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와인 유통업체 첫 IPO '나라셀라'…기업가치 부풀리기 논란 2023-04-03 15:54:02
음료 사업은 8.9%에 불과했다. LVMH의 주가수익비율(PER)은 29.30배로, 국내 음료기업인 롯데칠성(11.88배)과 하이트진로(18.65배)보다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유명 와이너리 비교기업에 대거 포함나라셀라는 LVMH 외에도 미국 나파밸리에 와이너리를 보유한 와인 제조사 덕혼 포트폴리오(31.44배), 프랑스 와인 제조사...
7년째 줄어든 술 출고량…이젠 비싸서 못 마실 수도 2023-04-03 10:31:54
가파르게 올랐다. 지난해 2월 하이트진로가 참이슬 등 소주 제품의 출고 가격을 7.9% 인상했고 바로 다음 달에는 롯데칠성음료가 처음처럼 등 일부 소주 제품 출고 가격을 올렸다. 소주에 이어 맥주도 가격이 줄줄이 올랐다. 오비맥주가 지난해 3월 카스 등 국산 맥주 제품 공장 출고 가격을 평균 7.7% 인상한 데 이어...
비싸서 못 마신다…소주·맥주 6천원 시대 임박 2023-04-03 07:13:05
가파르게 올랐다. 지난해 2월 하이트진로가 참이슬 등 소주 제품의 출고 가격을 7.9% 인상했고 바로 다음 달에는 롯데칠성음료가 처음처럼 등 일부 소주 제품 출고 가격을 올렸다. 소주에 이어 맥주도 가격이 줄줄이 올랐다. 오비맥주가 지난해 3월 카스 등 국산 맥주 제품 공장 출고 가격을 평균 7.7% 인상한 데 이어...
술 출고량 7년 연속 감소…덜 마셨지만 이젠 비싸서 못마실 수도 2023-04-03 06:01:02
최근 1년 새 가파르게 올랐다. 지난해 2월 하이트진로가 참이슬 등 소주 제품의 출고 가격을 7.9% 인상했고 바로 다음 달에는 롯데칠성음료가 처음처럼 등 일부 소주 제품 출고 가격을 올렸다. 소주에 이어 맥주도 가격이 줄줄이 올랐다. 오비맥주가 지난해 3월 카스 등 국산 맥주 제품 공장 출고 가격을 평균 7.7% 인상한...
맥주시장 놓고 치열한 경쟁…하이트 '켈리'·오비 '한맥' 격돌 2023-04-02 08:43:26
치열하다. 국내 맥주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하이트진로[000080]와 오비맥주는 각각 신제품을 출시하고 기존 제품을 리뉴얼하며 신경전을 펼치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기존 라거 맥주와 차별화된 원료와 공법을 적용한 '반전라거-켈리'를 4일 출시한다. 켈리는 하이트진로가 2019년 테라를 출시한...
와인유통업체 첫 IPO 나라셀라, LVMH 비교기업 선정해 논란 2023-03-28 16:53:49
음료 사업은 8.9%에 불과했다. 글로벌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어 수익성이 높다. LVMH의 주가수익비율(PER)은 29.30배로, 국내 음료기업인 롯데칠성(11.88배)과 하이트진로(18.65배)보다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유명 와이너리 비교기업에 대거 포함나라셀라는 LVMH 외에도 미국 나파밸리에 와이너리를 보유한 와인...
하이트진로음료, 제품가격 인상…토닉워터 6.6%↑ 2023-03-28 15:54:38
하이트진로음료, 제품가격 인상…토닉워터 6.6%↑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하이트진로음료는 내달 1일부터 토닉워터 3종의 편의점 가격을 인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토닉워터, 토닉워터제로, 토닉워터홍차(300mL) 가격은 1천500원에서 1천600원으로 6.6% 오른다. 차음료인 블랙보리와...
'사무실 간식' 2위 맛밤·3위 카스타드…1위는? 2023-03-28 10:16:37
이른다. 음료 2위는 삼다수 무라벨이었다. 3위 헛개차, 4위 옥수수수염차, 5위 토레타 등의 순이었다. 견과류나 과일 등 원물 그대로 가공한 원물 간식의 출고량 성장이 두드러졌다. 맛밤을 비롯해 세양의 구운란, 주식회사 아침의 아침란 등의 달걀류가 인기가 많았다. 진주햄 천하장사 소시지도 많이 찾았다. 지난해...
제니 자리 꿰찬 '새 얼굴' 한소희, '최장수' 아이유와 맞붙는다 2023-03-23 16:11:36
모델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처음처럼 모델을 블랙핑크 제니에서 배우 한소희로 바꿔 이목을 끄는 가운데 하이트진로는 기존 참이슬 모델인 아이유의 새 광고를 선보여 맞불을 놨다. 하이트진로는 모델 아이유와 함께한 새로운 참이슬 TV 광고를 23일 공개했다. 아이유는 높은 인지도와 대중적 호감도를...
'제로 슈거' 소주, 뭐가 다른가 했더니…몰랐던 진실 2023-03-19 07:24:12
약 20% 낮다"면서도 "실제 칼로리 차이는 알코올에서 기인한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도 올해 1월 '진로이즈백'(이하 진로)을 제로 슈거 제품으로 리뉴얼했다. 기존 진로가 16.5도(360ml 기준)로 330kcal, 지난 1월 리뉴얼 된 제로 슈거 진로가 16도 320kcal다. 이 10kcal 역시 감미료가 아닌 0.5도 알코올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