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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줄줄이 오르는 커피 값…카누 이어 네스카페도 평균 8.7% 인상 2022-01-18 11:27:42
7년6개월 만의 가격 인상이다. 인스턴트 커피 업계 1위 동서식품도 커피믹스와 인스턴트 원두커피 제품 가격을 지난 14일부터 8년 만에 올렸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미국 뉴욕ICE선물거래소에서 아라비카 원두 선물은 10년 만에 최고가를 기록하며 같은해 연초에 비해 2배 수준으로 치솟았다. 국제 아라비카 원두 가격은...
스타벅스, 8년 만에 커피값 5% 인상 2022-01-07 21:04:50
가까이 동결됐던 스타벅스 커피 가격이 오는 13일부터 오른다. 맥심·카누 등 인스턴트 커피를 생산하는 동서식품도 14일부터 제품 가격을 평균 7.3% 인상한다. 지난해 전반적인 식품 물가 상승에도 유일하게 동결됐던 커피 가격이 연초부터 줄줄이 뛰고 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13일부터 일부 음료 가격을 인상한다고 7일...
스타벅스 가격 올린다…아메리카노 4100원→4500원 2022-01-07 10:35:08
등 인스턴트 커피를 만드는 동서식품도 14일부터 커피 제품 출고가를 평균 7.3% 올리기로 했다. 작년부터 이어진 원두 가격 급등에 커피업체들이 줄줄이 백기를 들고 있다. 두 회사의 가격 인상은 2014년 7월 이후 7년 6개월 만이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오는 13일부터 일부 음료 가격을 인상한다고 7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8년 버틴 스타벅스, 결국 손들었다…맥심·카누까지 '줄인상' [종합] 2022-01-07 10:07:13
인상하게 됐다"고 말했다. 맥심·카누도 오른다…동서식품, 커피값 평균 7.3% 인상 인스턴트 커피 가격도 오른다. 업계 1위 동서식품도 커피믹스와 인스턴트 원두커피 제품 가격을 8년 만에 올리기로 했다. 동서식품은 오는 14일부터 커피 제품의 출고 가격을 평균 7.3% 인상한다. 이에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스타벅스, 7년 만의 가격 인상…`맥심·카누`도 오른다 2022-01-07 09:01:54
인스턴트커피 제조사 동서식품 역시 같은 날(7일) 출고가 인상을 발표했다. 오는 14일부터 평균 7.3%씩 인상을 결정한 것. `맥심 오리지날 170g 리필` 제품은 5,680원에서 6,090원으로 `모카골드 커피믹스 1.2kg`은 1만 1,310원에서 1만 2,140원으로 각각 7%대 값이 오른다. `카누 아메리카노 90g` 역시 1만 4,650원에서...
[다산 칼럼] 변화를 읽지 않은 애플의 딜레마 2021-12-28 17:08:16
중소기업은 인스턴트 커피를 만드는 데 주로 쓰는 ‘스프레이 드라이어’를 아무 생각 없이 중국 기업에 팔았다가 회사 간부가 구속되는 수난을 당했다. 이 장비가 바이오 무기로 전용될 수 있다는 것이다. 셋째, 갈수록 기업의 글로벌 경영을 얽어맬 빅데이터 정보 전쟁이다. ‘빅데이터를 지배하면 인공지능을 지배하고,...
100억잔 팔린 동서식품 카누 '인스턴트 원두커피의 신화' 2021-12-08 15:40:52
올해로 10주년을 맞았다. 카누는 달콤한 커피믹스뿐이던 국내 인스턴트 커피시장에 원두커피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했다. 카누라는 브랜드명도 ‘새로운 카페’ ‘새로운 커피’라는 의미를 담았다. ‘cafe’와 ‘new’를 조합해 지었다. 동서식품은 50년 커피 제조 노하우와 기술력을 담아 카누를 개발했다. 커피의 맛과...
10년간 19종 라인업…끊임없는 신상품 전략이 카누 키웠다 2021-12-08 15:36:52
기존 인스턴트 스틱 커피 시장에 없었던 새로운 맛이다. 카누 마일드 로스트에 코코아, 마스카포네 치즈를 넣어 티라미수 케이크 특유의 진하고 달콤한 맛을 냈다. 카누 바닐라 라떼는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빈 추출물과 신선한 우유가 함유된 라떼 크리머를 사용해 커피전문점 못지않은 부드럽고 풍부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생소했던 '인스턴트 원두커피'…카누 팝업 스토어로 쉽게 전달 2021-12-08 15:35:43
2011년 국내 인스턴트 커피 시장엔 커피믹스뿐이었다. 대부분의 사람은 설탕과 프림이 함께 들어있는 달달한 커피를 인스턴트 커피로 인식했다. 물에 쉽게 녹으면서도 원두의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인스턴트 원두커피’는 생소했다. 동서식품은 새로운 제품을 알리기 위해 체험형 마케팅이 적합하다고 판단하고,...
김광수 "맥심·카누, 마케팅이 신의 한수…브랜드 체험공간에 소비자 열광" 2021-12-08 15:34:40
커피는 맥심’이라는 다섯 글자의 광고 문구는 맥심을 커피의 대명사로 만들었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란 카누의 슬로건은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세상에 없던 제품을 소비자에게 단숨에 이해시켰다. 동서식품은 마케팅이란 개념조차 희미하던 40여 년 전 국내 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시장조사과를 설치해 소비자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