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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시장 뒤흔드는 GA, 손해보험 상품 판매 점유율 44%…중소 보험사엔 '甲' 노릇도 2013-12-25 22:37:33
다양한 보험 동시판매 '강점' 보유 설계사 1만명 웃돌기도 [ 김은정 기자 ] 여러 회사의 다양한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보험대리점(ga)이 영향력을 빠르게 키워가고 있다. 설계사를 1만명 이상 보유한 대형 ga도 등장했다. 중소형 보험사들은 판매수수료 협상이나 영업 지원 등에서 ga에 휘둘리는 양상도 나타나고...
미래에셋생명, 내년 독립법인대리점 자회사 설립 2013-12-23 06:09:05
고객이 부득이한 상황으로 조기에보험계약을 해지해도 보험료의 90% 이상을 환급받을 수 있도록 했다. 진심의 차이는 3개월 해약환급률이 95%인데 반해 경쟁사 상품들은 1년이 지나도20∼30% 수준에 불과하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설계사에 지급하는 수당은 같아도 경쟁사가 설계사에게 지급하는 선지급수당은...
신한생명, 사업비 집행업무 불철저 `기관주의` 경고 2013-12-19 10:40:29
금융기관 보험대리점과 관련한 사업비 집행업무를 제대로 이행하지 않아 기관주의 조치를 내렸습니다. 또한, 해당 임직원 9명에게는 감봉을, 1명은 견책, 3명은 주의를 줬습니다. 신한생명은 지난 2011년 1월~2월 중 특정 쇼핑업체로부터 12억원 상당의 물품을 구입한 것으로 비용처리했으나, 약 10억원은 거래를 확인할 수...
금감원 '고객정보 엉망' 보험·카드사 제재(종합) 2013-12-19 10:09:02
빼내 무단 조회 및 영업에 활용한 에셋인슈 보험대리점과 인슈젠 보험대리점을 제재했다. 일부 보험대리점이 불법 고객 정보를 이용하던 관행이 이번에 공개적으로 드러난 셈이다. 자신이 가입한 보험사도 아닌데 휴대전화나 문자 등으로 보험 가입 권유를 받아봤다면 보험사 고객 정보 도용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금감원 '고객정보 엉망' 보험·카드사 무더기 제재 2013-12-19 06:01:14
빼내 무단 조회 및 영업에 활용한 에셋인슈 보험대리점과 인슈젠 보험대리점을 제재했다. 일부 보험대리점이 불법 고객 정보를 이용하던 관행이 이번에 공개적으로 드러난 셈이다. 자신이 가입한 보험사도 아닌데 휴대전화나 문자 등으로 보험 가입 권유를 받아봤다면 보험사 고객 정보 도용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마켓인사이트]메리츠화재, 고객정보 부당 유출로 과태료 600만원 2013-12-18 18:34:20
지적을 받았다. 2010년 3~11월 기간 중 특별계정(퇴직보험유배당) 자산을 장내파생상품에 투자하여 운용하는 과정에서 자산운용한도(3%)를 최고 7.50%포인트(124억원) 초과한 것으로 드러났다. 2006년 10월 부동산 pf대출을 취급하면서는 분할등기에 대한 권리관계를 확인하지 않는 등 대출심사를 소홀히 했으며 이로 인해...
메리츠화재, 고객 정보 유출로 기관주의·과태료 600만원 2013-12-18 09:52:42
메리츠화재해상보험이 고객정보 유출 등으로 금융감독원으로부터 과태료 600만원과 기관 주의 조치를 받았다.18일 금융감독원은 메리츠화재에 대해 종합검사를 실시한 결과 고객정보 부당 유출, 신용정보 보호대책 수립·운용 소홀 및 특별계정의 자산운용한도 초과 등 위규사항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이에 과태료 600만원...
`정보유출` 메리츠화재 기관주의 조치 2013-12-18 09:37:58
종합검사를 한 결과 고객 정보 부당 유출 등을 적발하고 과태료 600만원에 기관주의 조치를 했습니다. 금감원에 따르면 메리츠화재 모 팀장은 지난 2월과 5월, 고객 신용정보 16만4천여건을 이메일 등을 통해 2개 보험대리점에 유출했습니다. 메리츠화재는 또 지난해 11월 고객정보 암호화 기능이 포함된 시스템을 만들어...
금감원 '정보 유출' 메리츠화재에 기관주의 조치 2013-12-18 09:19:44
신용정보 16만4천여건을이메일 또는 USB를 통해 업무 목적 외로 2개 보험대리점에 유출했다가 발각됐다. 메리츠화재는 지난해 11월 고객정보 검출 및 암호화 기능이 포함된 고객정보 탐지 및 암호화 솔루션을 구축하고서도 지난 5월까지 문서 자동암호화 기능을 적용하지 않았다. president21@yna.co.kr(끝)...
보험개발원, "자동차부품비, 온라인으로 직접 청구하세요" 2013-12-16 22:46:50
수 있는 시스템을 확충했다고 12일 밝혔다. 보험개발원에 따르면 최근 국내 5개 자동차제작사의 2,200여 직영 부품대리점에 it시스템 'aos'를 보급, 인터넷을 통해 보험사고차의 수리비용을 신속·정확하게 산출할 수 있도록 했다. 그 동안 부품대리점에서는 팩스로 보험사에 청구서를 발송하고, 보험사는 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