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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소비성향 73.4% 역대 최저…지갑 안 열었다 2014-02-21 12:00:05
증가폭도 컸다. 육류와 과일류 소비 지출 증가로 식료품·비주류음료 지출은 월평균 35만5천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3% 늘었다. 의류·신발 지출도 20만7천원으로 1년 전보다 2.6% 증가했다. 주류·담배 지출은 월평균 2만7천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3% 늘었다. 담배(-4. 1%)는 감소했으나 주류(8.7%)...
롯데주류, 폭설 피해지역 복구활동 지원 2014-02-19 15:15:12
롯데주류가 폭설로 피해가 발생한 강원영동지역 복구활동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주류는 19일 강릉시청, 속초시청, 동해시청, 삼척시청 등 영동지역 4개 시청에 생수 등 4천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전달했습니다. 롯데주류 강원지사와 강릉공장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폭설 피해 지역을 직접 방문해 제설작업...
음료 섭취량 1위는 `탄산음료`…`2위는 커피·맥주?` 2014-02-18 11:00:14
기능성 음료였다. 한편 하루에 1번 이상 음료와 주류를 섭취한 비율은 제1기 43.3, 17.6에서 제5기 64.1, 28.9로 약 1.5배 이상 증가했다. 음료의 섭취분율은 성별에 따른 차이는 없었으나, 주류에서는 남자의 섭취분율이 여자의 2배 가량이었다. 술의 경우 섭취량에서는 맥주, 소주, 막걸리 순으로 나타났으며, 막걸리...
정승 식약처장, 주정업체 대표들과 간담회 개최 2014-02-17 09:58:06
식품안전정책국장, 주류안전관리기획단장 등 식약처 관계자와 권기룡 한국주류산업협회장, 이재혁 롯데칠성음료 대표, 김종식 진로발효 대표 등 9개 주정업체 대표가 참석한다.주정은 곡류나 과일 등의 전분질 또는 당질의 원료를 발효, 증류 과정을 거쳐 생산하는 것으로써, 국내에서 생산되는 주정의 90%이상은 소주의...
'남양유업법' 제정 논의 이번주 재점화 2014-02-16 06:08:08
논의를 잠정 중단했다. 공정위는 자동차, 주류, 유제품, 라면, 화장품, 제과, 음료, 빙과 등 8개 업종을 대상으로 대리점 거래관계 실태조사를 벌였고, 작년 9월 대리점 형태가 현실에서는 다양한 유형으로 혼재한다는 내용의 조사결과를 정무위에 보고했다. 당시 보고 때 공정위는 대리점법이 뜻하지 않은...
편의점 야간매출 증가 "고맙다 올림픽" 2014-02-10 09:31:16
늘었고 주류 매출 증가로 안주류와 스낵류 매출도 덩달아 각각 22.3%, 20.4% 증가했습니다. 경기가 야심한 밤에 진행되기 때문에 졸린 잠을 쫓기 위한 커피(18.7%), 기능성 음료(13.1%), 껌(12.4%), 아이스크림(11.5%) 판매도 늘었습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동계올림픽이 우리나라 시간으로 야간에 경기가 진행되다...
1월 소비자물가 1.1% 상승…보합세(종합) 2014-02-04 08:12:05
및 비주류음료(1.1%), 보건(1.0%), 주택·수도·전기 및 연료(0.9%), 교통(0.8%) 등이 일제히 올랐다. 반면 기타 상품 및서비스와 주류 및 담배는 0.1% 하락했다.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하면 식료품 및 비주류음료(-1.8%), 통신(-0.2%), 교통(-0.1%)은 하락했고 의류 및 신발(4.2%) 등 나머지 부문은 모두 상승했다....
빠담빠담, 창업설명회 통해 브랜드 경쟁력 공개 2014-01-27 15:35:22
여러 메뉴와 함께 어울리는 다양한 주류뿐만 아니라 각종 커피와 에이드 등 음료 또한 준비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색치킨을 원하는 치킨 마니아들을 위해 인기 메뉴 중 하나인 까르보나라치킨, 레드커리치킨 등과 토마토 및 떡볶이 소스로 다양한 퓨전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여러가지 이색 치킨요리를 선보이고...
하이트진로, 세계 맥주기업과 '연합 전선' 구축 2014-01-22 15:02:38
주류기업들과도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세계적인 기업들과의 wba를 통해 우리나라 맥주의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시장에서의 입지도 확대할 것"이라며 "글로벌 기업과 한판 승부가 불가피할 것으로 판단해 세계 유수의 주류기업들과 전략적 제휴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롯데칠성, 신규 '맥주 사업' 영향은 중립적 "-한투 2014-01-22 08:49:41
음료와 소주·위스키사업의 실적 개선은 지속될 것으로 봤다. 현재 탄산음료의 4~5%의 물량 성장과 커피와 생수의 시장 확대와 프리미엄화, 소주 점유율의 추가 상승이 긍정적이라는 평가다. 4분기 영업이익은 시장 예상치를 웃돌 것으로 전망했다.그는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1.0% 증가한 207억원으로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