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드리드 관광청, 배우 조여정·김주령·전창하 글로벌 앰버서더 위촉…'아시아 최초' 2023-09-18 10:12:47
포함 돼 있다. 모든 콘텐츠는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도우인 등 마드리드 관광청, 마드리드 시, 순이엔티 각 공식 SNS 플랫폼에 송출된다. 한편, 마드리드 관광청(Madrid Turismo by IFEMA MADRID)은 마드리드 지방정부, 마드리드 시의회, IFEMA MADRID가 함께 만든 민관 프로젝트 기관으로, 스페인 마드리드를 전...
파르나스 제주 "외국인 고객 비중 6배↑...중국인이 45.8%" 2023-09-13 14:14:27
이어서 미국 20.1%, 일본 2.2%, 기타 32% 순이다. 제주관광협회에 따르면, 해외 여행 재개와 인바운드 시장 활성화로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제주도를 찾은 외국인 수가 786.1% 급증했다. 같은 기간 내국인 입도객 수는 평균 5.9% 감소한 데 반해, 외국인 입도객 수가 큰 폭으로 늘어난 것이다. 이에 제주에서 운영 중인...
롯데면세점에 아미·메종키츠네 단독 입점…'젊은 유커' 겨냥 2023-09-03 09:34:47
강화했다. 피부 재생 효과로 유명한 독일 럭셔리 브랜드 아우구스티누스 바더, 800년 전통의 이탈리아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도 명동본점에 자리했다.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중국 정부가 약 6년 만에 한국으로의 자국민 단체관광을 전면 허용한 이래 지난달 23∼29일 중국인 매출은 직전 일주일 대비 약...
"脫중국 없다"…상하이서 셀럽 100명 몰린 K뷰티 마케팅 [하수정의 티타임] 2023-08-31 15:35:25
현지 럭셔리 시장을 공략하고, '숨 37℃' 등을 내세워 젊은 세대로 고객층을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이 중국 지역에만 올해 약 400억원의 마케팅비를 책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 관계자는 "예전보다 공격적으로 중국에 마케팅비를 투입해 시장 재건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고...
4년 연속 '서울미식 100선'에 선정된 맛집 어디? 2023-08-30 11:15:30
식당·카페, 대사관, 관광안내소 등에, 해외에는 럭셔리관광박람회와 해외문화원 등에 자료를 제공할 전망이다. 월평균 300만 이상 사용자를 보유한 레스토랑 예약 플랫폼 ‘캐치테이블’에서도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올해로 4회째인 ‘서울미식주간(Taste of Seoul)’은 내달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노들섬을 비롯한...
2년6개월만에 1억명 찾은 'MZ 놀이터'…"연매출 1조 '목전'" 2023-08-27 12:59:38
예정돼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더현대 서울이 '영 앤 럭셔리' 이미지를 공고히한다는 계획"이라며 "연말 무난하게 매출 1조원을 달성할 전망이며, 이 경우 국내 백화점 중 최단 기간인 2년 10개월 만에 ‘매출 1조원 돌파’ 타이틀을 거머쥐게 된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더 라이프이스트-박영실 칼럼] 고객이 '왕'이면 직원은 '전문가' 2023-08-22 14:36:36
단체관광 허용으로 6년 만에 돌아오는 '유커' 소식에 업계는 고객 서비스 체제 정비에 나서고 있다. 호텔신라와 신라면세점은 통역 인력과 홍보물, 시선 인프라를 점검하고 중국인 전용 프로모션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패션 부문 MD 개편과 함께 럭셔리 뷰티 브랜드 라인업도 확대했다는 소식이다....
"예약 꽉 찼다"…호캉스족, 해외여행에도 K호텔 '대박' 이유 2023-08-16 10:44:35
비중도 늘었다. '작은 사치'(스몰럭셔리) 문화 확산으로 수혜를 입은 식음(F&B)와 웨딩을 비롯한 연회 관련 매출 성장세도 두드러졌다. 파르나스호텔 관계자는 "MICE 행사 및 웨딩 유치로 2분기 연회 매출이 53.2% 늘었고, 식음 매출도 38.8% 증가하면서 유의미한 증가를 보였다"고 자평했다. 신세계 계열 호텔...
파라다이스시티, 중국 '씨트립'과 손잡고 K-호캉스 상품 출시 2023-08-14 09:18:49
전 객실이 스위트룸으로 구성된 럭셔리 부티크 호텔 '아트파라디소' 등이 소개된다. 또 파라다이스 카지노는 중국 고객 유치를 위한 여행 상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K-컬처 이벤트 등을 펼친다. 파라다이스 관계자는 "파라다이스 4개 카지노의 올해 2분기 중국 VIP 드롭액(칩 구매 총액)은 1분기 대비 두배 이상...
"큰손 유커 日에 뺏길라"…유통업계, K관광 마케팅 전쟁 돌입 2023-08-10 17:35:25
손잡고 다양한 관광 상품을 내놓을 계획이다. 신라면세점은 중국인의 선호도가 높은 럭셔리 패션, 주류 상품에 특별 프로모션을 적용하는 방안을 마련 중이다. 항공사들도 일제히 중국 노선 확대를 검토하고 나섰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중국인 여행객 수요를 면밀히 살피며 증편 및 재운항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