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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환불 중단에 고객센터도 '먹통'…티메프 처벌 가능성은 2024-07-28 07:31:00
공정위는 조사를 통한 제재보다는 분쟁조정을 통한 소비자 구제에 우선순위를 두고 티몬·위메프와 소통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집단 분쟁조정이 시작되더라도 실제 배상이 이뤄지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소비자가 결제한 대금 중 얼마만큼이 판매자에 넘어가 있는지, 이를 소비자에게 돌려주는...
소비자원, 티몬·위메프 피해 고객 모집…여행 상품부터(종합) 2024-07-26 15:30:43
요청했음에도 거절당한 사례에 대해 우선적으로 집단분쟁 조정을 신청하기로 했다. 그 밖의 품목과 사례에 대해서는 1372소비자상담센터(☎1372)에서 상담 및 피해구제 신청을 받는다. 소비자원은 다른 품목의 경우에도 집단분쟁 조정 요건에 맞으면 피해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집단분쟁조정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물품 등...
공정위, 티몬·위메프 내주 추가 점검…'신속 대응' 압박 2024-07-26 14:52:46
통한 집단 분쟁조정 신청도 받는다. 공정위 관계자는 "소비자 피해 구제를 위해서는 정확한 환불 규모와 자금 상황을 파악하는 것이 급선무"라며 "티몬과 위메프 측의 신속한 대응을 지속해서 촉구하겠다"고 밝혔다. trauma@yna.co.kr [https://youtu.be/A6pNZTH3pGk]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티몬·위메프 환불 못 받나요?"…소비자원 상담 빗발 2024-07-26 11:33:23
'머지포인트 사태' 때와 마찬가지로 집단분쟁 조정 참여자 모집을 시작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머지플러스는 '무제한 20% 할인'을 내세우며 소비자가 상품권을 사면 액면가보다 더 많은 몫의 포인트를 충전해주다가 현금 부족이 발생, 대규모 환불 중단 사태를 일으켰다. 소비자원은 머지포인트 사태...
소비자원에 티몬·위메프 상담 빗발…어제 하루에만 2천건 2024-07-26 11:17:20
누적 5천건 육박…전담 대응팀 구성해 집단분쟁조정 준비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한국소비자원에 티몬·위메프 정산·환불 대란 관련 상담이 빗발치고 있다. 소비자원은 티몬·위메프 관련 상담이 24일 1천822건, 25일 2천41건 추가돼 올해 5월부터 누적 4천945건으로 집계됐다고 26일 밝혔다. 티몬·위메프 관련...
금감원 "티메프 미정산 3000억"…카드사에 취소·환불 협조 요청 2024-07-25 17:59:13
있다. 공정위는 피해자의 집단분쟁조정을 지원하기 위해 이날 산하 기관인 한국소비자원에 전담 대응팀을 설치했다. 공정위는 지난 23일부터 이틀 동안 이번 사태와 관련한 소비자 상담이 1554건 접수됐다고 밝혔다. 이세훈 금감원 수석부원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소비자가 기존에 구매한 상품을 환불하고 싶은데 티몬과...
금감원 "보고 미정산액 1700억…원인 조사·분쟁조정 준비" [일파만파 티메프] 2024-07-25 16:33:08
분쟁조정 지원을 위해 이날부터 한국소비자원에 전담팀을 운영한다. 신속한 피해구제를 위해 집단 분쟁 조정도 준비한다. 추후 상황을 감안해 민사소송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앞서 이복현 금감원장도 국회 정무위원회에 출석해 이번 사태 관련 현장점검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업체에서 보고한 내용 등에...
공정위, 티몬·위메프 현장점검…뒤늦게 '규제 사각지대' 대응 2024-07-25 16:30:01
환불 여력을 확인했다. 공정위는 피해자들의 집단분쟁조정을 지원하기 위해 이날 산하 기관인 소비자원에 전담 대응팀을 설치했다. 공정위는 지난 23일부터 이틀 동안 티몬·위메프 관련 소비자 상담이 1554건 접수됐다고 밝혔다. 문제는 티몬과 위메프의 자금난이 해결되지 않는 한 소비자들의 피해를 보상할 방법이 마땅...
공정위·금감원, 위메프·티몬 현장점검…"즉시 분쟁조정 준비"(종합) 2024-07-25 16:14:06
전담 대응팀을 설치, 집단 분쟁조정 준비에 착수하겠다"며 "금융당국 등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업해 소비자 및 판매업체의 피해가 확산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정위는 정산 지연 사태가 본격화한 이후 관련 소비자 상담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1372 소비자상담센터를 통해 접수된 티몬·위메프 관련 소비자...
정부, 위메프·티몬 긴급 현장 점검…정상화 노력 촉구 2024-07-25 16:00:47
및 분쟁조정 지원을 위해 금일부터 한국 소비자원에 전담 대응팀을 운영할 방침이다. 신속한 피해구제를 위해 집단분쟁조정 준비에 즉시 착수하는 한편, 추후 상황에 따라 민사소송도 지원할 예정이다.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은 정산을 위해 유입된 자금은 정산에만 사용될 수 있도록 은행 등 금융회사와 에스크로 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