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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개선 급한 롯데하이마트…가구점 '숍인숍'으로 승부수 2025-02-03 17:31:49
첫 가전·가구 특화 가맹점을 열 계획이다. 첫 파트너사로는 국내 1위 가구업체인 한샘이 거론된다. 롯데하이마트는 2021년 사모펀드 운용사 IMM프라이빗에쿼티가 한샘을 인수할 당시 모회사 롯데쇼핑과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해 500억원을 출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작년 7월 한샘의 플래그십스토어인 한샘 디자인파크...
"닷새마다 돌아오는 먹거리 축제"…가볼 만한 여행지 5곳 2025-02-01 17:41:36
개의 다양한 점포가 들어서 호남에서도 큰 규모를 자랑한다. 다양한 점포 수에 식도락 여행을 온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말바우시장에서 유명한 음식은 팥죽이다. 말바우시장에서 팥을 전문으로 다루는 가게들은 모두 팥죽과 동지죽을 대표 메뉴로 내세운다. 5·18민주화운동의 정신과 의미를 기념하며 조성한...
'관광객 성지' 올영·다이소, 4兆클럽 입성 2025-01-31 18:01:23
외국인이 많이 찾는 지역의 점포에서 결제 건수와 결제액이 큰 폭으로 늘고 있다”고 말했다. 편의점은 K푸드를 앞세워 외국인 관광객을 사로잡고 있다. 편의점 CU는 외국인 관광객을 타깃으로 홍대에 라면 특화 매장 ‘K라면 라이브러리’를 열었다. GS25는 서울 인사동에 있는 체험형 매장 그라운드블루49점에 식혜, 김,...
신세계 시코르, '올영 천하'에 재도전…모든 매장 리뉴얼 2025-01-30 18:10:50
축소하기 시작했다. 현재 시코르 점포는 19곳이며 연 매출은 1000억원대다. CJ올리브영 점포가 1300여 곳, 연 매출은 4조원에 육박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상대가 되지 않는다. 시코르는 애초 ‘해외 백화점에서 구매할 수 있던 글로벌 고급 화장품을 팔겠다’고 했지만 크로스보더 e커머스(국가 간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며...
"시민 80%가 만족했다는데"…서울시 'AI챗봇' 서비스에 '깜짝' 2025-01-30 14:22:26
전세계적으로 각광받는 생성형AI의 '서울시 특화형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11월부터 시범 운영을 거쳐 이달 공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울시 공공데이터 위주로 학습했기 때문에 어떤 질문이든 시 공공데이터 관점에서 보고 관련 정보를 출력할 수 있도록 연결해 준다. 이를테면 서울 시내 ...
대형마트 3사, '식료품 특화' 출점·재단장 경쟁 점화 2025-01-29 08:15:01
전략도 식료품 특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아울러 기존 점포는 상권 특성에 따라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과 같은 쇼핑몰 형태와 푸드마켓 형태로 이원화해 리뉴얼(재단장) 계획을 세우고 있다. 롯데마트도 슈퍼마켓과 편의점, 백화점 사이에 낀 대형 할인점의 생존 방향을 식료품 특화에 두고 있다. '넘버원 그로서리...
외국인 공략 나선 은행권...신한銀, 김해에 중심점 개점 2025-01-22 17:37:45
기반 외국인 특화서비스인 신한 글로벌플러스를 제공하는 ‘디지털라운지’와 계좌개설·해외송금·제신고 등 대면상담 기반 외국인의 주요 금융업무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영업점’ 환경을 더해 조성한 외국인 금융상담 특화점포다. 신한은행은 지역별 체류 외국인 수, 국적 등을 분석하고 상대적으로 외국인 금융...
광주은행, 4대 경영전략 마련…미래전략팀 신설 2025-01-21 17:03:44
밀착 경영 강화 및 상생 금융 지원을 통한 지역 특화 ESG 경영 확대 △핵심 사업을 통한 전략적 자산 증대 및 선제적 건전성 관리를 통한 리스크 관리 강화 등이다. 광주·전남지역과 수도권 점포 수는 지난해 123곳에서 119곳으로 축소·통합될 예정이다. 광주은행은 지난해 당기순이익 2945억원, 자기자본이익률(ROE)...
서울 강동 유통大戰…롯데마트도 참전 2025-01-16 17:35:25
“점포 1㎞ 이내에 30대 인구와 1~2인 가구가 전국 평균을 웃돌아 장을 보러 오는 소비자가 많을 것”이라고 말했다. ○매장 축소·내실 다지기 마무리롯데마트는 2020년부터 체질 개선에 들어갔다. 온라인 쇼핑 업체들이 시장을 급격히 잠식한 데다 코로나19 사태까지 겹친 영향이었다. 2019년 125개에 달하던 점포를 작년...
롯데마트 천호점 신규 출점…강동 상권 공략 2025-01-16 09:56:17
한 그로서리 상품과 특화 매장으로 채웠다. 비식품 매장은 가성비 높은 PB 상품과 고객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 상품들로 압축해 운영한다. 이를 통해 점포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면서도, 불필요한 이동 동선을 줄였다.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는 "마트와 슈퍼 사업부 통합, 그로서리 전문점으로 전환 등 그동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