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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산업·농협·수협銀, 부실채권 '어쩌나' 2013-01-17 17:06:18
목표치를 크게 웃돈 것으로 파악됐다. 그동안 금융감독원은 은행들에 부실채권 비율을 1.3% 수준으로 맞추라고 지도해 왔다. 목표치는 은행권 평균으로 각 은행마다 조금씩 다르게 적용된다. 금감원은 목표치를 충족하지 못하는 은행들의 부실채권 현황 및 정리계획을 따져볼 계획이다. 하지만 은행들은 난감해하고 있다....
금융위, 인수위에 "우리금융 일괄매각 재추진" 보고 2013-01-17 17:05:57
가능성에 쐐기를 박은 것으로 해석된다.그동안 정치권과 지역 경제계 일각에서는 현 정부에서 진행한 세 차례의 우리금융 매각 입찰 가운데 두 차례 일괄 매각 시도가 모두 무산된 만큼 ‘새 정부가 광주은행과 경남은행 등 지방은행을 분리 매각해 민영화에 속도를 내야 한다’는 주장을 제기했다.금융위는 그러나 지난 ...
WTO·OECD, 새 기준 적용하니…미국 對中 무역적자 25%↓ 2013-01-17 17:05:50
무역적자는 1760억달러였다. 그동안 미국은 “저평가된 위안화 때문에 무역적자 폭이 커졌다”며 중국을 환율조작국으로 비난해왔다.경제협력개발기구(oecd)와 세계무역기구(wto)가 16일(현지시간) ‘부가가치 기준 무역수지’를 적용, 이 같은 미국의 주장이 상당히 왜곡됐음을 보여주는 보고서를 내놓았다.보고서는...
시인 성선경 씨 에세이집 "사람이든 집이든 비워야 채우지…" 2013-01-17 17:02:45
보다. 지난 봄 벚꽃이 만개한 날, 우리는 그동안 작은 방의 한 벽을 차지하고 있던 이층침대를 버렸다. 우리 아이 둘을 잘 키워 준 침대였다. 이 침대를 넣고 기뻐하던 일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세월이 십년을 훌쩍 지났다.’ 침대를 버리고 빈 자리를 채우며 행복해하는 아내와 자신의 ‘갈지자’ 마음을 보며 그는 시를...
접시없는 위성방송 또 논란 2013-01-17 17:01:32
준비 중이다.연구반은 그동안 세 차례 회의를 열어 고시 제정, 시행령 개정, 법률 제·개정 등 3가지 방안을 놓고 논의한 결과 ‘현행 법 체계에서는 법률 제정 또는 개정이 필요하다’는 쪽으로 의견을 모았다. 국회 입법 과정이 필요 없는 ‘고시 제정’이나 ‘시행령 개정’으로 dcs를 허용해야 한다고 주장해온...
한신평, 현대차 'AAA' 최고등급 상향 2013-01-17 16:55:49
또 그동안 현대차 수익구조에 부담으로 작용한 환율과 관련, 해외 생산비중이 확대되고 결제통화가 다변화되면서 민감도가 낮아진 것으로 평가했다. 현대차는 지난해 9월 말 기준 총차입금이 2조9000억원 수준인 데 비해 현금성 자산은 12조6000억원으로 안정적인 재무 구조를 지니고 있다. 한신평은 “내수시장 및 글로벌...
[책꽂이] 변화가 두려운 40대여, 초심으로 도전하라 2013-01-17 16:55:11
새로운 도전을 위해 변화를 꿈꾸기도 한다.그동안 지켜온 신념과 가치가 흔들리기도 한다. 가족과 일에만 매달렸던 시간들을 후회하며 남은 인생을 어떻게 꾸려갈 것인지 계획을 세우기도 하고, 돈과 명예가 아닌 좀 더 가치 있는 삶이 무엇인지 고민하기도 한다. ‘100세 시대’라는 현대에 마흔은 삶의 한가운데서 지나온...
[책꽂이] 실패가 만드는 용기있는 삶 2013-01-17 16:53:47
그동안 갖고 있었던 신념을 의심하고 몸에 밴 습관을 버리도록 한다. 실패를 경험하면 자신의 힘과 잠재력, 때로는 창조성에 대한 확신을 잃게 된다. 삶이 위협받는 상황에 놓일 수도 있다. 실패했을 때 견뎌내고 이를 바탕으로 성장하고 성숙할 수 있는지 없는지가 가장 중요하다.《오직 용기》는 실패를 극복하기 위해선...
미얀마 개혁개방 가속도 붙는다 2013-01-17 16:53:36
규제도 완화하는 금융개혁을 실시할 계획이다. 그동안 미얀마에서는 신용대출이 불가능하고 주택자금대출도 받기 어려웠다. 이제는 자동차 등 동산을 담보로 돈을 빌릴 수 있고 주택자금대출도 쉬워진다. 현재 9% 정도인 휴대폰 보급률을 2015년까지 80%로 늘리겠다는 목표도 세웠다. 휴대폰이 시민들의 금융 서비스 이용을...
현대모비스 미시간 공장 르포 "크라이슬러 부활 덕에 주말도 근무" 2013-01-17 16:53:18
시간이 촉박했기 때문이다. 현대모비스는 그동안 고수해온 ‘일자형’ 생산 라인을 포기하고 기존 설계대로 ‘ㅁ’자를 유지하는 모험을 감행했다. 2010년 5월 현대모비스는 제2공장 가동을 시작하고 납기를 맞추는 데 성공했다. 현대모비스는 이곳에서 크라이슬러 지프 랭글러와 그랜드 체로키, 닷지 두란고에 장착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