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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2분기 양호한 성장률 회복"-KB 2014-03-04 08:06:33
기간 보장성보험 신계약은 전년 동월 대비 23.7% 줄어든 117억 원으로 나타났다. 유 연구원은 "지난해 1분기 월평균 보장성보험은 절판효과에 힘입어 158억 원을 기록했다"며 "전년 동기 대비 올해 큰 폭의 역성장은 불가피하겠지만 올해 2분기 부터는 양호한 성장률을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다. 전속채널 생산성 향상 및...
中企 상대로 한 '꺾기' 찾아낸다 2014-03-03 21:54:07
은행의 ‘꺾기’(대출해주는 조건으로 예금이나 보험 등에 가입시키는 행위) 관행 등 중소기업계에 만연한 비정상 관행을 파악하기 위해 현장 조사에 나선다. 중기중앙회는 중앙본부와 지역본부 직원 250여명이 전국을 13개 권역으로 나눠 3주간 중소기업 경영자 직접 면담을 한다고 3일 발표했다. 중기중앙회 관계자는 “...
보험사 고객정보 3만6천곳에 흘러들어갔다(종합) 2014-02-27 15:20:48
<<보험대리점 지도 방침 추가>>보험단체·보험사 이달까지 과도한 고객정보 삭제 질병이나 사고 등 민감한 내역을 다루는보험사의 고객 정보가 위·수탁을 통해 3만6천여곳에 흘러들어간 것으로 파악됐다. 금융당국은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보험업계에 과도한 고객 정보를 이달 말까지모두 없애라고 긴급...
보험사 고객정보 3만6천곳에 흘러들어갔다 2014-02-27 06:01:21
말까지 보고하라고 했다"고 전했다. 금감원이 이처럼 보험사 고객 정보 단속에 나선 것은 보험업계 정보 유출이 자주 일어나기 때문이다. 푸르덴셜생명은 지난해 1월12일~8월22일 외부 감사자에게 고객 동의를 받지 않고 51명의 개인신용정보가 담긴 전산화면을 총 66회 제공했다가 최근 적발됐다. 지...
금감원, 변액보험 부당운영 PCA생명 제재 2014-02-25 10:03:22
보험상품 개발 및 운영에 문제점이 적발돼과태료 5천만원에 기관주의, 임직원 9명에 주의적 경고 등을 내렸다고 25일 밝혔다. PCA생명은 지난해 4월 변액보험 기초서류 관리기준을 위배해 사업비를 면제하는 특약을 개발·적용함으로써 무위험 차익거래를 유발하다가 들통났다. 지난해 3월부터 7월까지 미승인...
[금융위 업무보고] 장애인·중대 질병자 위한 연금보험상품 나온다 2014-02-20 20:56:10
의료비 등을 위해 인출할 수 있는 상품도 출시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저소득층과 베이비붐 세대(1955~1963년 출생자)를 대상으로 연금 가입시 보조금 등을 지급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한 가지 보험만 팔 수 있는 단종보험 대리점 제도를 도입해 동물병원이 애견보험도 팔 수 있도록...
신한생명 리베이트 받은 은행·증권사 대거 적발 2014-02-20 14:45:14
보험계약자 등에게 판촉물로 상품권을 제공함으로써 보험모집 관련 마케팅 비용을 부당하게 보험사에 전가했다. 은행 중에는 씨티은행이 2천581만원, 대구은행 1천380만원으로 수뢰액이 가장많았고, 증권사 가운데에는 삼성증권[016360]이 547만원으로 최다였다. 금감원은 한국씨티은행, 대구은행에 대해 각각...
<금융위, 금융질서 확립과 금융시스템 안정에 집중>(종합) 2014-02-20 11:13:09
휴대전화보험 등 특정 재화·용역 판매자가 그 본업과 연계된 보험을 모집할 수 있는 단종보험 대리점 제도도 도입하기로 했다. 은행간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비자의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입출금계좌의 은행간 이동을 쉽게 해주는 계좌이동제를 하반기 도입하고, 금융권의 인수·합병(M&A)을촉진해 금융권의 경쟁을...
<공정위, '경제민주화' 보다 경제혁신에 역점> 2014-02-20 07:00:39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통과 대리점 거래, 하도급 거래에서의 비정상적 거래관행도 뿌리 뽑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유통분야에서는 중소 납품업체가 특히 어려움을 호소하는 특약매입거래(유통업체가 상품을 외상매입하고 미판매 상품은 반품하는 거래형태)와 관련해 판매수수료이외에 판매촉진비나 매장관...
카드사, 가맹점 정보 직접 관리한다 2014-02-18 06:01:11
보험사들이 태블릿PC로 보험 청약을 받아 고객 정보 유출을 원천 차단하는 점을 벤치마킹한 것이다. 현재 가맹점 정보는 밴 대리점이 단말기 등을 설치해준 뒤 가입 신청서와 개인정보, 주민등록등본, 인감도장 등을 관리해왔다. 밴 대리점이 이 서류를 바탕으로신청서를 카드사에 접수하면 카드사는 자료 입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