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자흐 CU 매장 교두보로 중앙亞 공략" 2024-08-20 17:51:53
등 간편식품뿐 아니라 떡볶이 닭강정 등 즉석조리 제품을 판매한다. 이를 위해 편의점에 테이블과 의자를 비치하고, 하루 7000개 이상의 식품을 생산할 수 있는 센트럴키친도 구축했다. 그 결과 전체 매출에서 간편·즉석조리 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30%를 넘어섰다. 신 대표는 “K드라마에 등장하는 상품, 먹거리, 음악...
"3천원대 초밥·6천원대 치킨"…마트 소용량 즉석식품 '날개' 2024-08-16 07:03:00
커지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대형마트 즉석조리식품(델리)이 인기를 얻고 있다. 대형마트들은 가족 형태가 기존 4인 가구 중심에서 1∼2인 가구로 변화한 점을 고려해 소용량 포장의 즉석조리식품을 내놓고 있다.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상품 종류를 늘리고 이색 메뉴를 한정 기간 출시하는 등 메뉴가 다양하다는 점이...
프로야구단·라면…특화 매장 늘리는 편의점 2024-08-15 18:29:12
시식대, 즉석 조리기 등을 설치한 것이 특징이다. 매장에서 다양한 라면을 직접 조리하고 맛볼 수 있어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에게 필수 관광 코스로 꼽힐 정도다. 개점 이후 8개월 동안 이 매장에서만 라면이 총 12만 개 팔렸고 이 중 외국인 매출 비중은 68%에 달했다. CU는 올해 들어서는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인근,...
"머리카락 나왔다" 환불 요청한 손님, 다 먹은 그릇에 쓰레기 담아 보내 2024-08-13 23:38:07
쓰고 조리해서 머리카락이 나올 가능성이 희박하지만, 가능성이 0%는 아니기 때문에 더 왈가왈부하기 싫어서 그냥 환불해 드린다고 했다. 음식을 가져가라고 해서 배민 1에 회수 배차를 넣었다. 회수로 인한 배차비 5490원은 우리에게 청구됐다"고 밝혔다. 이어 "여기까지는 아무 이상 없었다. 그런데 회수한 음식 봉투를...
해외서 이만큼 먹다니…만두와 '쌍두마차' 된 예상밖 K푸드 2024-08-13 17:08:01
‘글로벌 전략제품(GSP)’이 성장세를 이끌었다. 특히 즉석밥은 해외 시장에서 밥솥 없이도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어필해 수요가 높았던 것으로 풀이된다. ‘수익성 극대화’ 전략을 세운 바이오사업 부문도 고부가가치 품목 판매 확대를 통해 매출 1조564억원, 영업익 990억원을 거둬 각각 1%와 17.4% 늘었...
"한마리에 6천원대"…대형마트 3사 가성비 치킨 경쟁(종합) 2024-08-08 16:37:46
넘게 판매됐다. 경쟁사들도 치킨을 즉석조리 식품 대표 상품으로 부각하며 판촉에 열을 올리고 있다. 2022년 6월 출시된 홈플러스의 당당치킨은 현재까지 1천만팩 이상 팔리며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랐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2년 만에 10여종까지 상품군을 확대했다. 당당시리즈 역시 1만원을 밑도는 가성비를...
경기보건환경연구원, 보양탕 부적합 판정 6일 만에 정정 2024-08-07 17:07:13
지난달 31일 N사의 흑염소 보양탕 즉석조리식품에 대해 세균수 기준 규격 부적합 판정을 내렸다. 이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해당 제품에 대해 판매 중단 및 회수에 들어간다고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와 통합식품안전정보망 등을 통해 안내했다. 하지만 연구원은 지난 6일 "해당 제품 원재료에 발효제품(고추장)이 첨가돼...
프랑스에 뜬 ‘신라면’…까르푸에 팝업 연 농심 “유럽 진출 확대” 2024-07-31 13:41:18
농심은 즉석조리 ‘한강라면’ 시식행사, 신라면과 짜파게티 등 주요 제품 할인판매, 할인 쿠폰 증정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중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전세계 관광객들과 현지인들에게 신라면을 알리고, 유럽 시장 공략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했다. 농심에 따르면 시식행사에 참여한 소비자들은 “약간 맵지만...
때아닌 '특수'…210% '급증' 2024-07-31 11:54:21
밝혔다. 간식이나 안줏거리로 즉석조리 치킨과 닭꼬치 등을 많이 찾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외에 간편식(41.4%), 얼음(33.5%), 주류(28.0%) 등도 많이 찾았다. 주류의 경우 맥주 매출이 29.6% 늘어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고, 소주 24.0%, 막걸리 20.9%, 와인 19.8%, 위스키 17.5%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CU에 따르면...
연이은 올림픽 금빛 낭보에 편의점도 '특수' 2024-07-31 11:28:11
치킨 매출 증가율이 210.7%로 가장 높았다고 31일 밝혔다. 간식이나 안줏거리로 즉석조리 치킨과 닭꼬치 등을 많이 찾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외에 간편식(41.4%), 얼음(33.5%), 주류(28.0%) 등을 찾는 손길도 많았다. 주류의 경우 맥주 매출이 29.6% 늘어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고 소주 24.0%, 막걸리 20.9%, 와인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