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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 가장 이상적 멀티 레이블…목표가 ↑"-메리츠 2023-04-24 08:14:14
이상적인 멀티 레이블이라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27만원으로 17.4% 상향했다. 정지수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24일 "올해 신규 지식재산권(IP)은 5월 30일 데뷔하는 KOZ엔터의 '보이넥스트도어'를 시작으로 플레디스 보이그룹, 미국 UMG와 함께 준비 중인 현지 걸그룹이 예정돼 있어...
"SM엔터, 2분기 대형 아티스트 컴백 예정…목표가↑"-KB 2023-04-20 08:44:21
말했다. 이어 "1분기 에스엠의 앨범 시장 점유율은 16.1%"라며 "유닛 활동만으로도 약 360만장의 앨범을 판매했다"고 말했다. 이선화 연구원은 'SM 3.0'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는 "멀티 레이블 체계 확립, 지식재산권(IP) 수익화, 글로벌 사업 확대, 해외 투자 등을 통해 에스엠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음악·OTT·웹툰·게임으로 본 엔터테인먼트 M&A 트렌드는 ? [삼정KPMG CFO Lounge] 2023-04-19 10:32:24
지분 투자 사례, 하이브의 미국 힙합 레이블 QC뮤직(QC미디어홀딩스)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 이타카홀딩스 인수 사례 등 국내외 IP(지식재산권) 다각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가 늘어나고 있다. 음악·엔터사는 다른 엔터·음반사를 인수한 후 본사 산하에 다양한 제작사를 두는 멀티 레이블 체제를 확대 중이다. 이를...
에스파·NCT 온다…"경영권 이슈 끝낸 에스엠, 성장 주목할 때" 2023-04-17 08:30:58
체계에서 벗어나 5개의 제작 센터와 멀티 레이블이 이끄는 멀티 프로듀싱 체계로의 전환이다. 멀티 제작센터·레이블 체계 도입으로 아티스트의 활동이 훨씬 활발해지고 음악적 다양성도 확보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기존 단일 프로듀서 체제 대비 지식재산권(IP) 창출력이 커질 전망이다. 올해 1분기 에스엠의 예상...
이수만 빠진 SM 주주총회…'3.0 시대' 새 경영진 선출 2023-03-31 14:42:33
"멀티 제작센터와 레이블을 도입하는 등 회사의 지배구조를 선진화하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수립해 실행 중"이라고 말했다. 새 경영진 진용이 갖춰짐에 따라 SM은 올해 신인 데뷔와 기존 아티스트를 활용한 다양한 솔로·유닛을 론칭해 매출원을 다각화하고, 멀티 제작센터·레이블을 중심으로 SM 3.0...
BTS 업고 고평가라고?…하이브, '엔터공룡'으로 성장하다 [신현아의 IPO그후] 2023-03-18 07:12:09
이는 2019년부터 공격적인 레이블 인수를 통해 BTS 외 다양한 아티스트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다졌기에 가능했다. 그룹 '세븐틴'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래퍼 '지코'가 속한 케이오지엔터테인먼트 등이 이때 인수한 엔터사 중 하나다. 이른바 '멀티 레이블'의...
걸그룹 메이브, 'K팝-메타버스' 가능성 입증했다…외신 호평 2023-03-16 14:44:58
진행됐다. 카카오엔터는 스타쉽, IST엔터, 안테나 등 멀티 레이블 시스템을 통해 K팝 아티스트들의 음반을 기획·제작하고, 신인 아티스트를 육성해온 음악 매니지먼트 사업 역량을 제대로 펼쳐냈다. 카카오엔터와 넷마블은 메이브 데뷔 앨범 공개에 이어 메이브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는 웹툰 'MAVE: 또 다른 세계'...
방시혁 "카카오와 플랫폼 합의 이끌어내 만족" 2023-03-15 18:01:52
중요하다”고 했다. 하이브는 이를 위해 ‘멀티 레이블’ 체제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하이브는 빅히트뮤직 외에 빌리프랩(엔하이픈), 쏘스뮤직(르세라핌) 등 산하 레이블을 다수 운영하고 있다. 그는 “언제가 됐든 ‘방시혁 다음’을 준비하는 데 많은 힘을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희경 기자 hkkim@hankyung.com
방시혁 "2019년부터 SM인수 타진…예상 밖 과열에 중단" 2023-03-15 15:04:58
역할이 중요한 시점입니다." 하이브는 이를 위해 멀티 레이블 체제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하이브는 빅히트뮤직 외에도 빌리프랩(엔하이픈), 쏘스뮤직(르세라핌), 플레디스(세븐틴), KOZ(지코), 어도어(뉴진스) 등 산하 레이블을 거느린 멀티 레이블 체제를 갖추고 있다. "지속가능한 회사가 되려면 제가 이 회사에 없더...
'K팝 위기' 언급한 방시혁…"삼성·현대처럼 글로벌기업 등장 중요" 2023-03-15 10:13:13
산하 레이블을 거느린 멀티 레이블 체제를 구축했다. 방 의장은 "요즘은 그것이 5년 후가 됐든, 10년 후가 됐든 '방시혁 다음'을 준비하는 데 많은 힘을 기울이고 있다"며 "회사 안에 많은 제작자와 크리에이터(창작자)를 육성하며 멀티 레이블 체계를 구축한 것은 그러한 고민의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 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