안 여객 선사를 대상으로 부실 대출 여부를긴급히 점검한다. 향후 금융사들이 여객 선사에 대출해줄 때 담보 가치 뿐만 아니라 안전기준에도적합한지 충분히 고려하도록...
[세월호 침몰] 정부출신 낙하산인사 수백명 … 구멍난 관리 · 감독 기능 2014-04-23 10:25:57
기관장을 맡고 있다. 해운사들의 이익단체로 여객선사에 대한 감독권을 갖고 있는 한국해운조합은 역대 이사장 12명 가운데 10명, 선박검사를 위탁받은 사단법인 한국선급은 11명 중 8명이 해수부 출신이었다. 또 산업통상자원부가 인증 권한을 준 민간 인증기관 10곳에도 모두 해수부 출신들이 주요 보직을 꿰차고 있다....
<세월호참사> 사업자단체에 정부출신 '낙하산' 수백명 포진(종합) 2014-04-23 09:57:03
11곳에서 기관장을 맡고 있다. 해운사들의 이익단체로 여객선사에 대한 감독권을 갖고 있는 한국해운조합은 역대 이사장 12명 가운데 10명, 선박검사 업무를 위탁받은 사단법인 한국선급은 11명중 8명이 해수부 출신이었다. 재난대응·예방 기관인 소방방재청 퇴직관료들은 소방 관련 협회에 '둥지'를 틀고 있...
[세월호 침몰] 여객선사들 안전교육 5년마다…교육비 '쥐꼬리' 2014-04-23 07:48:00
국내 여객선사들이 선원들의 안전교육 등 교육훈련비로 지출비용이 턱없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진도 해상에서 침몰한 여객선 세월호 참사를 계기로 비상시 선원들의 대처법에 관심이 커지는 상황이라 평소 교육훈련을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23일 세월호의 선사인 청해진해운의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이...
<세월호참사> 사업자단체에 정부출신 '낙하산' 수백명 포진 2014-04-23 05:59:07
맡고 있다. 해운사들의 이익단체로 여객선사에 대한 감독권을 갖고 있는 한국해운조합은 역대 이사장 12명 가운데 10명, 선박검사 업무를 위탁받은 사단법인 한국선급은 11명중 8명이 해수부 출신이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인증권한을 준 민간인증기관 10곳에는 모두 이 부처 출신들이회장, 원장, 부위원장, 부원장...
<세월호참사> 여객선사들 교육훈련비 '쥐꼬리' 2014-04-23 04:00:07
국내 여객선사들이 선원들의 안전교육 등 교육훈련비로 지출하는 비용이 턱없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진도 해상에서 침몰한 여객선 세월호 참사를 계기로 비상시 선원들의 대처법에관심이 커지는 상황이라 평소 교육훈련을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23일 세월호의 선사인 청해진해운의...
[세월호 참사] 내항선사 부채비율 444%…선령 20년 넘는 제주행 배 '수두룩' 2014-04-22 20:53:06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연안여객선사 53곳의 2010년 기준 부채비율은 444.1%로 청해진해운보다 더 높았다. 특히 자본금 5억~10억원 미만 선사의 부채비율은 1030.1%로 대부분 자본잠식 상태였다. 유동성이 부족해 새 여객선을 살 여력이 없고, 그러다 보니 선박 노후화가 심화하고 있다. 2012년 기준 연안여객선 172척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