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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 식품원료 불가 '단김' 사용 '김가루' 회수 2024-11-06 10:52:20
haitanensis)을 원료로 사용해 '김가루'(식품유형: 조미김)를 제조·판매한 식품제조·가공업체 '주식회사 금동이'(인천 부평구 소재) 등 3개 업체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조치한다고 6일 밝혔다. 회수 대상은 수입산 단김을 원료로 제조한 주식회사 금동이 '솔솔솔김가루', '가루김까루...
미래에셋생명, ‘따뜻한 자본주의’ 실천…임직원 봉사단 앞장 2024-11-04 10:00:12
전달하는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미래에셋생명 임직원 봉사자들은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라는 슬로건 아래 어르신들의 자택을 방문해 누룽지세트, 과일, 송편, 잡곡 및 조미김 등이 포함된 명절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이 밖에도 여름철 곰팡이 방지 습기제거제 제작, 영유아 질병 예방을 위한 수면조끼 제작...
"해리스야, 트럼프야?"…北 경제간부들, 미국 대선 '주목' 2024-11-02 20:04:22
했었다"며 "2018년 6월 진행된 싱가포르 조미수뇌 상봉과 2019년 2월 베트남 조미수뇌 상봉을 통해 아무런 결과를 얻어내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국제물가가 상승할 경우 북한도 경제적 타격이 불가피한 만큼 경제·무역기관 실무자들 사이에서 미국 대선에 대한 관심이 특히 높다는 관측도 제기됐다. 평안북도의 한...
[美대선 D-3] 해리스냐 트럼프냐…우방·북중러 등 국제사회도 촉각 2024-11-02 09:02:05
"조미(북미)관계 전망에 대한 미련을 부풀리고 있다"며 "공은 공이고 사는 사"라고 선을 그었다. 미중 글로벌 전략 경쟁 속에 전임 공화당, 현 민주당 정부 모두와 갈등을 빚어온 중국은 두 후보 중 누가 당선되더라도 또 한 번의 '험악한 4년'을 맞을 가능성이 높다. 경제 둔화로 갈 길 바쁜 중국으로서는...
동원F&B, 3분기 영업이익 669억…작년보다 6.1% 증가 2024-11-01 15:12:18
두 자릿수 성장세를 나타냈고, 조미식품 사업도 저당·저열량 소스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을 중심으로 국내외 판매가 늘며 안정적인 성장을 기록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참치액, 간편식 등 일반 식품 부문의 꾸준한 성장과 자회사 동원홈푸드의 외형 확장으로 견조한 실적을 거뒀다"며 "연구개발 투자를 확대해...
[취재수첩] 할당관세로 김값 잡겠다더니…수입량 4분의 1 그쳐 2024-10-22 17:51:25
외국산 마른김(관세율 20%)과 조미김(8%)에 물리는 관세를 면제해 외국산 김이 늘어나면 가격을 안정시킬 수 있다는 게 당시 대책의 골자였다. 해양수산부는 “중국산 마른김이 수입돼 국내 김 수요를 대체할 것”이라고 국민을 안심시켰다. 할당관세는 과연 효과가 있었을까. 해수부에 따르면 올해 5~9월 할당관세 절차를...
10억 개 팔린 동원F&B 양반죽 2024-10-17 17:31:11
양반죽의 ‘양반’이란 브랜드는 1986년 출시한 조미김 제품인 ‘양반김’에서 나왔다. 당시 흔치 않던 패밀리 브랜드 전략을 채택했다. 양반 브랜드는 동원F&B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양반죽은 2001년 수출을 시작해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등에서도 판매하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양반죽은 30여...
‘간편식 원조’ 동원 양반죽, 출시 33년 만에 10억개 판매 돌파 2024-10-17 10:25:59
양반죽의 ‘양반’은 1986년 출시된 조미김 제품인 ‘양반김’에서 확장한 것이다. 당시로선 흔치 않았던 패밀리 브랜드 전략을 채택한 것이다. 현재 양반죽은 전복죽, 쇠고기죽 등 총 22가지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2001년부터는 해외 수출도 시작했다. 현재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등에서 판매를 이어가고...
동원 양반죽 누적 판매 10억개 돌파…"33년간 지구 3바퀴 여행" 2024-10-17 10:15:23
있을 정도다. 양반죽의 '양반'은 1986년 출시된 조미김 제품인 '양반김'으로부터 확장한 것이다. 당시로선 흔치 않았던 패밀리 브랜드 전략을 채택한 것으로, 오늘날 동원F&B의 근간이 됐다. 현재 양반죽은 전복죽, 쇠고기죽 등 22가지 제품으로 판매된다. 2001년부터는 수출도 시작해 미국, 일본, 동남아,...
삼양, 전세계에 '불닭 소스' 전파 2024-10-11 17:25:20
시장 확장에 나섰다. 까르보불닭소스, 핵불닭소스, 불닭스리라차, 불닭마요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각국에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불닭 소스는 매년 매출이 증가하며 삼양식품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삼양식품의 소스와 조미 소재 매출은 2022년 290억원, 지난해 381억원으로 매년 30% 이상 꾸준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