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착한 소비'가 대세…"돈 들여 MZ세대 잡겠다" 기업들 '초강수' 2022-03-07 22:00:02
대상 청정원은 비닐 라벨을 제거한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골드'를 선보였고, 농심은 인쇄용 잉크 저감을 위해 라면 묶음포장을 투명비닐로 교체했다. 재활용품 수거에 나선 기업들도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작년 10월 재활용 전문 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 화장품 공병 수거를 시작했다. 매장에 방문해...
대상, K푸드 이끌 中企의 '자상한 기업' 2022-02-16 17:42:32
국산 발효 조미료 1호인 미원을 시작으로 청정원, 종가집 등을 보유한 국내 대표 종합식품회사로 성장했다. 이번 협약에선 식품 중소기업의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을 지원하고, 온실가스 배출량과 에너지 소비량을 줄이기 위한 컨설팅을 무상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또 식품 분야 중소기업 150개를 대상으로 맞춤형...
중기부, 식품기업 대상 '자상한 기업' 선정…"중소기업 지원" 2022-02-16 12:00:12
발효 조미료 1호인 미원을 시작으로 청정원·종가집 등을 보유한 종합식품회사다. 식품업계 최초로 동반성장위원회와 중소 협력사 임금 격차 해소 운동 협약을 체결했고 작년에는 동반성장지수 평가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대상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식품 분야 중소기업의 품질·환경 및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식품업계 "설 대목을 잡아라"…선물세트 내놓고 할인 행사 2022-01-11 11:28:09
50%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대상은 청정원 인기 제품을 한데 모은 '청정원 선물 세트'를 비롯해 캔햄 중심의 '우리팜 선물 세트', 명절 인기 품목인 '고급유 선물 세트' 등을 준비했다. 코로나19로 집에 머물 소비자를 위한 한정판 '집콕' 명절 세트도 마련했다. 가정간편식으로 구성된...
[게시판] 대상, 'DLG 국제식품품평회'서 9개상 수상 2021-12-08 11:07:41
전북 익산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에서 열린 식품 품질 경연 대회인 '제2회 DLG 국제식품품평회'에서 금상 6개, 은상 2개, 동상 1개 등 총 9개의 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수상 제품은 '청정원 건강생각 칼집비엔나'와 '청정원 널 응원해 프랑크' 등이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기억나는 이름은 361만 관객"…'청룡' 휩쓴 '모가디슈' [종합] 2021-11-26 23:36:05
▲미술상=김보묵('모가디슈') ▲편집상=김정훈('자산어보') ▲기술상=VFX 정철민, 정성진 ('승리호') ▲촬영조명상=이의태, 유혁준('자산어보') ▲청정원 단편영화상='오토바이와 햄버거' ▲청정원 인기스타상=구교환, 송중기, 전여빈, 윤아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구교환 "'모가디슈' 팀내 인기 알았는데 밖에서도 많을 줄이야…" 2021-11-26 21:46:38
사랑을 받은 청정원 인기스타상은 구교환, 송중기, 전여빈, 임윤아가 수상했다. 구교환은 자신의 이름이 호명되자 조인성을 비롯한 '모가디슈' 팀과 하이파이브를 해 화제가 됐다. 그는 "'모가디슈' 팀에게 인기 많은 줄 알고 있었는데 밖에서도 인기가 있을 줄은 상상도 못 했다. 화이팅"이라며 너스레를...
지속적인 브랜드 경쟁력 강화…팬데믹 넘어 소비자 신뢰를 얻다 2021-11-10 15:31:40
비비고(냉동만두), 올리브영(뷰티스토어), 청정원 순창(고추장) 등이 6회 연속 1위로 조사됐다. 김길환 소비자평가 대표 대한민국 1등 유산균 락토핏, 유산균 시장 '새 역사' 쓰다종근당건강 락토핏이 3년 연속 연매출 2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락토핏은 놀라운 매출 증가세를 보이며 브랜드...
대상 기업이미지, 24년 만에 교체 2021-11-01 17:43:29
‘청정원’을 선보이고, 이듬해 사명을 대상으로 바꾼 뒤 2006년에는 김치 브랜드 종가집을 인수해 국내 1위 김치 브랜드로 키워냈다. 대상은 CI 교체를 계기로 해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 100년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구상이다. 연내 미국 로스앤젤레스 지역에 김치공장도 가동할 예정이다. 한국 식품기업이 미국에...
대상, 온라인 식품몰 앞세워 언택트 시대 선도 2021-10-11 15:13:24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27% 성장했다. 대상은 이 밖에 청정원, 종가집 등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종합몰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공략하고 있다. 대상의 온라인 사업부문은 2018년부터 연평균 35.4% 성장하고 있다. 온라인 거래액 기준 매출은 2018년 1420억원에서 지난해 2603억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