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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사람들 고소감"…타일러, 손에 든 샌드위치 뺏긴 이유 2025-01-10 07:08:52
제공한다. 결제에 붐비는 사람들을 줄이고,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타일러와 같이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는 문제도 제기되고 있다. 또한 매장에서 샌드위치와 빵 등의 재고를 소량만 취급하면서 매장 내 고객과 스마트 오더로 주문하는 고객에게 제공할 상품의 재고를 별도로 운용하지 않아...
패딩충전재 혼용률 잇단 논란…무신사·이랜드 후아유도 사과 2025-01-06 17:30:21
전산오류로 10만원 상당 할인쿠폰(쇼핑 지원금)을 잘못 발행해 고객 수천 명의 결제를 취소하는 일도 있었다. 무신사는 해당 쿠폰을 적용해 결제한 고객의 주문을 취소하고 사과 메시지와 함께 10% 할인 쿠폰을 개별적으로 지급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noanoa@yna.co.kr,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
"10만원 쿠폰 준대" 무신사 몰렸는데…돌연 취소 '불만 폭주' 2025-01-06 16:26:59
대상으로 10만원 할인 쿠폰을 발급했다가 뒤늦게 이를 취소하면서 고객 불만이 이어지고 있다. 무신사 측은 "시스템 오류로 인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무신사는 이날 새벽 1시께 인당 10만원 규모의 쇼핑지원금을 발급했다. 이는 '서울콘 2024 플랫폼 바이 무신사' 개최를 기념해 20명에게만...
SRT 설 승차권 13일부터 예매…'취소 방지' 위약금 기준 강화 2025-01-03 11:13:08
진행한다. 예매한 승차권은 반드시 정해진 기간에 결제해야 한다. 기간 내 판매되지 않거나 취소된 잔여 좌석은 16일 오후 3시 이후 일반 승차권과 동일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번 설 명절 예매부터는 승차권 예약부도 방지를 위해 평소보다 위약금 기준을 강화한다. 열차 출발 하루 전까지 400원에서 요금의 5%로, 출발...
모바일 세탁서비스 업체, 정보제공 미흡·중도해지 제한 2025-01-02 12:00:05
산정되는 결제금액에 대해 소비자가 정정 또는 취소할 수 있는 절차를 안내하지 않았다. 세탁특공대의 경우 신규 가입자가 구독 서비스 가입 시 1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이벤트 적용 종료 후 별도 연락 없이 정상 요금으로 증액된 금액을 자동 결제해 문제가 됐다. 아울러 소비자원은 모바일 세탁서비스 업체들이...
'여객기 참사' 국가 애도 기간, 경제·증시 영향은? 2024-12-30 07:45:24
상황에서는 항공사의 리스비나 연료비를 달러로 결제했던 항공주들에 대해서 좋지 않은 상황들이 계속 이어짐 - 투자심리가 위축이 되는 상황들이 나오고 있음 ● 생방송 AI 실시간 기사 **여객기 참사... 국가 애도 기간, 경제·증시 영향은?** 지난 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인해...
외국인 손님 얼마나 줄었길래…"중국인 단체관광객 무비자 검토" 2024-12-26 21:00:03
인식이 퍼졌다. 여행 예약 취소율은 높지 않지만 신규 예약률이 둔화하는 추세다. 업계 관계자는 "정상적으로 여행 일정이 진행되는지 문의가 많았지만 예약 취소로 이어지는 경우는 드물었다"면서도 "사태가 장기화하면 한국 여행 매력도가 떨어져 신규 예약 수요까지 주춤할 수 있어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강달러=수출호재' 공식 깨져…원/달러 환율 급등에 산업계 '비상' 2024-12-26 14:53:01
반면 차량 수입 대금을 수입국 통화로 결제하는 수입차 브랜드들은 환율 상승에 따른 리스크에 울상을 짓고 있다. 특히 한국GM의 쉐보레, 스텔란티스, 테슬라 등은 수입 계약 시 약정해놓은 달러 금액으로 대금을 지급해야 하므로 비용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다. 이에 따라 환율 상승이 수입차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
"3만8000원짜리 38만원에 결제"…韓바가지에 일본인 '분통' 2024-12-26 08:19:43
"25만원짜리 부츠와 18만원짜리 부츠 두 켤레를 결제한 게 맞다"며 신발 두 켤레를 구매해 할인까지 해줬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구매할 당시 가격표도 보여줬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일본인 친구는 "가격표는 전혀 보지 못했다"며 구매 당시 사장이 보여준 금액은 3만8000원이었다고 재차 반박했다. 일본인 친구는 구매...
여행플랫폼 선택 '가격' 최우선…"연락두절·중복예약 불만" 2024-12-24 06:00:05
이용자 중에선 가격·수수료나 연락 두절, 예약 취소 등으로 불만을 느끼거나 피해를 경험한 소비자도 많았다.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2년 내 여행플랫폼 4사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20대 이상 소비자 1천6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을 한 결과 여행플랫폼을 선택할 때 가격을 주로 고려한다고 답한 응답자가 전체의 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