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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리콘밸리에 '제2본사' 짓는 삼성 "미래 경쟁력은 소프트파워…스타트업·기술 투자 확대" 2013-01-27 17:04:14
삼성전자가 실리콘밸리에 연구·개발(r&d) 용도의 빌딩 두 곳을 신축하고 감세 혜택을 받는 내용이 담겼다. 삼성이 새너제이에 반도체 등 부품을 연구하는 미주연구법인(sisa)을 세운 건 1988년. 눈에 띄는 활동 없이 조용했다. 삼성은 지난해부터 투자를 급격히 늘리고 있다. 미래 경쟁력이 소프트 파워에 달렸다는...
[사설] IBM의 끝없는 변신, 한국에서는 불가능하다 2013-01-27 16:44:11
페니실린 등 기존 항생제를 대체할 블록버스터 신약개발에 도전장을 내민 것이다. ibm의 거듭된 변신은 새로운 성장동력에 대한 끝없는 도전의 결과다. 이번 제약업 진출도 정보기술(it)과 생명기술(bt)의 융합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보고 있다는 뜻이다. 이미 제너럴일렉트릭(ge) 등도 이 분야 진출을 선언한 터여서 앞으로...
불량주거지 개선 위한 3단계 주거사업 추진 2013-01-27 16:07:03
기술회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세미나에는 한국지역개발학회, 주택산업연구원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해 올해 종료되는 2단계 주거환경개선사업에 대한 평가와 3단계 주거환경개선사업의 필요성·시행방안에 대해 논의합니다. 3단계 사업은 1·2단계 사업에서 예산부족으로 정비를 하지 못했던 지역이나,...
기재부, ADB와 지식공유 콘퍼런스 개최 2013-01-27 12:00:50
아시아개발은행(ADB)과 공동으로2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2차 한국-ADB 지식공유'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선 아시아 태평양 각국의 정부와 민간기관, 국제기구가 지식공유경험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기재부 최종구 국제경제관리관은 "지식공유가 기존의 자금지원과 기술협력에...
올해부터 북극 측량·지도제작 추진 2013-01-27 11:00:05
북극해 지역의 막대한 천연자원 개발 가능성과 유럽·아시아간 북극 신항로 개설 등에 관심을 쏟고 있다. 국토부는 이에 따라 우리나라도 북극권 개발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초자료가 되는 지도·빙하변화도·유빙정보 등 공간정보를 구축하기로 하고 올해 안에 기반연구를 수행하기로 했다. 이를 토대로...
[돈버는 풍수] 풍수는 과학이다 2013-01-27 10:03:00
개발에 앞서 자연 생태계와의 조화를 먼저 고려하는 자세도 쇠퇴했다. 그런데 최근 들어 풍수가 되살아나는 느낌이 들어 다행이다. 정부도 풍수가 우리 민족의 정체성을 잘 간직한 문화코드라며 2006년 한국민족문화 100대 상징물의 하나로 선정하는 등 풍수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근대문명이 낳은 환경오염, 자원고갈이란...
"아이컴포넌트·덕성 등 모바일株 관심가질 만" 2013-01-27 10:00:32
동기화 프로그램의 독보적 기술을 자랑한다. 바이오주로는 줄기세포 관련주로 널리 알려진 메디포스트, 췌장암 항암백신 임상결과 발표를 기다리고 있는 젬백스, 레이저 치료기에 강점을 지니고 있는 루트로닉에 우선적인 관심을 둘 만하다. 중국 수혜주는 그동안 꾸준히 관심을 받아왔기 때문에 베이직하우스 휠라코리아...
[수출기업 '환율 전쟁' 속수무책] 이익 집어 삼키는 '환율 공포'…자동차·IT 4분기 실적 휘청 2013-01-25 17:24:04
기술(it)산업이 가장 크다. 수출 비중이 높아서다. 하나대투증권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원·달러 환율이 10원 하락할 때마다 영업이익이 3000억원 줄어든다. 또 lg전자는 766억원, lg디스플레이는 700억원이 감소한다. 현대차의 경우 원·달러 환율이 10원 하락하면 매출은 0.3%, 영업이익은 0.9% 줄어든다. 기아차는 매출...
교과부 산하 5조 예산쓰는 3개 재단 어디로… 2013-01-25 17:21:31
업무와 원천기술(3021억원), 거대과학기술(2828억원)과 같은 옛 과학기술부 업무가 이 재단을 통해 집행됐다.관할 부처가 쪼개지면서 연구재단도 그에 맞게 갈라질 것이라는 게 연구재단 관계자들의 대체적인 예상이다. 다만 영역 구분이 불분명한 업무를 두고 교과부 내 공무원들이 교육과 과학으로 갈려 경합하는 것처럼...
벤츠, 칼럼 시프트 고집하는 이유는? 2013-01-25 17:21:01
예정이다. 와 혼다 cr-v, 포드 토러스 등에 해당 기술이 접목됐다. 하지만 대부분 업체들은 곧 운전석 옆에 레버를 두는 플로어 시프트 방식으로 돌아갔다.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지 않다는 판단에서다. "공간 활용도 뛰어나 소형 세그먼트에서 더욱 용이하다"고 전했다. 이어 "수동변속의 즐거움을 고집하는...