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페리지, 스웨덴 우주공사와 협약…유럽 발사기지 확보 2024-05-08 09:28:30
유럽 위성을 탑재해 발사할 경우 에스레인지 우주센터에서 발사할 계획이다. 센터는 위도가 높아 지구 자전축에 인접해 극궤도나 태양동기궤도 투입에 유리하다. 만약 블루웨일1이 스웨덴에서 발사되면 러시아를 제외한 유럽 지역에서 이뤄지는 첫 궤도 발사가 된다고 페리지는 설명했다. 또 페리지와 우주공사는 유럽...
100년 만에 올림픽 여는 파리가 예술로 물든 이유 2024-05-05 09:19:09
올림피아드 계획과 예산운영, 마케팅 방식을 자세히 물은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이날 유 장관은 "파리에서의 코리아 시즌이 세계인과 만날 수 있도록 잘 도와달라"며 "한국 문화를 사랑해주는 사람들이 세계적으로 늘어나서 이번에도 효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에르비유 감독은 코리아시즌 개막공연으로...
'화해' BBP로 중소 브랜드 성장 적극 지원, 참여 브랜드 70% 상위 5위 진입 2024-05-03 11:48:59
진행 △화해 뷰티 전문가들의 판매⋅마케팅 컨설팅 △단독 기획 상품인 ‘Only화해’ 론칭 △화해 유저 대상 광고 및 마케팅 지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해 8월 론칭한 BBP에는 총 12개의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이 중 약 70%의 브랜드가 카테고리 랭킹 5위 내 진입했을 뿐만 아니라 비건 마스크팩 브랜드...
롯데칠성 영업익 28.5% 급감…원재료 부담, 판관비 증가 여파 2024-05-02 19:00:08
이후 대면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늘리면서 판관비가 증가한 영향에 실적이 악화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롯데칠성은 지난해 말 출시한 신제품 ‘크러시’를 앞세워 맥주 시장을 공략했다. 걸그룹 에스파 카리나를 모델로 내세워 점유율을 끌어올리기 위해 마케팅에 열을 올렸다. TV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광고는 물론...
"잭팟 터졌다" 대낮부터 '환호성'…2030 몰린 '어른 놀이터' [현장+] 2024-04-28 10:00:01
선양소주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20~30대를 조준한 마케팅을 강화해온 만큼 이번 팝업을 통해 젊은이들이 주로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하반기 성수동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 '플롭선양'은 3주간 누적 방문객 1만7800명이 다녀가며 큰 주목을 받았다. 당시 도심 한복판에 조성한 수로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 해외로 진출하는 닭꼬치 전문 브랜드 ‘청춘닭꼬치’ 운영하는 ‘청춘에프앤비’ 2024-04-22 18:14:06
이상의 문화를 전달하는 마케팅도 계획하고 있다. 박 대표는 “국내 유일의 색동공장과 콜라보 통한 굿즈 생산 및 창업 유튜버 협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내를 넘어 해외 진출도 순항 중이다. 작년 12월 호치민에서의 팝업을 시작으로 올해 1월부터 베트남에서 청춘닭꼬치 딜리버리를 시작해 좋은...
통신 3사, 1분기 합산 영업이익 1조2천억 돌파할듯 2024-04-21 06:31:02
제도까지 시행했지만, 아직은 통신사들의 마케팅 비용 부담이 크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흥국증권 황성진 리서치센터장은 "일련의 규제 이슈가 수면 위로 떠오르는 상황이지만, 아직 부정적 영향이 가시화되지는 않고 있다"면서 "마케팅비 상승 압력과 ARPU(이동통신사업 가입자당 평균 매출) 하락 압력이 불가피하겠지만,...
"이 광고 실화냐" 이강인, 빵의 나라 선수들과 락커룸 '먹빵' 2024-04-19 19:32:01
등 글로벌로 동시에 론칭되는 글로벌 마케팅을 펼치는 것에도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해당 영상은 공개 이틀만에 약 100만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한편 PSG의 이강인은 한국 선수로는 네 번째 UCL 4강 무대에 올라 한국 팬들로서는 두 명의 한국 선수가 '별들의 전쟁' 4강 무대에 진출했다. 이강인은 지난 17일...
르세라핌, 美서 라이브 '대참사'…'K팝 아이돌' 논란 터졌다 [이슈+] 2024-04-16 20:52:01
높아지면서 대대적으로 '실력파' 마케팅을 하는 곳도 많았다. 퍼포먼스는 물론 노래 실력도 훌륭한 일부 팀들이 "음악방송에서 1등을 해 라이브를 들려주고 싶다"고 대놓고 말하는 일도 늘었다. 이는 곧 실력을 제대로 증명할 무대가 많지 않다는 뜻으로, 퍼포먼스에 주력하면서 라이브는 기피하는 K팝 환경의 ...
정광숙 대표 "착한 제품으로 감동 마케팅" 2024-04-15 16:41:15
나를 판매하는 것”이라며 “감동 마케팅으로 고객에게 진심을 전할 때 신뢰 관계가 성립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34년 현장경험과 노하우가 집약된 ‘나눔과 섬김’을 사훈으로 삼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사원교육도 ‘겸손과 감사’의 정신을 강조하고 있다”며 “매일 사원들과 현장소통하는 서번트 리더십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