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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킹 '늑장신고' 칼 빼든 정부…업계 "경찰권 남용 우려"(종합) 2025-10-22 15:29:11
기간에 서버 로그, 접근, 유출 경로 등을 파악해야 피해 확산을 예방하고 증거를 보존할 수 있다. 특히 KT의 경우 보고가 늦어지면서 피해 기지국과 결제 경로를 제때 파악하지 못했다는 지적이다. ◇ 업계 "경찰권 남용·사찰 우려…조사 대상 기업명 '블러' 필요" 업계 일각에서는 정부의 조사 권한 확대가 자칫...
해킹 정황시 기업 신고 없어도 조사…"위기 준하는 비상사태"(종합) 2025-10-22 14:57:00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른 과징금 수입은 피해자 지원 등 개인정보 보호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금 신설을 검토한다. 정부는 공공·금융·통신 등 국민 대다수가 이용하는 1천600여개 IT 시스템에 대해 대대적인 점검에 착수하며 특히 최근 해킹 사고가 잇따른 바 있고 정보 유출 시 2차 피해가 큰 통신사에 대해서는 실제...
'늑장신고' 원천 봉쇄 칼 빼든 정부…업계 "경찰권 남용 우려" 2025-10-22 14:12:57
서버 로그, 접근, 유출 경로 등을 파악해야 피해 확산을 예방하고 증거를 보존할 수 있다. 특히 KT의 경우 보고가 늦어지면서 피해 기지국과 결제 경로를 제때 파악하지 못했다는 지적이다. 정부가 해킹 정황을 신속하게 조사하는 게 피해와 악성코드 전파 예방을 위해 바람직하다는 게 업계 중론이다. ◇ 업계 "경찰권...
[속보] 해킹 정황시 기업 신고 없어도 정부 조사 가능해진다 2025-10-22 14:02:51
과징금 수입은 피해자 지원 등 개인정보 보호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금 신설을 검토한다. 정부는 공공·금융·통신 등 국민 대다수가 이용하는 1600여개 IT 시스템에 대해 대대적인 점검에 착수한다. 특히 최근 해킹 사고가 잇따른 바 있고 정보 유출 시 2차 피해가 큰 통신사에 대해서는 실제 해킹 방식의 강도 높은 불시...
해킹 정황시 기업 신고 없어도 조사…범정부 사이버보안 대책 2025-10-22 14:00:06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른 과징금 수입은 피해자 지원 등 개인정보 보호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금 신설을 검토한다. 정부는 공공·금융·통신 등 국민 대다수가 이용하는 1천600여개 IT 시스템에 대해 대대적인 점검에 착수하며 특히 최근 해킹 사고가 잇따른 바 있고 정보 유출 시 2차 피해가 큰 통신사에 대해서는 실제...
해킹 정황만으로도 정부 직권조사…과태료도 상향 2025-10-22 14:00:00
과징금 수입은 피해자 지원 등 개인정보 보호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금 신설을 검토한다. 기업의 보안 해태로 인한 해킹이 발생했을 경우 소비자의 입증책임 부담을 완화하고 통신·금융 등 주요 분야는 이용자 보호 매뉴얼을 마련하는 등 소비자 중심의 피해구제 체계도 구축한다. 아울러 국가정보원의 조사·분석 도구를...
현대차그룹, 학대 피해아동 보호 사업에 75억원 지원 2025-10-22 13:14:18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굿네이버스와 ‘아동학대 예방 및 학대 피해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아이케어’ 사업 운영에 상호 협력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차그룹은 향후 3년간 75억 원을 전달해 △상담전용 차량 45대 지원 △학대 피해아동 쉼터 21개소 리모델링 △아동보호전문기관 상담원 3...
"위약금 봤더니 '억'소리 나네"…음식점 '노쇼' 철퇴 2025-10-22 12:13:16
수 있도록 했다. 다만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업체가 '지각'을 노쇼로 간주하려면 그 판단 기준을 소비자에게 사전에 고지하도록 했다. 또 소비자가 미리 낸 예약보증금보다 위약금이 적다면 소비자에게 차액을 반환하도록 하고, 소비자의 예약 취소 고지 시점에 따라 전액 또는 50·25%의 환급 기준을 뒀다....
오마카세·단체예약 '노쇼' 위약금 10→40%로 높인다 2025-10-22 12:00:01
30% 수준인 점을 고려한 것이다. 다만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업체가 '지각'을 노쇼로 간주하려면 그 판단 기준을 소비자에게 사전에 고지하도록 했다. 소비자가 미리 낸 예약보증금보다 위약금이 적다면 소비자에게 차액을 반환하도록 했다. 소비자의 예약 취소 고지 시점에 따라 전액 또는 50·25%의 환급...
삼성생명, 고객 권위보호위 운영…업계 첫 수어 영상상담 2025-10-22 10:56:17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보험업계 최초로 이상금융거래 탐지 시스템(FDS)을 구축한 뒤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고객의 단말 접속 및 거래 정보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이상금융거래를 탐지해 지급 중지 등 거래 제어 조치를 수행한다. 특히 콜센터는 신종 사기 수법 대응을 위해 보험계약대출 지급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